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구월동 일본라멘 맛집, 마제소바 쇼유라멘 잘하는 '삼미당'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2. 3. 29. 23:59

삼미당 라멘

인천 구월동 일본 라멘 맛집, 마제소바 쇼유라멘 잘하는 '삼미당'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지인으로부터 마제소바 맛집이라고 예전부터 소개받았지만, 시간이 안돼 방문하지 못했었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일본 라멘을 판매하는 '삼미당'이라는 곳인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이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티맵에서도 인기 장소라고 나올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었더라고요. 오늘은 일본 라멘 맛집인 삼미당에 대한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삼미당의 위치, 가격,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글을 작성해보려고요!

 

일본 라멘, 마제소바 맛집 삼미당

구월동 삼미당

구월동 삼미당은 구월 도매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월동 농산물 시장 자리가 도림동으로 이동하면서, 이곳에 위치했던 도매 가게들이 많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음식점과 여러 카페들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조만간 포스팅하겠지만 삼미당 인근에 요즘 핫한 79파운야드 등 감성 있는 카페도 있기에, 식사 후에도 카페 & 디저트를 먹기에도 좋은 장소에 있어요!

 

구월동 삼미당 가게 정보

삼미당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 521번 길 10-8'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032 - 421 - 3332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 정기휴무이며, 11시 30분 영업 시작 ~ 21시 영업 종료 (15시 ~ 17시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천 구월동 외에도 부평에도 있다고 하니 구월동 방문이 멀거나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부평으로 방문해도 좋을 듯합니다.

구월동 삼미당 후기

매장

매장 내에는 일본 분위기가 느껴지는 명함, 액자가 걸려있습니다. 일요일 저녁에 방문해 손님이 많아 매장 내부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만 1인 테이블뿐만 아니라 4인 테이블도 여러 개가 있어 쾌적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 가격

삼미당에서는 탄탄멘, 마제소바, 소유라멘, 블랙 쇼유라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은 입구 바로 옆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일단 지인의 추천 + 매장의 인기 No.1 메뉴라는 니쿠니쿠 마제 소바를 주문했고, 쇼유라멘과 블랙 쇼유라멘 중 고민하다가 닭 육수에 연한 간장이 들어갔다는 쇼유라멘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외에도 삼겹 차슈, 수비드 닭고기 차슈, 멘마 등 원하는 토핑을 선택해 넣을 수 있었습니다.

기본찬

테이블에 기본으로 김치, 후추, 다시마식초가다시마 식초가 있었습니다. 다시마 식초가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살짝 먹어보았는데 감칠맛이 폭발하는 식초였어요...!!

유튜브를 보면 사람들이 감칠맛이 폭발한다는 맛이 잘 와닿지 않았는데, 삼미당의 다시마 식초를 먹어보고 난 후 감칠맛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정말 이렇게 맛있는 식초는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어디에 넣더라도 만능으로 맛있어지는 마법의 소스 같은 맛이었어요. 

삼미당 꿀팁

주문하고 난 후, 기다리는 동안에 테이블에 꿀팁이 적혀있었는데요.

라멘은 염도 조절이 가능하고 / 면을 다 먹은 후 소량의 밥을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 마제 소바 건더기를 잘 비빈 후 면을 1/3 정도 먹은 후, 다시마 식초를 뿌려먹으면 풍미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삼미당

클래식 쇼유라멘 9,000원과 니쿠니쿠 마제 소바 11,000원입니다.

처음 보기에는 양이 많지 않아 보였는데,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두 메뉴 모두 플레이팅이 너무 예뻐서 손대기가 아쉬울 정도였네요ㅎㅎ

 

클래식 쇼유라멘 9,000원

클래식쇼유라멘
클래식쇼유라멘

쇼유라멘은 쫄깃한 면에 깊은 닭 육수 맛이 느껴지는 라멘이었습니다.

특히, 토핑으로 올라가 있는 수비드 닭고기 차슈와 닭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다음에 올 때에는 꼭 수비드 닭고기 차슈를 추가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도 일본 라멘을 좋아해서 종종 먹는데, 삼미당의 클래식 쇼유라멘은 진한 육수가 느껴져서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ㅎㅎ

 

니쿠니쿠 마제 소바 11,000원

니쿠니쿠마제소바
니쿠니쿠마제소바

마제 소바는 이번에 처음 접해본 음식이었는데요. 마제소바는 양념에 비벼먹는, 우리나라로 치면 비빔국수와 같은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매장에 적힌 대로 마제 소바에 다시마 식초를 넣기 전과 넣은 후 모두 먹어보았는데요.

 

역시나 마법의 다시마식초 맛 덕분에 넣은 게 훨~씬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에는 처음부터 다시마 식초를 넣고 먹을 것 같습니다ㅎㅎ

 

포스팅하면서 마제 소바를 다시 보니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만간 다시 방문해야겠습니다ㅎㅎ

이후 밥과 함께
밥과 함께2

마제 소바에 밥을 넣은 비주얼은 살짝... 그렇지만 맛은 최고였어요!

맛을 글로 표현하기 힘든데, 직접 가서 먹어보시면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만족스럽게 먹을 듯한 맛이었습니다.

 

구월동에서 먹을 음식이 고민되신다면, 마제 소바 맛집인 삼미당에서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강력추천드립니다. 구월동 방문이 어렵다면 부평 평리단길에도 삼미당이 있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ㅎㅎ

 

너무나도 맛있게 먹어서 재방문의사 200% 있습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