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주안역 맛집 일미양꼬치, 맛있는 중국 음식집 꿔바로우 계란볶음밥도 추천

성미느 2023. 3. 19. 21:55

인천 주안역 맛집 일미양꼬치, 맛있는 중국 음식집 꿔바로우 계란볶음밥도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회식으로 맛있는 양꼬치집이 어디 없나 찾아보던 중, 회사 지인 중에 맛잘알 맛돌이가 있어 추천받은 '일미양꼬치 주안 1호점'입니다.

방문은 안 해봤는데 어디선가 이름은 자주 들어본 일미양꼬치가 주안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여러 명이 방문해서 일미양꼬치에서 양꼬치뿐만 아니라 꿔바로우, 계란볶음밥 등 다양하게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서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는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안역 맛집 일미양꼬치 가게 상세 정보

도로명주소 : 인천 미추홀구 석바위로 53

영업시간 14시 ~ 02시 (1, 셋째 주 화요일 정기 휴무)

매장 전화번호 : 032 - 876 - 3998

일미양꼬치 주안1호점

매장 외관 사진을 촬영해서 남겼었는데요. 사진이 안 찍혀서 네이버 로드뷰로 첨부합니다.

일미양꼬치 주안 본점인 줄 알고 방문했었는데,  1호점이라고 하더라고요.

1호점이랑 본점이랑 위치가 굉장히 가까운 곳에 있어서 자리가 없는 경우 다른 지점에 도보로 이동해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일미양꼬치 주안본점은 주안역이랑 더 가까우니 도보로 방문하기에도 좋더라고요. 

정기휴무 안내

정기휴무는 매 월 첫 번째, 세 번째 화요일이 휴무라고 합니다. 휴무일 참고하셔서 방문하셔요!

 

주안 일미양꼬치 메뉴판

일미양꼬치 메뉴판

매장 이름처럼 양꼬치부터 양 관련 다양한 꼬치류, 중국 요리, 무침류, 탕 / 주식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름이 일미양꼬치이므로 1차적으로 양꼬치 + 꿔바로우 + 마라탕을 주문했습니다.

양꼬치

양꼬치 13,000원어치를 주문했는데 약 25 ~ 30개 정도 꼬치를 주신 것 같더라고요.

꼬치 상태도 굉장히 신선한 게 먹기 전에 눈으로도 느껴지더라고요.

양꼬치

살과 지방이 적절하게 있어서 너무 퍽퍽하지도, 너무 기름기 있지도 않고 적당한 상태였습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중국식당 가면 자주 나오는 짜사이, 땅콩이 나옵니다. 메뉴 및 불이 들어오기 전에 간단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꼬치

양꼬치집 방문할 때마다 자동으로 구워주는 기계가 있어서, 홈에 맞춰 꼬치를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굴려가면서 구워집니다.

 

가끔 양고기에서 잡내 + 양냄새 때문에 못 먹는 분들이 계신데, 일미양꼬치는 양냄새가 하나도 안 나서 부담스럽지 않게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퇴근 후 먹는 양꼬치 + 맥주는 말모...

일미양꼬치 마라탕

마라탕

4명이 방문해서 다양한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었는데요.

그중 하나인 마라탕은 한국인 입맛에도 적당한 마라가 들어가 호불호 없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겠더라고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인생 마라탕 집 급으로 국물도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2023.01.20 -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웃렛, 트리플스트리트 마라탕 맛집 추천! 화화쿵주 내돈내산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마라탕 맛집 추천! 화화쿵주 내돈내산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마라탕 맛집 추천! 화화쿵주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자주 가는 마라탕집인데 블로그에 써야지 써야지 하고 있다가 드디어 올리는 송도

seongminkim.tistory.com

 

마라탕에는 당면 + 두부 + 숙주 + 목이버섯 등 마라탕 하면 떠오르는 토핑들은 기본적으로 들어있었어요. 특히 진한 국물은 술을 부르는 맛이더라고요ㅎㅎ

 

일미양꼬치 꿔바로우

꿔바로우

누구나 좋아하는 꿔바로우는 역시 함께 방문했던 지인 모두가 잘 먹더라고요.

일미양꼬치에서 사이드 메뉴로 뭐를 시킬지 고민된다면 호불호 없이 맛있는 꿔바로우를 시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겉바속촉 꿔바로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한 꿔바로우라 질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한판 더 시킬까 하다가 다양하게 먹어보자는 의견으로 다른 메뉴들도 주문했습니다.

 

양꼬치 + 마라탕 + 꿔바로우를 1차로 주문하고 나서 여기는 정말 찐 맛집이다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메뉴들도 주문했습니다!

 

서비스 굴소스 숙주볶음

굴소스 숙주볶음

모든 테이블에 서비스로 제공해 주는 듯했던 굴소스 숙주볶음입니다.

들어간 게 오로지 숙주밖에 없는데도 맛있고, 서비스로 받은 메뉴라서 부담 없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계란볶음밥

계란볶음밥

밥 + 호박 + 당근 + 계란만 들어갔는데도 이렇게 맛있는 맛이 날까 싶을 정도로 맛있는 계란볶음밥이었어요.

여기까지 먹어보니 나온 결론은 "주방 요리사님이 요리를 기깔나게 잘하는 건 확실하다"였습니다.

 

괜히 주안에서 유명한 꼬치집 + 중국 음식집이 아니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옆테이블에서도 중국말이 괜히 많이 들려오는 것이 아니었다 싶었다니까요...

 

양꼬치, 양 혈관

양 혈관
양 혈관

양꼬치가 맛있었지만, 다양한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지인의 의견으로 주문한 양 혈관

생긴 거는 두부를 꽂아놓은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먹어본 식감은 새송이버섯이랑 굉장히 흡사했어요.

 

맛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닌데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손이 별로 안 가게 되더라고요...

 

물만두

물만두

또 추가로 주문한 물만두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물만두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만두피가 살짝 뻑뻑한 느낌에다가, 만두소에는 고수인지 모르겠는데 은은하게 향신료 맛이 느껴졌어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에 주문한 메뉴들이 다 맛있었던 메뉴들이라, 제 기준 배부른 상태에서 손이 가는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양꼬치, 양 힘줄

양 힘줄

마찬가지로 새로운 도전을 원해 양 혈관과 함께 주문한 힘줄

 

생긴 것은 무슨 고기같이 생기기도 했고 맛있어 보였는데

양 힘줄

질겨서 오랜 시간 동안 씹어야 되더라고요. 분명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양 힘줄도 역시나 은근히 호불호 갈리는 맛.. 

 

같은 값이면 맛있는 양꼬치가 있는데, 이런 혈관 힘줄은 시키지 말아야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일미양꼬치는 전체적으로 맛있는 중국음식점이었습니다. 요리사님께서 실력 있는 분이셨지만, 한국인의 입맛에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메뉴들이 있기에 그런 메뉴들만 피해서 주문하면 만족스럽게 드실 수 있는 맛집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어서 꼭 주문해야하는 추천 조합은 양꼬치 + 꿔바로우 + 계란볶음밥 + 마라탕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