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하철 버스에서 티머니 캐시비 삼성페이 교통카드 안될 때 오류 해결방법!

성미느 2022. 6. 26. 23:56

지하철 버스에서 티머니 캐시비 삼성페이 교통카드 안될 때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평소에 삼성페이로 지갑 없이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곤 했는데요. 어느 날 평소처럼 삼성페이를 단말기에 인식했는데도, 인식이 전혀 안되더라고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랑 비슷한 현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이유가 삼성페이 앱 업데이트 이후더라고요.

업데이트 이후 어떤 삼성페이 설정이 변경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삼성페이 업데이트 이후 티머니, 캐시비 교통카드 안될 때 해결방법!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계속 단말기 인식을 하고 다양한 설정을 바꾸어보아도 교통카드 결제가 안되었는데요.

혹시 몰라 화면을 켜놓은 상태에서 대중교통 단말기에 태그를 해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삼성페이

위 사진처럼 '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삼성페이와 페이코 삼성페이가 나왔을 때 삼성페이를 선택하면 '삼성페이로 결제하려면 휴대전화를 NFC 리더기에 다시 대세요'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상태에서 단말기에 댔을 때에는 삼성페이 인식이 잘되더라고요.

 

기존까지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만해도 본 적 없는 현상인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삼성페이 새로운 업데이트 때문입니다.

삼성페이 주사용 앱 선택 팝업 발생

얼마 전 삼성페이 앱 (v.5.0.33 버전) 업데이트 이후 '교통 카드 사용 시 동일한 기능의 앱이 충돌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알리는 서비스가 추가'되어 발생한 현상입니다.

 

NFC 리더기에 댔을 때 삼성페이가 호환가능한 어플이 저처럼 페이코와 같은 다른 어플이 설치되어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업데이트가 된 것 같은데, 너무 하루아침에 뜬금없이 추가된 기능이라 앱 충돌로 인해 잘되던 삼성페이가 작동이 안되기만 하는 결과가 나타나버렸네요.

 

삼성페이 공지사항에서는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해결할 수 있다고 적혀있었으나, 저는 업데이트를 했음에도 계속 같은 현상이 발생했어요.

 

업데이트 후에도 주사용 앱 선택창이 발생하면 설정이 필요한 상황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방법

설정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클릭

비접촉 결제

NFC 및 비접촉 결제 탭에서 '비접촉 결제' 선택 > '기타' 선택

 

위 사진처럼 비접촉 결제에서 사용가능한 모든 어플이 설정되어있는데요. 이 설정들을 다 선택 해제하고 오로지 삼성페이 하나만 남겨놓으면 됩니다.

비접촉 결제 삼성페이

위 사진처럼 Samsung Pay만 남겨놓으면 됩니다!

 

저는 갑자기 삼성페이 태그는 안되고, 지갑은 안 가지고 나와 약속에 늦을뻔했지만 어떻게든 야매로 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에 굉장히 불편을 줬던 일이었는데, 알고 보니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1. 삼성페이 앱 새로 또 업데이트,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2. 비접촉 결제에서 삼성페이만 남기는 설정하기로 삼성페이를 고칠 수 있었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