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라멘, 마제소바 찐맛집 삼미당 분점,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근처 방문 후기

성미느 2023. 11. 26. 17:53

마제소바

인천 라멘, 마제소바 찐맛집 삼미당 분점,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근처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에 30년 가까이 살면서, 인천 곳곳 돌아다니면서 여러 맛집들을 네이버 지도에 정리하고 있는데요.

그중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인천의 라멘 / 마제소바 맛집 삼미당..

 

제가 알기로는 삼미당은 부평이 본점이고, 구월동에도 분점이 있어요. 저는 주로 구월동에 방문해서 먹곤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종종 생각이 나더라고요.

 

제 블로그에도 포스팅했던 적이 있고, 최소 5번 이상 방문한 찐 맛집..!

2022.03.29 - 인천 구월동 일본라멘 맛집, 마제소바 쇼유라멘 잘하는 '삼미당' 내돈내산 후기!

 

인천 구월동 일본라멘 맛집, 마제소바 쇼유라멘 잘하는 '삼미당' 내돈내산 후기!

인천 구월동 일본 라멘 맛집, 마제소바 쇼유라멘 잘하는 '삼미당'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지인으로부터 마제소바 맛집이라고 예전부터 소개받았지만, 시간이 안돼 방

seongminkim.tistory.com

개인적으로 부평은 집에서 조금 멀어서 한 번도 가보진 못했고, 구월점은 맛있지만 주차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서 차를 끌고 가기는 조금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삼미당 송도트리플점은 주차장도 넉넉하고 주차하기도 편한 곳에 생겨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삼미당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매장 정보

도로명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13-18 1층 124호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고,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 21시 (15시 30분 ~ 17시 브레이크타임)

라스트오더 : 20시 30분

 

바로 옆에 GS25 / 주차장이 있어요!

삼미당

아무튼 점심먹으러 가는 길에 새로운 라멘집이 생겼길래 뭔가 구경하다가 삼미당이길래 바로 먹으러 홀린 듯이 들어가 버렸어요.

일식 라멘 달인

일식 라멘 달인 김택현 선생님의 명판이 붙어있습니다.

삼미당
특제클래식쇼유라멘

바로 들어가 탄탄멘과 특제 클래식 마제소바를 주문했는데 역시나 라멘의 깊은 국물 맛..

 

블로그 포스팅할 사진을 못 찍었기도 했고, 또 먹고 싶어서 바로 며칠 뒤에 재방문했어요.

키오스크 주문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고, 시오 (소금) / 쇼유 (간장) / 니보시 (멸치) 라멘이 있어 원하는 육수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저는 라멘집에서 라멘 시켜 먹으면 양이 많지 않아 다 먹어도 정말 든든하지는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요. 삼미당에서는 국물라멘 / 마제소바 주문 시에 소량의 밥이 무료로 1회 제공되니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

삼미당

사람이 없는 시간에 와서 +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소문이 덜나서인지 몰라도 빈자리가 있었는데, 피크시간 되니까 꽉 들어차더라고요!

삼미당 관련 정보

삼미당 이용 관련한 내용 7가지가 적혀있었습니다.

라멘 염도 조절 가능 / 마제소바 면을 3분의 1 정도 먹고 다시마 식초를 넣어먹고, 밥까지 비벼먹기 / 휴무일 안내는 삼미당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 등등

김치, 단무지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단무지를 자유롭게 꺼내먹을 수 있어요. 김치랑 단무지 둘 다 맛있어서 라멘이랑 함께 먹기 좋더라고요.

 

삼미당 마제소바 (수비드 목살차슈 추가)

삼미당 마제소바

먹어본 마제소바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삼미당의 마제소바!

 

원래는 차슈는 없는데, 면이라서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고자 수비드 목살차슈를 추가했어요.

가격은 2,000원 정도였던 거로 기억합니다.

마제소바를 아예 안 먹어본, 함께 방문한 동료가 마제소바는 차가운 건 줄 알고 있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날이 추워서 찬 음식인 줄 알고 오해하는 분들도 계실 법한데, 따뜻한 비빔면이에요!

 

노른자, 쪽파, 대파, 김가루 등 형형색색 다양한 토핑이 눈에 띕니다.

마제소바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서 부드러운 느낌, 맛이에요!

혀에 감기는 감칠맛이고, 우동면이라서 입안 가득 들어오는 게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다시마 식초

감칠맛 끝판왕인 다시마 식초

처음 먹어봤을 때 식초인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지 뭐예요...

다시마식초

어느 정도 마제소바를 먹고 난 후 다시마식초를 소량 넣어줍니다.

식초가 조금밖에 안 들어갔지만 맛이 순식간에 바뀌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존 마제소바도 맛있지만, 다시마식초의 감칠맛 때문에 넣어서 먹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이후에 공깃밥 요청해서 남은 소스에 밥을 쓱쓱 비벼먹었답니다... (너무 맛있어서 사진 남기는 것 깜빡하고 완그릇)


저는 삼미당 국물라멘 / 마제소바 다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또간집 중 하나랍니다!

인천에서 특별한 마제소바 맛집 방문하고 싶은 분들은 부평 / 구월동 / 송도 / 송도트리플에 있는 삼미당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