맛집소개

송도 컨벤시아 찐맛집 식당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인천송도점 물막국수, 회막국수

성미느 2023. 8. 14. 23:59

송도 컨벤시아 찐맛집 식당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인천송도점 물막국수, 회막국수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RISE UP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여러 행사를 진행하고는 하는데, 지난 주말에는 인천 이스포츠 챌린지 RISE UP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하더라고요.

근처여서 구경도 해볼 겸 송도컨벤시아에 오래간만에 방문했어요. 14시부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에게 넥슨캐시 5,000원씩을 제공해 주더라고요.

13시에 방문해서 조금 시간이 애매하기도 하고, 밥도 먹어야 하는 상황이어서 송도컨벤시아 식당 쪽으로 이동했어요. 그중에서 여기가 찐으로 맛있다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해 봤습니다.

 

송도컨벤시아 맛집,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인천송도점 매장 정보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주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23 송도컨벤시아 M01호, M02

영업시간 10시 30분 ~ 20시 20분 (브레이크타임 14시 50분 ~ 16시 30분) / 14시 45분, 20시 15분 라스트오더

 

송도컨벤시아에 주차하는 경우

(지상 주차장) 갈색건물, 7번 출입구 이용

(지하 주차장) A-17 구역 주변 주차

해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매장 이름처럼 동치미막국수 (물, 비빔)을 기본으로 다른 메뉴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회막국수 / 들기름막국수 / 한우 육개장 / 한우 사골곰탕 / 맑은 순두부 / 얼큰 순두부 / 수육 / 메밀 전 / 메밀만두)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메뉴판 & 가격 참고해 보세요.

대표 메뉴인 막국수 가격은 10,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어요.

 

추가로 사이드로 먹을만한 메뉴인 메밀만두, 메밀 전도 8~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1976년 강원도 주문진 삼교리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매장의 이름도 강원도 삼교리 + 막국수의 이름을 합쳐서 지어졌더라고요.

 

본점은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범일로 364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주말 13시쯤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핫한 음식점이었어요. 먹기 전부터 1차로 기대가 되더라고요.

메뉴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본점이 강릉에 있어서 그런지 강원도에서 자주 먹는 음식들이 꽤 많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테이블 위 스티커 + 매장 한편에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적혀있더라고요.

 

물막국수는 메밀면 + 동치미 육수 6 국자 + 식초 + 겨자 + 설탕

비빔막국수는 메밀면 + 동치미 육수 2 국자 + 양념장 + 들기름 + 식초 + 겨자 + 설탕 + 열무김치

를 넣고 비비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물막국수 + 회막국수 + 메밀 전으로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무, 열무김치, 살얼음 동동 낀 동치미가 제공됩니다.

동치미 국물만 살짝 떠서 먹어봤는데, 새콤달콤해서 입맛이 싹 도는 맛이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함께 나온 열무김치랑 무도 막국수랑 먹으면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메밀전

같이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메밀 전

전 위에 올라간 토핑은 많지는 않았는데요. 배추김치 + 파 정도만 올라가 있는 모습입니다.

 

가격대비 조금 아쉽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메밀전

바깥쪽 부분은 바삭하고, 가운데 쪽은 메밀의 쫄깃쫄깃함이 잘 느껴지는 맛있는 메밀 전이었어요.

위에 올라간 김치가 아삭함과 감칠맛을 함께 줘서 김치 있는 부분을 더 골라먹게 되는 맛이더라고요.

 

메밀 전이 한장인줄 알았는데, 얇게 두장이 나와서 입안 가득 메밀전이 씹히는 맛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동치미막국수

기본적으로 막국수가 나올 때 조리되어서 나오는 게 아니라

메밀면 + 김 + 참기름 + 참깨정도만 넣어서 나오더라고요.

 

매장 곳곳에 적혀있는 맛있게 막국수 즐기는 방법대로 직접 조리해서 먹는 스타일이었어요.

물막국수

제가 주문한 물막국수도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동치미 6 국자를 넣고, 식초 겨자 등을 넣어서 제 입맛대로 맞춰서 만들어먹었어요.

 

(물론 식초, 겨자 넣는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고 건강한 맛이어서 더 좋았어요.

동치미가 새콤달콤해서 막국수랑 정말 잘 어울리는 느낌!!

회막국수

함께 주문한 회막국수예요!

회막국수는 비빔막국수 + 양념된 명태회가 올라가 있어 물막국수나 비빔막국수에 비해 씹히는 맛이 조금 더 있더라고요.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요즘 명태값이 많이 올라서 그런지 명태 양이 조금 적게 느껴졌다는 점..?

 

맛 자체는 많이 맵지 않고 새콤달콤한 양념장 + 동치미 국물이 어우러져서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이번에 먹어보고 괜히 지인이 추천한 맛집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오래간만에 발견한 찐맛집이었어요.

지금 밤에 쓰는 도중에도 막국수의 새콤달콤한 맛이 떠올라서 배고프고, 또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분점이 이렇게 맛있는데 본점은 대체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할 정도고, 강릉여행 가게 된다면 꼭 본점에 방문해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송도 컨벤시아 행사 방문해서 먹을만한 음식 찾으신다면 꼭 꼭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집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막국수 + 메밀 전 강력 추천!)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