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이색 명소 짜장면박물관

성미느 2022. 11. 2. 23:09

짜장면박물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이색 명소 짜장면박물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에 얼마 전에 방문했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에 입장료도 저렴한 이색 관광명소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이색 명소인 '짜장면박물관'을 소개하는 정보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짜장면박물관

 

 

짜장면박물관은 인천역 근처, 차이나타운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 공화춘 건물을 리모델링해 개관한 짜장면박물관은 짜장면 관련한 여러 콘텐츠, 전시를 하고 있어요. 1개의 기획전시실, 6개의 상설전시실이 있다고 합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6-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거리에서 골목으로 빠지는 곳에 있어요!

 

관람시간은 09시 ~ 18시 (입장 마감은 17시 30분)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입니다. (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는, 다음날 휴관입니다.)

관람료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등 유공자분들과 장애인, 한부모가족 아동, 만 65세 이상인 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학술연구자 등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대상자들이 많으므로 대상자인지 확인 후에 입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람료는 단체인 경우 약간 더 저렴하게 방문할 수 있으나, 성인 1인 기준으로도 1,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어요!

 

박물관 내부는 30 ~ 1시간 정도면 모두 둘러볼 수 있을 정도의 코스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짜장면박물관 내부 사진도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직접 차이나타운 짜장면박물관에 방문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짜장면박물관 1층

짜장면박물관 1층
짜장면박물관 1층
짜장면박물관 1층

짜장면박물관 1층에서는 입장료를 받고 입장한 후, 제6전시실과 기획전시실이 있어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요.

1층에서는 공화춘 주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고, 짜장면 만드는 모습과 어떻게 만드는지 마네킹과 소품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짜장면 조리방법과 짬뽕 조리방법도 적혀있어서 사진으로 남겨놓았다가 집에서 해먹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시각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더 짜장면 관련한 내용이 기억에 남더라고요.

 

짜장면박물관 2층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짜장면박물관 2층에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있어 어르신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짜장면박물관 2층에는 제1전시관부터 제5전시관까지 본격적으로 짜장면에 대한 전시가 시작되었는데요.

짜장면박물관 2층

맨 처음에는 화교분들의 역사와 함께 짜장면의 역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 옛날 사진을 통해 화교분들의 삶을 잠깐이나마 엿볼 수 있었고요.

화교분들의 삶

2층에서도 역시나 화교분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모형을 통해 잠시나마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포토존

중간중간마다 커플이 방문했을 때나,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을 때 사진을 찍을만한 포토존도 있어서 익살스럽게 사진을 찍을 수도 있었어요. 테이블 위에 올려진 음식들이 실제 중국집에서 받은 것 같이 실사같이 잘 만들어서 신기하더라고요ㅎㅎ

차이나타운 생활

2층에서는 차이나타운 화교의 과거부터 현재 세대 짜장면, 짜장라면, 짜장 관련 음식들까지 과거와 현재까지 아울러 구경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60~70년대 모습?

젊은 세대에게는 검정고무신 만화로 더 익숙한 시절의 모습도 구경해볼 수 있었어요. 예전에 저 어릴 때만 하더라도 졸업식 때는 무조건 짜장면을 먹는 게 국룰이었는데, 요즘은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더라고요ㅎㅎ

 

아무튼 60~70년대? 정도의 짜장면 관련한 역사도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짜장면 역사

1970년대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짜장라면의 역사도 구경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도 인기 많은 짜파게티의 1980년대 겉 포장지도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재는 단종된 많은 짜장라면들도 있었는데요. 짜장면박물관에서 짜장면의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전반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점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렴한 입장료를 생각한다면 차이나타운에서 꼭 방문해야 할 가성비 넘치는 박물관이더라고요.

 

특히,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짜장면은 누구나 좋아하는 편이고, 짜장면에 대한 추억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가족들이 방문하기에도 참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짜장면박물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매년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다고 하니, 매년마다 방문해 변경되는 기획전시를 구경하는 맛도 쏠쏠할 것 같아요.

 

아이들, 가족들과 함께 차이나타운 방문한다면 저렴하고 볼거리도 많은 짜장면박물관에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