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공기업NCS 시험, 에듀윌 기본서로 준비하기!

성미느 2022. 1. 19. 23:59

공기업NCS 시험, 에듀윌 기본서로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난주에는 공기업NCS 기본서인 '에듀윌 공기업 NCS 독학 가능한 통합기본서' 책을 구매해서 에듀윌 도서만의 총 3가지의 우수한 점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2022.01.11 - 공기업NCS '에듀윌 2022 독학가능한 통합 기본서'로 준비하기!

 

공기업NCS '에듀윌 2022 독학가능한 통합 기본서'로 준비하기!

공기업NCS '에듀윌 2022 독학가능한 통합 기본서'로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작년 대학교 4학년 생활을 하면서 조금씩 공기업과 금융권 취업을 위해 공채 원서를 넣어보곤 했었는데요

seongminkim.tistory.com

이번 주에는 제가 2주 동안 에듀윌 공기업 NCS 독학 가능한 통합 기본서 책을 직접 사용하고, 학습해보면서 느낀 점,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공기업 취업 준비용 NCS통합 기본서 '에듀윌 2022 독학 가능한 통합 기본서' 리뷰

공기업 취업 준비를 위해 NCS 2주 동안 공부하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부분은 'NCS에 대한 실력이 부족하다'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더라고요.

실력점검테스트

이는 저번에도 소개드렸던 실력점검 TEST를 통해서 제 NCS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었는데요.

20문항 (의사소통, 수리, 문제 해결, 자원관리능력)을 총 30분이라는 풀이 시간 내에 최대한 풀어보고, 시간 내에 얼마나 맞췄는지를 기준으로 혼자서 학습 플랜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저는 시간 내 13개의 정답을 맞혔고, 에듀윌의 추천대로 21일 학습 플랜을 세우고 공부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최근 다른 시험공부도 하고 있어서 NCS에만 전념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상반기 시험 준비를 위해 최대한 NCS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의사소통능력 개념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이 모듈형 같은 경우에는 기본 개념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개념적인 부분에서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듀윌 독학 가능한 기본서에서 이러한 부분의 개념 정리가 잘 되어있기에 모듈형과 PSAT형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문제해결능력

또한, 제가 어려워하는 부분이 문제 해결 능력이더라고요..ㅠㅠ

이 부분도 기출 유형별로 나누어져 문제가 수록되어있기에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고,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틀리는 유형의 문제는 계속 틀리게 되니, 꼭 본인이 자주 틀리는 부분은 해결하고 넘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직무수행능력 평가

경제

저번에도 소개해드렸지만, 에듀윌 공기업 NCS 독학 가능한 통합 기본서에서는 직업기초능력 평가 외에도 직무수행능력 평가를 해결해줄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제가 꿈꾸는 금융권 취업을 위해서는 경제, 경영부분의 직무수행능력 평가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져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핵심 개념 정리를 통해 취업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출제 예상문제

이렇게 직무별 출제 예상문제가 총 20문제가 수록되어있어요. 얼마 전 농협은행 필기를 보러 가기 전에 기화펜으로 경제 부분 문제를 풀고 갔었는데요. 에듀윌 책에서 풀었던 수요곡선에 대한 비슷한 문제가 농협은행 필기시험장에서도 나왔더라고요! 

덕분에 문제 푸는 데에 있어서 조금 더 수월하게 풀지 않았나 싶습니다.

경영 개념정리

마찬가지로 경영에서도 핵심 개념 정리라고 해서 개념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 기계 직무에 대한 문제 20개씩이 포함되어있음)

경영

아직까지는 경영 쪽은 풀어보지 않았는데요. 경영문제가 출제되는 필기시험 응시 직전에도 마찬가지로 풀어보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주 동안 에듀윌 통합 기본서를 풀면서 빈출 되는 유형에 대한 파악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자주 틀리는 유형을 잘 잡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보면서 유형에 익숙해져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YES24에서 구매했으며, 구매 링크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iii.im/BPeY 

 

2022 최신판 에듀윌 공기업 NCS 독학 가능한 통합 기본서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 YES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독학 가능한 NCS 통합 기본서 출간! ‘실력점검 TEST 〉 문제유형 〉 NCS실전모의고사’로 단계별 학습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3권 구성![문제유형편]은 실력점검 TE

www.yes24.com

 

*본 게시글은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해 도서를 직접 구매 및 학습 후 작성한 솔직한 후기이며,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소정의 혜택을 제공받았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