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와퍼 판매종료? 단종 아니고 40주년 뉴와퍼로 변경! 뉴와퍼, 리얼 어니언링 후기
버거킹 와퍼 판매종료? 단종 아니고 40주년 뉴와퍼로 변경! 뉴와퍼, 리얼 어니언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난주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한테 충격적인 소식을 받아보고, 이게 진짜인가 싶었던 소식 '버거킹 와퍼 판매종료'
궁금해서 인터넷 이곳저곳 찾아보니, 와퍼가 진짜 단종이 됐을 거다~라는 의견도 있었고, 이름만 바뀐 새로운 메뉴가 나올 거다~라는 의견도 있었어요.
2024년 4월 15일 날짜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는데, 오늘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 연락을 보니 결국 마케팅의 일환이었더라고요!
40주년 기념으로 새롭게 탄생한 뉴와퍼가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대체 어떤 게 바뀌었는지 궁금해서 퇴근 후 바로 버거킹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40주년 기념 특별할인으로 4,000원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요!
오늘은 버거킹 40주년 기념으로, 기존 와퍼는 단종되고 새롭게 출시된 뉴와퍼 후기 + 새로운 신메뉴 리얼 어니언링 후기까지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거킹
버거킹 인천 송도타임스페이스점에 방문했습니다.
저처럼 버거킹이 진짜 단종된 걸까 궁금한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뉴와퍼 맛이 궁금해서 오신 건지는 모르겠지만ㅎㅎ
버거킹 내에 사람이 엄청 많더라고요!
매장 곳곳에서 40주년 기념으로 새로 리뉴얼된 불맛의 왕 뉴와퍼 영상이 나오더라고요.
뉴와퍼라고 해서 주문할 때도 '뉴와퍼'를 열심히 찾아봤는데, 그런 건 없었고 그냥 와퍼를 주문하면 되는 거더라고요.
(와퍼 단종이라고 어그로 다 끌어놓고서 키오스크는 와퍼 그대로?)
할인 전 가격 7,100원인 와퍼 단품, 버거킹 이벤트로 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2년 전만 하더라도 와퍼 행사 때 3,500원에 종종 팔곤 했는데, 이제는 물가가 올라서 와퍼 행사여도 4,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ㅠ
버거킹 와퍼는 약 15년 전만 하더라도 인천에는 거의 찾아보기가 힘든 브랜드였는데요. 중학생 때 잠실 롯데월드에 놀러 가서 처음 먹어보고 충격받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던 버거킹 와퍼
맛도 예전만 하지 않아서 예전만큼 자주 버거킹에 방문하지는 않고 있는데, 과연 이번 40주년 기념으로 리뉴얼된 뉴와퍼 맛은 어떨지..?
기존 와퍼 단종, 새롭게 출시된 40주년 리뉴얼 뉴와퍼 후기!
뉴와퍼는 대체 어떤 게 바뀐 것인고 궁금했는데 마침 트레이에 뉴와퍼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더라고요!
글레이즈드 번 - 촉촉하고 쫄깃하게 구워낸 글레이즈드 번
소금 & 후추 시즈닝 - 불맛의 풍미를 높이는 솔트&페퍼 시즈닝
텐더폼 패티 - 소고기 육즙을 가득 품은 텐더폼 패티
내용만 보면 크게 변화한 점은 빵이 바뀌었다는 점 외에는 바뀐 게 없어 보이는데..
[버거킹 꿀팁] 키오스크에서 주문할 때 재료 추가 탭으로 들어가면 토마토 / 양파 / 양상추 등 토핑 하나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음
건강에 좋을 것 같은 토마토 1개 무료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게다가 이렇게 시키면 미리 만들어놓은 버거를 안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버거킹 먹을 때는 항상 토핑을 추가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의 버거킹 푸석푸석한 빵에서, 조금 더 윤기가 흐르고 부드러워 보이는 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뉴와퍼 토핑은 토마토 2장 (1장은 제가 추가한 것!), 양상추, 케첩, 마요네즈, 패티로 기존과 크게 변화한 점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패티 또한 텐더폼 패티로 바뀌었다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크게 와닿는 건 없는 느낌..?
가장 크게 느껴지는 점 2가지는 빵이 더 부드러워졌다! / 패티에서 후추가 씹혀 후추향이 느껴진다! 두 가지였습니다.
저한테는 두 가지 부분 모두 만족스러운 변화이긴 했는데, 엄청 체감되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결론 : 뉴와퍼는 그냥 와퍼다.
버거킹 신메뉴 리얼 어니언링 후기
통째로 썰어 더 두툼하고 더 바삭해졌다는 리얼 어니언링
과연..?
신메뉴라고 해서 와퍼를 다 먹고 나서 추가로 주문한 리얼 어니언링
가격은 원가 2,600원이지만, 버거킹 앱에서 23% 할인쿠폰을 사용해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이름처럼 리얼 어니언링
그냥 진짜 리얼 어니언링..
기존에 판매하는 어니언링이랑 뭐가 다른지 1도 모르겠는 모습
2,000원에 어니언링 6조각 (약 양파 반 개 정도?)
갓 튀겨져서 따끈따끈하고 바삭바삭하지만 그냥 진짜 리얼 어니언링..
신메뉴라고 굳이 시켜 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예전에 롯데리아에서 버거 접겠습니다 하고 폴더버거를 출시한 것처럼 버거킹에서도 와퍼 단종이라고 어그로 끌어놓고, 뉴와퍼로 변경 출시한 느낌이었는데요.
결론적으로 맛이 조금 더 있어지긴 했는데, 크게 바뀐 점은 없는 어그로였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