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연수구청, 연수BYC 근처 현지인 찐맛집 뼈해장국 '성진묵은지감자탕'

성미느 2023. 11. 21. 23:58

인천 연수구청, 연수BYC 근처 현지인 찐맛집 뼈해장국, 감자탕 '성진묵은지감자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연수구청 근처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어서, 인천 연수구청 / BYC 근처에서는 자주 시간을 보내곤 했었어요.
10년 전이긴 하지만 학원도 그렇고, 친구들과 놀 때에도 연수구청 근처에서 놀았기 때문에 전통 찐맛집을 여러 군데 알고 있습니다!
 
연수구청 근처에는 2개의 최고의 GOD 갓 뼈해장국 / 감자탕 식당이 있는데요. 두 음식점 모두 맛있지만 스타일이 달라 골라서 먹는 재미가 있는 음식점들이랍니다.
 
하나는 오늘 포스팅하는 장소인 '성진묵은지감자탕'이고, 또 다른 현지인 찐맛집 뼈해장국은 '진시황감자탕'입니다.
2023.07.29 - 인천 연수구 연수구청 근처 감자탕 맛집 소개! 전통과 역사의 현지인 찐추천 진시황감자탕

 

인천 연수구 연수구청 근처 감자탕 맛집 소개! 전통과 역사의 현지인 찐추천 진시황감자탕

인천 연수구 연수구청 근처 감자탕 맛집 소개! 전통과 역사의 현지인 찐 추천 진시황감자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연수구에 평생 살아온 연수구민으로서 오래간만에 연수동의 대표 맛

seongminkim.tistory.com

 
진시황감자탕 포스팅은 올해 작성했던 게 있어서 한번 참고해보세요!
*진시황감자탕은 매콤 얼큰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엄청 맛있지만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성진묵은지감자탕

진시황감자탕이 매콤 얼큰한 맛이 매력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성진묵은지감자탕은 많이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에요!

성진묵은지감자탕

성진묵은지감자탕 매장 정보
도로명주소 :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 113번 길 12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3시
매장 전화번호 : 0507-1437-8879
 
10년 전 제가 학창 시절을 보낼 때부터 있었으니, 제가 알기 전부터 해서 영업하신 지는 더 오래됐을 것 같은데요.
SBS 생방송 투데이 / MBC 생방송 오늘저녁 / KBS 생생정보 방송 3사에 출연할 정도로 인천 연수구의 찐맛집입니다!

매장 사진
매장 사진

거의 마감 직전 (22시)에 방문해서 마감 전까지 식사 후에 사람이 없는 홀을 찍어왔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땐 마감 직전임에도 식사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매장 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해서 평일 점심이나 주말같이 혼잡한 시간에도 앉을 수 있어요.

메뉴판

묵은지감자탕 / 감자탕 / 한방등뼈찜 / 뼈해장국 / 선지해장국을 판매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뼈해장국 / 감자탕을 먹는데, 사장님이 묵은지감자탕을 추천해 주셔서 방문했을 때에는 묵은지감자탕 소로 주문했어요.

묵은지감자탕 소

묵은지 감자탕 소 37,000원
묵은지 감자탕 미니는 제가 기억하기로는 뼈 4개가 들어있고, 소 사이즈는 뼈 6개가 들어있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친구랑 방문해서, 차마 커플로 시키지는 못하겠더라고요ㅋㅋㅋㅎ 뼈도 넉넉하게 먹을 겸 묵은지감자탕 소로 주문했어요.

묵은지감자탕

먹기 전부터 너무 먹음직스럽게 묵은지가 통으로 들어있어 사장님이 잘라주셨어요.

김치 외에도 버섯, 감자, 꺳잎 등 여러 채소들도 들어있습니다.

 

평소 먹던 뼈해장국보다는 묵은지가 들어가서 살짝은 더 매콤한 맛인데, 많이 맵지 않아서 저 같은 맵찔이분들도 잘 즐길 수 있는 맛이에요!

 

농협에서 보증하는 1년 이상 숙성한 국내산 묵은지만 사용한다고 메뉴판에 적혀있었는데요. 역시 농협에서 보증해서 그런지 묵은지가 제대로 익어서 국물맛 + 김치맛도 진또배기였어요!

 

뼈에 살도 많이 붙어있어 발라먹을게 많았어요!

가끔 어떤 뼈해장국 집은 뼈가 진짜 안 발리는 경우가 많은데, 성진묵은지감자탕은 뼈를 오랜 시간 고았는지 뼈와 살이 쑥쑥 분리되어 먹기 편한 게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볶음밥

감자탕을 어느 정도 골라먹고 난 뒤 꼭 먹어줘야 하는 감자탕볶음밥

국물이 맛있어서 당연히 볶음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2인이 방문해 뼈 6개 + 볶음밥 3인분까지 남김없이 해치워버렸습니다...

오래간만에 학창 시절 추억이 있는 성진묵은지감자탕에 방문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조만간 다른 친구와 재방문할 예정이에요!

 

인천 연수구청 / 연수동 BYC 근처 맛집 찾으신다면 꼭 성진묵은지감자탕 / 진시황감자탕 둘 중 하나는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