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스카에서 공부와 전시를 한번에 즐기기!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시 방문 후기 (동글모물, 복치포치, 소월생)

성미느 2022. 8. 23. 21:43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스카에서 공부와 전시를 한 번에 즐기기!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시 방문 후기 (동글모물, 복치포치, 소월생)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중학생은 물론 고등학생, 대학생들까지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열심히 공부하며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화생활, 휴식과 공부의 밸런스를 잘 맞춘다면 공부의 효율도 더 높아지는데요!

 

최근 스터디카페에서 공부는 물론이며, 전시까지 구경할 수 있다는 신기한 소식을 듣고 해당 스터디카페 지점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오늘은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에서 진행하는 전시 정보와 함께, 전시를 진행하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방문 후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Plan A to C (Culture) 전시 정보

플랜에이 Plan A to C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에서는 2022년 8월 ~ 9월, Plan A to Culture라는 이름으로, 공부와 문화생활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시는 2022년 8월 1일 (월) ~ 2022년 9월 16일 (금)까지로 약 45일 동안 진행됩니다.

 

공부하느라 문화생활을 즐기기 힘든 학생들을 위한 전시로, 정말 참신한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플랜에이 전시 진행 지점

Plan A to C 전시는 아쉽지만 모든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에서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플랜에이 송도 1, 2센터 / 화정센터 / 동춘센터 / 일산백마센터 / 김포사우센터 / 후곡센터 / 서초케이프 / 부천범박센터 / 서울대입구역센터 총 10개의 센터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명이 plan A collaboration project 1. 플랜에이 x 일러스트레이터이니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는 대로 조만간 또 프로젝트 2, 프로젝트 3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더라고요.

 

다행히 저희 집 근처인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 송도 1, 2센터와 동춘센터에서 전시를 진행한다하여 전시를 구경하기 위해 가장 가까운 동춘센터에 방문했습니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동춘센터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동춘센터는 인천 연수구 동춘동, 나사렛 병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센터입니다.

 

제가 방문한 동춘센터 주변에는 아파트 단지도 많고,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많아 더욱더 전시를 구경하기 힘든 학생들이 많은데요.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 동춘센터에서는 멀리 서울까지 가지 않더라도 전시를 볼 수 있었어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동춘센터 일러스트 전시 후기

스터디카페 내부 이곳저곳에 포스터처럼 그림이 붙어있었는데요. 모아서 전시해놓은 것이 아니다 보니 스터디 카페를 둘러보며 전시를 찾는 맛도 있더라고요.

 

전시를 감상하더라도 단, 스터디 카페다 보니 열심히 공부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열람실에서는 조용히 움직이며 감상하는 건 기본이겠죠!!

 

저도 내부에서는 사진 찍기가 좀 그래서 늦은 밤 11시쯤 방문하여 외부 라운지와 입구 쪽에 있는 전시를 위주로 보고, 사진으로 남겨왔어요.

 

전시 일러스트레이터님들 정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라운지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라운지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님들의 굿즈와 정보 등을 좀 더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동글모물님
복치포치님
소월생님

이번에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와 함께 전시를 진행한 일러스트레이터님들은 동글모물님, 복치포치님, 소월생님인데요.

각기 다 다른 매력의 그림체, 캐릭터들이어서 보는 맛이 더 있었던 것 같아요.

전시용 굿즈
전시용 굿즈

전시뿐만 아니라 QR코드를 찍으면 일러스트레이터님의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로 이동할 수 있어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보이는 전시들!

동춘센터 엘리베이터, 5층에서 내리자마자 벽면에 바로 붙어있었던 전시입니다.

복치포치님의 전시
동글모물님 전시

아무래도 스터디 카페에 방문하는 학생들이 맨 처음 보는 전시이고, 공부가 끝난 후 집 가면서 보는 전시이다 보니까 에너지를 주는 문구 위주로 전시되어있는 듯했어요!

 

두 캐릭터 모두 너무나 귀엽더라고요ㅎㅎ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시

스터디 카페에 들어오고 나서 바로 보이는 일러스트레이터님의 전시! 요즘 이것저것 바빠 일을 다 던져버리고 싶은 제 모습 같아서 보자마자 너무 공감이 되어 빵 터지게 되더라고요ㅎㅎ

소월생님 전시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를 그려주신 소월생님의 전시도 되어있었습니다. 호랑이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귀엽더라고요ㅎㅎ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전시

이 외에도 일러스트레이터님들의 전시 포스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찾지 못한, 업로드하지 않은 나머지 일러스트 전시들은 직접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에 직접 방문해서 찾아보시고, 감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번 전시에 해당되지 않는 지역 및 센터는 아쉽지만 다음 전시 때를 기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에서 이렇게 항상 색다른 시도를 해서 1세대 프리미엄 스터디카페의 자리를 현재까지 유지할 수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문화생활과 공부를 함께 잡으면서도 조용하고, 집중 잘되는 예쁜 인테리어의 스터디카페 찾으신다면 플랜에이 스터디 카페를 선택하는 것 강력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