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서류합격 자소서 팁 / 후기

성미느 2020. 12. 6. 06:47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서류합격 자소서 팁 /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제가 금융권을 취업 지망하고 있는 걸 알고 있는 친구가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신청해 보라고 해서 신청했어요.

서류합격ㅠㅠ

그리고 12월 4일에 서류 결과가 나왔는데요. 서류에 합격했습니다!!

물론 아직 제가 최종 합격을 한 건 아니지만, 나중에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어떻게 서류합격을 했는지에 대한 팁 정도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꼭 최종 합격해서 면접 팁과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싶네요...ㅎㅎ

모집요강

이번 2021 상반기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는 20.12.28일 ~ 21.2.26일까지 2개월 동안 국민은행 점포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거라고 해요!

은행에서 일하면서 경험도 쌓고, 용돈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지원했습니다.

서류에는 간단한 신상정보, 활동 경력 (최대 5개) 자소서(지원동기 / 활동계획 300자 내외)에 대해서 작성하는 건데요.

활동 경력 작성


활동 경력은 5칸 중 2칸에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빕스 홀 알바)했던 것에 대해서 적었어요. 1년 다니다가 학업 이유로 퇴사했다가 같은 매장으로 재입사했었거든요. 입사를 2번 해서 한 칸에 적기가 애매해 2칸에 나눠서 적었어요.

2칸은 제가 1~2학년 때에 GS SHOP에서 대외활동했던 거랑 경제교육 봉사단 했던 일을 적었고요.

마지막 한 칸에는 현재 경제 / 주식 / 리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적었습니다.

아무래도 국민은행 측에서 중요 역량으로 '적극성'과 '친화력'을 요구하고 있고,

지원자격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근무할 수 있는 자' '고객응대에 능숙하고 디지털 매체 활용이 우수한 자'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고객응대와 디지털 매체 활용에 중점을 두고 활동 경력에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 2개 / 블로그 운영 경력 1개를 적었습니다.

자소서

300자의 분량의 한계 때문에 최대한 내용을 압축해서 작성했습니다.

활동 경력에 작성한 것처럼 최대한 국민은행에서 요구하는 중요 역량(적극성, 친화력)과 지원자격(적극 / 성실 / 고객응대 능숙 / 디지털 매체 활용 우수)에 초점을 맞춰 작성했어요.

-지원동기

지원동기에는 평소 발전하는 삶을 살고 싶었고, 발전하는 삶을 살기 위해 제가 최근에 하고 있는 것을 적었고요. 국민은행에서 일을 한다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었다는 느낌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 활동계획

2년간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때의 있었던 사례를 작성했어요. 이러한 경험을 살려 국민은행에게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주고 싶다.라는 뉘앙스로 작성했습니다.



제 서류 자소서나 활동 경력 작성한 게 정답은 아니니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그래도 꼭 나중에 지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곧 면접인데 준비 잘해서 면접 합격 후 면접 관련 이야기와 디지털 서포터즈 후기글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면접 후기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20/12/09 - KB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면접 후기

 

KB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면접 후기

KB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KB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서류 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관련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2020/12/06 - KB국

seongminkim.tistory.com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