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아르떼 조식뷔페 내돈내산 후기! 가격은?

성미느 2023. 6. 23. 23:59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아르떼 조식뷔페 내돈내산 후기! 가격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최근에 속초여행을 다녀오면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관련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조식 어떤 음식들이 나오는지 대략적인 사진 + 맛은 어땠는지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네고왕으로 구매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디럭스 객실 내부 구성,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 보세요!

2023.06.21 - 속초 여행 숙소, 네고왕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디럭스 객실 내돈내산 솔직 후기!

 

속초 여행 숙소, 네고왕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디럭스 객실 내돈내산 솔직 후기!

속초 여행 숙소, 네고왕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디럭스 객실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올해 3월 네고왕에서 한화리조트 할인행사를 진행했었는데요. 그때 숙박권을 여러

seongminkim.tistory.com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조식 관련 내용

아르떼 조식뷔페

설악쏘라노 들어가자마자 조식 관련한 내용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80여 가지 다양한 메뉴로 건강한 아침을 여는 조식뷔페라고 합니다!

운영시간은 7시 ~ 11시, 입장 마감시간은 10시 30분입니다.

원래 가격은 27,000원이지만, 한화리조트 회원인 경우 (성인 기준) 2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며 07시 ~ 07시 40분 동안은 20% 할인된 금액인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인은 14,000원 / 유아 8,000원 / 영유아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라고 해요!

조식뷔페 웨이팅 시스템

저는 기왕 먹는 거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서 7시 40분 전에 입장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월요일 7시 40분에는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08시 30분 ~ 09시 40분에는 혼잡하다고 하니, 주말 때에는 조식뷔페 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웨이팅시스템은 6~7동 아르떼 입구 (지하 1층)에 있다고 하니, 방문해 보시고 웨이팅 올려놓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아르떼 조식뷔페 내돈내산 후기

조식뷔페

지하 1층에 내리면 가운데 카운터 기준으로 양쪽 룸으로 조식뷔페를 운영하고 있어요. 제가 들어갔을 때에는 한쪽 룸은 손님들이 많이 식사하고 있었고, 제가 방문한 쪽은 거의 사람이 없었어요!

완전 첫 타임에 들어가는 것보다 저처럼 7시 35분쯤 방문하면 조금 더 쾌적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안에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점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식 뷔페 음식 사진

*최대한 모든 음식을 담아 오려고 했으나 빼먹은 부분도 있을 수 있어서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디저트 & 커피류

커피머신
과일, 디저트류
쥬스
시리얼류

가장 먼저 가장 안쪽부터 촬영을 했는데요.

신선한 과일류 (포도, 오렌지, 사과)부터 간단한 디저트 (케이크, 머핀, 바닐라빈), 시리얼 (첵스, 아몬드푸레이크, 후르츠링)이 있었어요.

다른 쪽에는 호밀빵 & 크로와상 등 토스터기에 데워서 버터와 딸기잼을 발라먹을 수 있는 디저트 공간도 있었어요!

소스 중에 크림치즈 소스가 빵에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었던 게 생각나네요ㅋㅋㅎ

 

한식류

한식류
한식류

한식을 좋아하시는 분 + 어르신 분들을 위해서 든든한 한식들도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여러 김치, 오징어젓, 메추리알장조림 등 한식은 물론, 쏘라노 텃밭에서 직접 길렀다는 무공해 채소들도 있었어요!

 

수프, 죽 같은 것도 있어서 원하는 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콩국수

조식에서는 약간 찾아보기 힘든 메뉴인 콩국수가 있어서 하나 먹어봤는데요.

콩국물 자체에 간이 되어있고, 시원 + 고소해서 맛있더라고요!

주방장 특선메뉴 봄향기 들기름 파스타

봄향기 들기름 파스타라고 해서 들기름에 파스타를 볶은 메뉴가 있었는데요.

주방장 특선메뉴라고 해서 기대하고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쏘쏘 했어요... 상상하는 딱 들기름 + 파스타 맛입니다ㅋㅋㅎ

치즈, 카프레체

바로 옆에 치즈, 카프레체 같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류도 있었어요.

베이컨, 칵테일 소세지
수제 요거트

모닝 요구르트를 먹으니 건강해지는 느낌이었고, 후식류인 파인애플청크, 황도도 있었어요.

샐러드류

샐러드류로 조리된 음식인 스위트콘샐러드, 감자꽃맛살샐러드, 훈제연어샐러드와 드레싱을 얹어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드레싱과 양상추와 같은 생채소도 있었어요!

DIY 핫도그 코너

아이들이 좋아할법한 DIY 핫도그 코너

아이들 코너

만두튀김, 새우볶음밥, 짜장소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들도 뽀로로 그림과 함께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달의 추천메뉴라고 하니, 아마 6월까지만 새우볶음밥, 짜장소스가 나올 것 같고 7월에는 다른 메뉴로 변동되지 않을까 싶네요.

양식류
양식류
양식류

아침에 꼭 국을 드셔야 하는 분들을 위해 소고기미역국, 김치콩나물국도 있고

소불고기, 새우볶음밥, 스크램블에그

황심탕 + 계란프라이

바로바로 조리해 주시는 즉석코너에는 황태가 들어간 황심탕, 계란프라이를 바로 조리해놓아 가져다 먹을 수 있었어요.

황태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어르신 테이블은 1인 1황심탕을 하실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서브봇

직원분들이 그릇을 치워주시기도 하지만, 그릇을 셀프로 정리할 수 있는 서브봇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도 다른 테이블에서 서브봇한테 접시를 놓고 싶다는 아이들이 있더라고요ㅋㅋㅋ

 

식사중 / 공석

테이블에는 식사 중 / 공석을 표시할 수 있는 게 있어서 다 먹고 난 후에는 공석으로 뒤집으면 됩니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조식뷔페 솔직 후기

조식 후기

평소에는 조식뷔페 조금 돈 아깝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개인적으로 이곳 조식은 왜인지 모르겠는데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아마도 다른 호텔에서는 차려놓은 건 많지만 먹을만한 게 없어서 그렇지 않나 싶은데요. 이곳은 제 취향에 맞는 음식들이 많아서 더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

 

여행이나 호캉스 가서 조식 먹기보다는 근처에 맛집을 방문하는 게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곳은 제 입맛 기준 간이 살~짝 짜긴 했는데요.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다 맛있었어요.

 

숙소 완전 근처에는 먹을만한 게 없고, 차 타고 5분 정도 거리에 순두부 거리가 있긴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신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선택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점심에는 또간집 속초 편에 나와 최종 우승 순두부집 (송정희어머니순두부)에 방문했는데요. 조만간 관련 글도 작성하겠습니다!

또간집 속초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