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 수도권은 2단계. 대구 부산 등은 1단계! 식당 카페 24시까지

성미느 2021. 6. 28. 18:56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 수도권은 2단계. 대구 부산 등은 1단계! 식당 카페 24시까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난 6월 10일에 7월부터 새롭게 적용될 사회적 거리두기 초안이 공개되었고, 관련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바로 며칠 전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은 어떤 점이 변경되었는지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 관련 내용 정리!

1. 사회적 거리두기 1~4단계로 간소화

사회적 거리두기는 과거 1~5단계였었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1~4단계로 간소화했습니다.
1단계 (억제), 2단계 (인원 제한 / 지역 유행), 3단계 (모임 금지, 권역 유행), 4단계 (외출금지 / 대유행)으로 나누었는데요.

국내 코로나19 발생 환자의 70% 이상이 집중 발생하는 수도권은 이번 변경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합니다.

2. 사적 모임 인원 제한 5명 -> 8명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은 5명에서 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단, 7월 1일 ~ 7월 14일 2주 동안은 8명이 아닌 6명으로 허용합니다.

현재 방역상황에서 전염성이 높은 인도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주 동안 6명으로 제한을 두었습니다.

2단계에서는 직계가족 모임은 인원수 제한 없이 모임이 가능하며, 100인 이상 집회와 행사는 금지, 돌잔치는 최대 16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3. 영업시간 22시 -> 24시 혹은 영업시간 제한 없음!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대표적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카페, 음식점은 22시에서 24시로 연장되었습니다.

그 외 지역(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영업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해주세요.

 

백신 인센티브

이번 발표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뿐만 아니라, 백신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신 접종자는 다음과 같은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1. 다중이용시설의 인원 제한 제외

 

2. 사적 모임 인원제한에서 제외 - 백신 접종자는 사적모임 인원 제한인 6명 (7월 1일 ~ 7월 14일 2주간), 2단계 8명에서 제외됩니다.

 

3. 실외에서 마스크 벗는 것 가능! - 등산로나 공원, 산 등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있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단, 다수가 모이는 행사나 집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4.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 시 방역수칙 해제 가능 (검토 중) - 아직은 검토 중이지만 앞으로 스탠딩 공연 금지, 행사 동안 좌석 거리두기 등의 조치 해제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시설별 방역수칙

 

코로나 확산 위험에 따라 시설을 1그룹, 2그룹, 3그룹으로 나누었는데요.

1그룹

1단계 시설에는 유흥시설, 홀덤 펍, 홀덤 게임장, 콜라텍 무도장,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 포차가 있습니다.

수도권(2단계)에서는 24시 이후 운영 제한 조치가 취해지며, 그 외 지역에서는 운영시간제한 없이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2그룹

2그룹에서는 식당, 카페, 실내 체육시설, 목욕장업, (코인) 노래방, 방문판매 등을 위한 직접 판매 홍보관이 있습니다.

수도권 (2단계)에서는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식당과 카페에서는 24시까지 운영 제한이며, 그 외 지역 (1단계)에서는 운영시간제한은 업습니다!

3그룹 시설

3그룹 시설에서는 PC방, 독서실 스터디 카페, 결혼식장, 장례식장, 학원, 영화관 등이 있습니다.

3그룹의 대부분 시설은 수도권과 그 외 지역 모두 운영시간의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3단계

기타 시설에서는 스포츠, 도서관, 숙박시설, 전시회, 박람회, 국제회의 학술행사, 키즈카페 등이 있습니다.

수도권 종교시설에서는 수용인원의 30% (좌석 두 칸 띄우기), 그 외 부산, 대구, 광주 등의 지역 종교시설에서는 수용인원의 50%까지 (좌석 한 칸 띄우기) 모일 수 있습니다.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도 과거보다 완화되고 있는데요. 부디 내년에는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고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백신 보급률도 많이 늘어났기에 빠르게 집단면역이 형성되기를 희망합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코로나 4차 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관련한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2021.07.10 - 7월 12일 시행되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4단계와 대구, 부산, 광주의 경우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