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 인천 영종도 갈만한곳 을왕리 카페 메이드림 내돈내산 후기
교회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 인천 영종도 갈만한곳 을왕리 카페 메이드림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영종도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면서, 저번에는 영종도 하늘공원과 점심으로 영종도 물회 선녀풍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밥을 먹고나면 바로 카페를 가야겠죠..!
이 곳은 제 기억에는 아마 2023년 1월부터 영업 시작한 거로 알고 있는데, 영종도에 가면 꼭 가보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100년 넘는 전통이 있는 장소 '왕산교회'를 인수해 카페로 새롭게 꾸몄다고 하면서 SNS에서 홍보를 많이 해서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어요.
이번에 영종도 방문하게 되면서 함께 메이드림에 방문해봤는데요. 메이드림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 가격 및 후기 + 가볼만한 지 솔직하게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영종도 을왕리 카페 메이드림 정보 (주차 및 영업시간)
메이드림 매장 정보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1시 30분 (라스트오더 20시)
도로명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479번길 42 메이드림
매장 바로 앞 주차 가능!
메이드림 카페는 다이닝, 베이커리, 커피, 전시, 재즈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드릴게요!
주차 관련해서는 매장 바로 앞에 제1주차장이 있어 쾌적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자리가 널널했는데, 주말에 방문하시면 자리 모자를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주차장 요금은 카페 이용 시, 2시간까지는 무료 / 최초 10분 1,000원 / 추가 10분 1,000원이라고 합니다.
제1주차장이 만석인 경우, 왕산해수욕장 부근에 제2주차장이 있어 그쪽에 대고 도보로 이동하면 될 것 같아요.
제2주차장은 도보로 한 5~10분 거리에 있는 것 같더라고요.
메이드림 매장 후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교회를 인수해서 외관은 교회같이 생겼어요!
함께 매장 바로 앞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더라고요. 다만, no pet zone이라서 반려동물과는 함께 이용할 수 없답니다.
1인 1메뉴 주문 후 입장 가능하고, 메이드림 매주 주말마다 재즈공연이 열리더라고요.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면 재즈 공연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메이드림 음료 가격은 아메리카노 7,900원
시그니처 메뉴인 '시그니처 모히또 크림라떼 10,700원 / 모히또 커피 9,700원 / 블루 소다 에이드 12,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크림라떼 1개와 모히또 커피 1개를 주문했어요.
케이크, 베이커리 외에도 룸스프레이, 디퓨저 등 메이드림 관련 굿즈(?)도 판매하고 있어요.
향도 시향해볼 수 있으니 마음에 드시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메이드림 디저트 베스트셀러 5는
대파크림치즈 베이글 8,200원 / 돌빵&흙빵 6,300원 / 딸기 누텔라 크룽지 8,500원 / 시나몬 프레첼 6,300원이라고 합니다.
역시나 아무래도 BEST 1인 대파크림치즈 베이글을 먹어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시그니처 메뉴 음료 2잔, BEST 1 빵 하나씩 주문했어요!
복합문화공간답게 지하 1층부터 3층? 4층?까지 있는데, 층마다 인테리어를 다르게 꾸며놔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1층에서 주문하고 뒷편에서 식사를 같이 겸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2~3층이 가장 다양하게 이것저것 구경할 수 있었어요. 대부분 2~3층에서 커피를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옥상층에서는 현대미술같은 전시가 되어있기도 했고, 교회스럽게 생긴 창문 + 옥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서부터 2층까지 연결되어있는 엄청 큰 나무가 있는데, 이 앞에서 사진찍는게 대표 포토존인 것 같았어요!
평일 점심쯤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 쾌적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주말에는 무조건 줄서서 대기할 것 같더라고요.
2층에서 재즈공연이 바로 열릴 수 있도록 각종 세팅이 미리 되어있더라고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재즈 공연할 때에 와보고 싶었더라고요.
메이드림 커피 + 디저트 후기
메이드림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 음료 + 디저트인데요. 가격이 비싸서 맛이 궁금했는데, 개인적으로 음료는 특출난 맛은 아니었습니다.
모히또 커피 음료길래 어떤느낌일까 궁금했는데, 커피 + 민트가 섞인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대파크림치즈 베이글은 부드럽고, 크림이 맛있어서 맛있었어요!
다음에도 방문하게 된다면 먹을 것 같아요.
메이드림 별관
음료, 디저트 구매하면 팔찌를 주는데요. 팔찌가 있어야 입장할 수 있는 별관 전시장입니다.
다양한 전시와 포토존이 있어서 메이드림 가신다면 꼭 같이 구경해보세요!
사진 찍을만한 곳이 많더라고요. 별관 바로 옆에는 사슴들이 있어서 사슴 구경 +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료, 디저트가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한번쯤은 방문해볼만한 장소에요.
주말에 방문하면 분명 사람이 많아서 좀 피곤할 것 같고, 가신다면 평일에 가서 쾌적하게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