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구월동, 예술회관역 술집 맛집 추천! 연탄에 구워주는 생우럭구이 연탄구이포차

성미느 2024. 3. 25. 23:59

생우럭구이

인천 구월동, 예술회관역 술집 맛집 추천! 연탄에 구워주는 생우럭구이 연탄구이포차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최근 SNS에서 보고 여기는 꼭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던 곳!

게다가 한 번쯤 방문해 본 주변 지인들도 여기는 맛있다고 해서 언젠가는 꼭 꼭 꼭 가봐야지 생각하고 넣어놓았던 술집이에요.

 

이름부터 '연탄' 구이 '포차'에서 특징이 느껴지는데요. 대표 메뉴는 연탄불에 구워주는 우럭구이가 대표 메뉴예요!

 

오늘은 인천 구월동, 예술회관역에서 술도둑 소주루팡 술집을 찾으신다면 추천해 드릴 연탄구이포차입니다!

 

인천 구월동, 예술회관역 근처 술집 연탄구이포차 매장 정보

 

 

 

 

인천 구월동 번화가 (구월동 로데오거리) 예술회관역 딱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연탄구이포차!

 

도로명주소 :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604번길 69-1

연락처 : 032-432-4121

영업시간 : 월~토 14:00 ~ 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포차답게 대부분 메뉴는 소주도둑인 생선구이, 회, 세꼬시, 멍게, 해삼, 삽겹살, 돼지껍데기, 오삼불고기, 꼼장어볶음 등등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사람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포장도 괜찮을 듯해요!

웨이팅존

원래 소문으로는 항상 대기하는 맛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그래서 웨이팅존도 넉넉하게, 겨울에 춥지 않도록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주말 (금~토)에는 웨이팅이 많아서, 매장 내에 2시간만 머무를 수 있다는 문구가 적힌 거 보니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찐맛집의 향기가 솔솔 나더라고요. 거의 마감직전 (금요일 저녁 10시쯤) 방문하니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구월동 연탄구이포차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연탄구이포차 메뉴, 메뉴판 가격 확인해 보세요!

 

첫인상은 전체적으로 조금 비싼듯한 느낌..? 해산물 같은 경우는 대개 싯가인 경우가 많았어요.

대표 메뉴인 우럭구이는 일반 28,000원 / 중 32,000원 / 특 36,000원입니다.

원산지 표지판

산낙지를 제외한 모든 생선들은 원산지 국산이었어요.

바로 앞에 수조가 있어서 주문 즉시 바로 잡아서 조리해 주는 스타일!

우럭구이

우럭구이 주문하고 잠깐 나갔다 오니까 우럭 한 마리 잡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자리에 바로 연탄과 함께 우럭구이가 세팅되었습니다.

보자마자 폭력적인 비주얼이라는 생각이..ㅎㅎ

 

이건 바로 소주 한잔 까야겠다 싶더라고요~

기본안주
기본안주

기본안주로는 두부부침, 부추전, 샐러드, 초장+브로콜리, 무생채, 도토리묵이 나옵니다.

포차답게 전체적으로 소주, 맥주랑 어울리도록 조금 간이 센 느낌이에요. 그렇지만 주방 이모님의 솜씨가 예사롭지가 않더라고요.

그만큼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입니다!

콩나물국

먼저 먹고 있으니 곧바로 나오는 콩나물국

콩나물국 국물만 있어도 소주 2~3병은 깔 수 있을 깊은 진한 맛이었습니다ㅋㅋㅎ

살짝 매콤얼큰해서 계속 먹게 되는 맛!

연탄구이

연탄불로 생선구이 조리되는 해주는 곳은 이곳을 처음으로 와봤는데, 괜히 연탄에 굽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직접 구워야 하나 했는데, 노하우 있는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고 먹으면 된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대략 10분 정도 구우니 먹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겉은 바삭하고 생선살은 부드러운 연탄불에 구운 우럭구이!

가운데 뼈까지 발라주셔서 온전히 살과 바삭하게 구워진 껍질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어느 정도 간이 배어있어서 따로 간장에 찍어먹지 않더라도 적당한 간!

 

이 집은 단연 우럭구이만 먹어도 성공적이겠더라고요... 

물라면

저렴한 가격 (5,000원)이라서 시킨 해물라면은 비추..

해물은 조개 한주먹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라면 물이 너무 많고 밍밍해서 별로더라고요..! 어머니가 계란 풀어서 끓여주는 라면 같은 느낌이라 추억의 맛이긴 했지만 조금 많이 아쉬웠습니다.


저는 친구들이랑 방문했는데요. 물론 친구들과 방문하는 것도 굉장히 좋았지만, 남자친구 여자친구랑 방문해서 우럭구이 시켜놓고 술 한잔 즐기기에도 참 좋을 것 같은 복작복작한 분위기의 포차였어요.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싼 편이긴 하지만, 우럭구이 맛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다음에도 방문해 우럭구이에다가 다른 소주도둑 메뉴 추가해서 먹을 예정입니다ㅎㅎ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