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KB손해보험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실손보험, 실비청구방법

성미느 2021. 7. 3. 15:22

KB손해보험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실손보험, 실비청구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많은 분들이 실비보험, 실손보험을 가입하고 계실 텐데요. 이번에 어머니께서 어깨 통증으로 한의원에 들러 실비보험을 청구할 일이 생겼습니다.

전 저번에 쌍꺼풀 수술 후에 DB손해보험에서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모두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었습니다.

DB손해보험 실비보험, 실손보험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0.10.11 - 안검내반으로 쌍꺼풀 수술받고 DB손해보험 실비청구하는 법, 쌍수 16일 차 후기

안검내반으로 쌍꺼풀 수술받고 DB손해보험 실비청구 하는 법, 쌍수 16일 차 후기

안검내반으로 쌍꺼풀 수술받고 DB손해보험 실비청구하는 법, 쌍수 16일 차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속눈썹 눈찌름때문에 쌍꺼풀 수술한 지 16일이 지났어요. 요즘 눈 근황이랑

seongminkim.tistory.com


오늘은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의 차이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KB손해보험 휴대폰으로 실손보험, 실비 보험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점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은 같은 말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은 보험 가입자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통원치료를 받아 의료비가 일정 비용 이상 나가게 되는 경우 보장 범위 내에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실손의료비 = 실손 = 실손의료보험 = 실손보험 = 실비 = 실비보험 모두 같은 말이라고 보시려면 되겠습니다.

KB손해보험 휴대폰으로 실손보험, 실비 청구 방법

KB손해보험

준비물 : 휴대폰, KB손해보험 앱, 진료 영수증 & 약국 영수증

병원비뿐만 아니라, 약값도 실비 청구가 가능하므로 병원과 약국에 "실비 청구하려고 하는데 영수증 뽑아주세요"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알아서 잘 뽑아줍니다.

1. 먼저,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 (APP STORE) / 삼성 휴대폰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 (PLAY STORE)에서 KB손해보험 앱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왼쪽 사진과 같은 앱을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2. KB손해보험을 받고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쉽고 편리한 보험금 청구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피보험자가 본인인지, 자녀인지 선택합니다.
사고유형이 질병, 상해, 교통사고인지 체크를 해줍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작성

3. 보험금 청구 상세 동의서에서 약관 동의를 합니다. 이번에 처음 접수하는 경우에는 신규 접수, 기존에 접수한 적이 있고 추가로 접수할 내용이 있는 경우에만 추가 접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내원 경위, 보험금 지급 계좌정보 입력, 의료급여 수급권자 여부인지 체크합니다.
저희 어머니의 경우는 어깨 통증으로 한의원에 방문했기에 '어깨 통증'이라고만 적어서 제출했습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 생활유지 능력이 없는 경우 부상, 질병, 출산 등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최대한의 의료보장을 받도록 나라에서 정해준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이재민 등 의료 보장 혜택을 받는 사람입니다. 해당되는 경우 예,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니오를 체크 해주세요.

보험금 청구 사진촬영

5. 병원 진료비, 약값 영수증 사진 촬영!
서류 전체가 나오도록 사진을 촬영하고, 노란색 모서리를 서류 모서리에 잘 맞춰서 사진을 찍어줍니다.

보험금 청구

6. 사진 촬영이 잘 되었는지, 보험금 접수내용이 잘 작성되었는지 확인 후에 '보험금 청구하기' 눌러줍니다.

성공접수

7. 보험금 청구하기를 눌러 '보험금 청구서류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었습니다'라는 화면과, KB손해보험 카카오톡으로부터 서류접수가 되었다는 알림 톡이 오면 성공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저희 어머니의 경우는 소액이라 그런지, 접수하자마자 당일에 바로 보험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어떤 사고유형으로 발생했는지와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1~2일 이내에 접수 처리되고 보험금이 입금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저번 DB손해보험에서 청구했을 때 금요일 청구해서 주말 제외한 월요일에 보험금을 수령받았었습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