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잡스인천 기자단 4기

잡스인천 오프라인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멘토링 후기! 취업 준비부터 필기, 면접 준비 방법은?

성미느 2022. 6. 27. 23:59

잡스인천 오프라인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멘토링 후기! 취업 준비부터 필기, 면접 준비 방법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잡스인천의 강의가 하나둘씩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잡스인천

이번에 처음으로 잡스인천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오래간만에 잡스인천에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잡스인천에 방문해 인천항만공사 현직자님의 강의를 들은 후기, 잡스인천 방문했던 이야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잡스인천 현직자 멘토링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멘토링'을 듣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멘토링은 13시 ~ 15시 동안 진행 예정이었습니다.

잡스인천 현직자멘토링, 인천항만공사

강의는 잡스인천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고, 약 10분 정도가 참여하셨어요!

기념품 / 간식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을 위한 잡스인천의 배려...!

샌드위치와 물, 다양한 음료와 함께 보조배터리 그리고 위생용품 (마스크, 손세정제, 물티슈)를 주시더라고요.

 

빈손으로 왔다가 양손 가득 들고 돌아가게 되는 잡스인천 오프라인 강의 강력추천입니다!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멘토링 후기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멘토링

인천항만공사의 간단한 기관 및 업무 소개 / 현직자님의 취업 이야기 / 전형 안내 및 질의응답으로 나누어 강의가 진행되었어요.

 

강의는 PPT로 진행되었으나, 강사님에게 저작권이 있어 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카드 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한, 강사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모두 적을 수 없어 인상 깊은 부분만 제작하였습니다. 취업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잡스인천 다른 강의들을 참고해보세요!

인천항만공사 소개

인천항만공사는 국가공기업으로써 인천항을 물류와 해양관광을 중심기지로 육성,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5년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국가 무역항 인천항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항만과 해운시장 조사, 인천항 인프라를 개발하고 임대하고 있습니다.

 

항만공사에 관심이 있다면 국가정보법령센터에서 항만법, 항만공사법을 읽어보는 게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페이지 약 100p밖에 안된다고 함)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팁

현직자님께서는 NCS공부부터 면접 등 스터디에서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하셨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면접을 준비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 있는 '인천항의 SWOT'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인천항의 SWOT 분석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 IPA 소개 > 열린 경영 > 인천항의 SWO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의응답

강의가 끝난 후 하나하나 세세하게 질의응답을 받아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그중 대략 4가지를 꼽아보자면

Q1. 인천항만공사에서 일하면서 실무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능력은?

A. 보고서, 기안문을 자주 작성하기에 한글과 엑셀을 잘 사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항만법, 항만공사법 등 법을 자주 보는 편이라 법령을 읽는데 거리낌이 없다면 좋다!

 

Q2. 인천항만공사 나이 제한이 있는지?

A. 30대 이상 신입도 많다. 블라인드 채용이라 나이에 대한 걱정은 안 해도 된다고 하심! 단, 초봉이 낮고, 경력직 인정이 안되어 급여적인 부분에서 만족하지 못할 수 있으니 늦게 입사하는 것을 크게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하셨음.

 

Q3. 인천항만공사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A. 과거에는 면접스터디를 안 했었는데, 면접스터디를 하고 난 후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하셨음. 인원 채용이 많지 않기에 인천항만공사 면접 준비를 들어가기보다는 포괄적인 면접 스터디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하심.

 

Q4. 필기시험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A. 현직자님이 입사하실 때에는 다양한 과목을 보았기에 포괄적으로 준비하였다고 함. 특히 경제와 경영은 깊게 나올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해 매경테스트 정도로만 준비하셨다고 함. 그러나, 2021년 이후부터는 경제학원론, 경영학원론에서 나오기에 금융공기업 수준은 아니더라도 과거보다는 깊게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말씀하셨음.


오늘은 잡스인천 오프라인 강의, 인천항만공사 현직자 강의를 들은 후 후기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저처럼 잡스인천에서 다양한 취업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잡스인천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참고하세요.

https://www.jobsincheon.kr/

 

잡스인천

인천 최초의 일자리카페 | 일자리지원정책 안내 | 1:1 맞춤 컨설팅 | 취업특강 | 현직자 멘토링 | 스터디룸 무료 제공

jobsincheon.kr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