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역삼역 뼈찜 맛집 신동궁감자탕 역삼직영점 금요일 웨이팅 후기
강남역, 역삼역 뼈찜 맛집 신동궁감자탕 역삼직영점 금요일 웨이팅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대학동기가 결혼한다고 하여 청첩장 받을 겸 해서 오래간만에 대학 동기들을 만나러 강남역에 방문했어요.
강남 근처에 사는 친구가 아는 맛집으로 골라서 갔는데, 사람들이 많이 추천해 주는 맛집 이래서 방문했거든요. 괜히 사람들이 추천해 주는 게 아니구나 싶었어요!
역삼역, 강남역 근처에서 밥집, 술집으로 가기 좋을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강남역, 역삼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신동궁감자탕 역삼직영점 방문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신동궁감자탕 역삼직영점
인천에 살다보니까 서울에 올 일이 친구들 만날 때 빼고는 거의 없는데, 오래간만에 방문한 서울에서 찐 맛집을 발견해 버렸습니다.
도로명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0길 21 1층 신동궁감자탕뼈숯불구이
전화번호 : 02-555-3782
자리는 딱 강남역과 역삼역 중간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 약 5~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예전에 VJ특공대에도 나왔던 음식점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역삼직영점 외에도 명동, 선릉에도 있더라고요. 전부다 직영점이다 보니까 맛에서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아서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도 될 것 같아요!
저는 금요일 19시쯤 방문했는데요. 강남에 살고 있는 친구가 먼저 방문해서 웨이팅을 잡아놨더라고요..!
친구가 18시 30분에 웨이팅 해서 20시쯤 들어갔으니까 거의 1시간 30분 정도 기다렸어요.
아마 대학동기모임이라 인원수가 8명 가까이 되어서 그런 것도 어느 정도는 있는 것 같아요. 바쁜 시간에는 대략 1시간 정도 웨이팅해야 할 것 같아요.
신기한 점이 이런 감자탕, 뼈찜 집은 대개 아저씨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미지인데, 이 집은 20대 여성분들이 엄청 많이 식사 + 술을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메뉴는 감자탕 / 뼈찜, 뼈숯불구이를 판매하고 있는데, 제가 듣기로는 뼈찜과 뼈숯불구이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여러 명이 방문해서 뼈찜과 뼈숯불구이 둘 다 대자로 주문해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 제공으로 깍두기와 백김치, 마늘쫑?, 고추를 주시고 감자탕 국물도 같이 주시더라고요.
감자탕 국물부터 먼저 먹어봤는데, 여기는 감자탕도 찐맛집이다 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밥이랑 술이 술술 들어가는 국물 맛...!
신동궁 뼈 숯불구이
주문한 뼈숯불구이! 가격은 48,000원입니다.
뼈는 대자 기준으로 10개 전후로 나오는 것 같았어요.
감자탕에 들어있는 뼈에 매콤한 소스를 발라서 조리하신 것 같아요.
함께 곁들여먹을 수 있게 양배추가 같이 나옵니다!
뼈 사이사이에 살을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했고, 살도 많이 붙어있어서 발라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비닐장갑을 주셔서 손으로 잡고 뜯어먹을 수 있습니다.
달짝지근한 양념치킨소스 같은 맛이지만, 생각보다 꽤 매워서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겠더라고요.
제 친구들도 매운걸 잘 먹는 친구들이 많지 않아서 힘겹게 먹더라고요ㅎㅎ
맵기 정도는 제 기준 엽기떡볶이 보통맛~덜 매운맛 / 불닭볶음면정도?
신동궁 뼈찜
뼈 숯불구이를 먹고 있으니 잠시 뒤에 나온 뼈찜
비주얼상으로는 안동찜닭 같은 느낌이 물씬
맛도 안동찜닭에 가까운 맛이었어요! 닭대신 돼지등뼈가 들어있는 맛입니다.
앞서 주문한 숯불구이가 매콤한 맛이었는데, 주문한 뼈찜은 달콤 짭짤한 맛입니다!
뼈숯불구이에는 오로지 양념소스 한 가지였지만, 뼈찜에는 기본으로 다양한 토핑이 들어가 있어요!
감자, 양파, 당근, 파, 당면, 떡 등 이것저것 골라먹는 맛이 있어요!
뼈찜 역시나 대자여서 뼈도 많고, 당면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골라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토핑이 들어가는 대신 뼈는 뼈숯불구이에 비해서는 조금 적게 들어가는 느낌이더라고요.
뼈숯불구이 = 매콤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분,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뼈찜 = 달달하고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 매운걸 잘 못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
개인적으로는 두 개 다 다른 매력이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저처럼 여러 사람이 방문해서 나눠먹을 수 있도록 하나씩 시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ㅋㅋㅋ
저 역시 뼈숯불구이와 뼈찜 둘 다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또 와야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다른 매력을 가진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신동궁 볶음밥
볶음밥을 시키면 앞서 나온 감자탕 국물에 한번 볶은 볶음밥이 나오는데요.
자체로만 먹어도 맛있던 볶음밥을 뼈찜, 뼈숯불구이 소스에 비벼먹으면 맛이 2배였어요.
비주얼이 조금 그렇긴 하지만..
시키자마자 이모님이 남은 소스에 바로 밥을 쏟아주십니다.
남은 소스에 볶음밥을 쓱쓱 비벼서 먹으면 뼈와는 또 다른 매력입니다ㅎㅎ
많은 인원이 방문한 만큼 볶음밥 역시 하나씩 주문했는데요. 뼈숯불구이 남은 소스에 비빈 볶음밥은 맵지만 자꾸 손이 가는 맛!
뼈찜의 달짝지근 소스에 비빈 볶음밥은 달콤 짭짤해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더라고요.
식사 후에 볶음밥까지 먹어주니 제대로 한 끼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ㅎ
이 집은 점심, 퇴근 후에도 인기가 많은 맛집이겠다 싶었어요. 뼈찜과 뼈 숯불구이를 먹자마자 술을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맛이었습니다.
괜히 사람들이 웨이팅 해서 먹는 맛집이 아니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인천에도 생겼으면 좋겠더라고요ㅠㅠ
다음에 역삼이나 선릉, 명동 갈 일이 있을 때 신동궁감자탕에 뼈찜, 뼈숯불구이 다시 먹으러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근처에 있으신 분들께서는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