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피플카 카셰어링 타고 편안하게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인천대한항공점보스 배구 관람한 후기!

성미느 2023. 1. 2. 18:01

피플카 카셰어링 타고 편안하게 인천계양체육관에서 대한항공점보스 배구 관람한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래간만에 계양체육관을 홈으로 사용하고 있는 남자배구팀 '대한항공 점보스' 경기를 관람하러 갔어요! 배구경기 보러 가는 거라서 가기 며칠 전부터 굉장히 기대되고 신나더라고요.

 

아무래도 스포츠 경기나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러 가는 경우, 경기 관람할 때에는 신나지만 경기 관람 후 돌아올 때 사람이 넘치는 지하철이나 버스, 대중교통으로 스트레스를 겪어보신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피플카의 알짜 서비스인 '리턴프리'를 소개해드리면서, 계양체육관에서 대한항공 점보스 vs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 관람했던 후기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점보스 홈 경기장, 계양체육관

계양체육관은 인천광역시 계양구 봉오대로 855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작전역)에서 내려서 버스로 환승해야 하는 약간은 애매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방문하기가 조금 번거로운 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피플카 리턴프리를 이용해 집에 돌아왔는데, 상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계양체육관 주차 정보

계양체육관 주차장

계양체육관은 주차비용도 무료일뿐만 아니라 주차할 공간이 많아, 차량을 가지고 오는 것이 가장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도 주차공간이 많아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겠더라고요. 

계양체육관

계양체육관에 오래간만에 방문해서 입장하는 데까지 조금은 헤맸는데, 입장 및 발권은 2층에서 하는 거였습니다.

티켓 금액 + 좌석 배치도

티켓 금액 + 좌석 배치도 참고하세요! 저는 1층 지정석에서 관람했어요. 배구단 모기업이 대한항공이어서 입장티켓이 항공권처럼 되어있는 게 굉장히 센스 있더라고요ㅎㅎ

다양한 볼거리

2층에는 선수들 관련해 구경,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맛도 쏠쏠했습니다. 우승컵도 2층 복도에 전시되어있어서 여태까지 대한항공 점보스가 우승한 역사도 구경할 수 있었어요.

1층 지정석으로 예매해 1층에서 헤매고 있었는데요. 경기장 내부로 들어가는 건 2층 경기장으로 들어간 다음에, 내부에서 1층으로 이동하는 방식이었어요. 1층에서 헤매고 있는 거 보고 직원분이 알려주시더라고요...

경기 모습

역시 스포츠는 직관을 해야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오래간만에 배구 직관하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경기에 푹 빠졌습니다ㅎㅎ 1, 2층 둘 다 앉아봤는데 1층은 선수들이 가까이 보여서 생동감 있어 좋고, 2층은 경기를 내려다보며 전체적으로 보는 맛이 있어서 개인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숙한 점수판
피플카 리턴프리

경기장 이곳저곳에서 피플카 '프리한 편도이용 리턴프리' 문구가 보여 괜스레 반갑더라고요.

 

경기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경품을 주시기도 하면서 배구장에 오길 잘했다 싶더라고요ㅎㅎㅎ

경기는 대한항공 점보스가 승승패패승으로 최종스코어 3-2로 이겨 인천 사람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집에 돌아갈 수 있었어요!

 

렌트 후 자유로운 반납 '피플카 리턴프리'

피플카 리턴프리

앞에서도 살짝 말씀드렸는데, 계양체육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하차 이후 버스를 한번 갈아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물론, 대한항공 점보스에서 역마다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지만, 저처럼 셔틀버스를 놓치는 경우도 있고, 사람 몰리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기 관람 후에 쾌적하게 집을 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피플카의 리턴프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계양체육관 근처에는 이마트계양점에서 피플카 리턴프리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는 경기 관람 후에 EV6를 렌트했는데요. 리턴프리는 빌릴 때는 계양체육관 근처에서 빌리고, 반납은 저희 집 근처인 LF스퀘어 인천점에 반납하면 되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EV6

제가 이번에 빌린 차량은 EV6로, 조용하고 편리하게 집까지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차 외에도 여러 차량이 있기에 원하는 차량을 골라서 빌릴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죠.

EV6
EV6

차량 내부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차량도 운행한 지 얼마 안 된 신차에 가까운 컨디션 + 웬만한 옵션은 다 달려있는 차량이어서 집까지 굉장히 편하게 올 수 있었어요.

 

스포츠경기 / 문화 공연 등을 관람할 때 피플카의 리턴프리를 활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레전드 핫플피플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