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맥도날드 창녕갈릭버거 재출시! 신메뉴 창녕갈릭치킨버거 가격, 칼로리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성미느 2023. 8. 7. 23:57

창녕갈릭치킨버거

맥도날드 창녕갈릭버거 재출시! 신메뉴 창녕갈릭치킨버거 가격, 칼로리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맥도날드 신메뉴가 얼마 전에 출시되었는데요. 창녕갈릭버거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창녕갈릭비프버거는 과거에 출시했던 적이 있었던 메뉴예요.
 
저도 먹고 난 후, 블로그에 후기 글을 작성하기도 했었고요.

2021.08.16 - 맥도날드 신메뉴 창녕갈릭버거 가격,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맥도날드 신메뉴 창녕갈릭버거 가격,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맥도날드 신메뉴 창녕갈릭버거 가격,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어서 TV 광고로도 나오고, 이곳 저곳에서 소식이 들리더라고요! 이번

seongminkim.tistory.com

당시에도 창녕 마늘 아이올리 + 창녕 마늘 토핑이 들어있는 창녕갈릭버거로 출시되었었는데요. 당시에도 반응이 좋았었는지 2년이 지난 2023년 8월에 재출시가 되었어요.
 
이때에는 창녕갈릭버거라는 이름이지만 아마 (현재 출시된) 창녕갈릭비프버거랑 동일한 것 같으니, 창녕갈릭비프버거의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 참고해 보세요!

창녕갈릭, 창녕비프버거

이번에는 창녕갈릭비프버거 / 창녕갈릭치킨버거로 나누어서 출시되었고, 오늘은 완전히 신메뉴인 창녕갈릭치킨버거를 먹어보았습니다.
 
오늘은 창녕갈릭치킨버거 가격, 칼로리 등 신메뉴 리뷰 & 내돈내산 솔직 후기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맥도날드 송도GSDT점

요즘 새벽수영을 다니는데, 매일 새벽마다 애용하는 송도GSDT점에 주말 점심에 방문했어요!

여담으로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주차하고 이동하는 잠깐의 시간에도 너무 덥고 힘들더라고요..!
 

창녕갈릭치킨버거 가격, 칼로리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 '창녕갈릭버거'

저번달만 해도 맥도날드 신메뉴로 동일하게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이라는 주제로, 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를 판매했었는데요. 이번달에는 동일하게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이라는 이름으로 창녕갈릭버거 종류가 출시되었어요.

매장 곳곳에서 신메뉴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여담으로 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는 주변에서도 반응이 너무 좋아서 한 번쯤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미루다가 못 먹고 단종되어 버렸네요ㅠ 창녕갈릭버거처럼 다음에도 재출시되기를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창녕갈릭버거 가격
창녕갈릭치킨버거, 비프거

 
추천메뉴 최상단을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는 창녕갈릭버거

창녕갈릭치킨버거 단품 8,100원 / 세트 9,600원 / 라지세트 10,300원
창녕갈릭비프버거 단품 7,400원 / 세트 8,900원 / 라지세트 9,600원
 
비프버거가 더 비쌀 거라 생각했는데, 치킨버거가 700원 더 비싸더라고요.

창녕갈릭치킨버거세트 주문완료
버거 영양정보

신메뉴가 나오면서 매장 내 버거 영양정보표도 새로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창녕갈릭비프버거 - 중량 270g / 열량(칼로리) 674 kcal / 당 19g / 단백질 27g / 포화지방 12g / 나트륨 949g

창녕갈릭치킨버거 - 중량 298g / 열량(칼로리) 691 kcal / 당 21g / 단백질 25g / 포화지방 5g / 나트륨 1347g
 

창녕갈릭치킨버거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창녕갈릭치킨버거

어느 순간부터 맥도날드뿐만 아니라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의 빵 사이즈가 점점 줄어서 사이즈가 정형화된 것 같아요.

이번에 출시된 창녕갈릭치킨버거도 동일하게 와퍼주니어보다는 살짝 크고 ~ 현재 판매 중인 와퍼 사이즈보다 살짝 작은 버거 크기예요.

 

받자마자 열어봤을 때 빵이 윤기가 돌고 맛깔나게 생겨서 먹어보기 전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창녕갈릭치킨버거
창녕갈릭치킨버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0% 국내산 창녕 햇마늘이 듬뿍 들어간 마늘 토핑, 마늘 아이올리 소스와 두툼 바삭한 치킨 패티의 환상 조합이라고 적혀있는데요.

빵만 제거했을 때 사진입니다!

대략적으로 보자면 양상추, 토마토, 치킨패티, (사진 기준 11시 방향에 발려있는) 마늘 소스, 마요네즈 (?)가 있어요.

치킨 패티

치킨패티는 상하이치킨버거처럼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있어요. 원래 조리방식이 그런 건지, 점바점으로 조금씩 다른 건지 몰라도 제가 느끼기에는 조금 더 튀겨져서 패티에 수분이 다소 모자란 느낌이었어요.

치킨패티는 다소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통닭다리살 패티였어요. 맘스터치의 싸이버거 같은 느낌?

마늘 소스

창녕'갈릭'치킨버거라는 이름처럼 빵 속에 마늘소스가 듬뿍 들어있는데요.

제가 과거에 먹었을 때보다 이번에 먹었을 때 더 마늘 맛이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호불호 굉장히 클 것 같은 맛입니다. 제 체감상 다진 마늘이랑 같이 먹는듯한 느낌..?

 

현재는 단종된 것으로 보이는 비운의 굽네치킨 갈릭마왕이랑 굉장히 비슷한 맛입니다.

2021.04.15 - 굽네치킨 신메뉴 갈릭마왕 내돈내산 솔직후기

 

굽네치킨 신메뉴 갈릭마왕 내돈내산 솔직후기

굽네치킨 신메뉴 갈릭마왕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바로 4월 14일 19시~23시까지 굽네치킨 신메뉴인 '갈릭마왕'을 시켜먹고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에 후기글을 작성하면 굽

seongminkim.tistory.com

빵과 야채, 패티 등이 마늘소스 맛을 가려주려 고군분투하지만 전혀 가려지지 않는 마늘소스의 존재감이 인상적입니다. 창녕갈릭치킨버거는 제 기준 다시 사 먹을만한 유쾌한 맛은 아니었어요.

 

마늘이 알싸한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점심시간에 먹으면 학교, 회사에서 양치는 꼭 해줘야 할 맛이에요.

 

과거에 먹은 창녕갈릭버거 (비프버거)와 이번에 먹은 창녕갈릭 치킨버거를 비교했을 때 패티의 차이가 맛에서 이렇게나 큰가 싶을 정도로 맛이 다르더라고요.

[저번의 비프버거는 맛있게 먹었었고, 이번 치킨버거는 다시 안 사 먹을 맛..!]

치킨버거

치킨 패티는 상하이치킨버거랑 유사하게 약간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통닭다리살이라 그런지 퍽퍽하지 않고 기름기가 살짝 있는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다만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저는 마늘소스와 치킨패티가 그렇게까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고, 마늘소스 자체도 마늘의 자기주장이 너무 세서 금방 질리더라고요.

 

맥도날드에 다시 방문해서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게 된다면, 이번 창녕갈릭치킨버거는 앞으로 안먹을 것 같아요. 베이컨 토마토 치즈 디럭스나 빅맥같은 검증된 메뉴를 먹는게 낫겠더라고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과거 2021년도에는 출시 3주만에 110만개를 판매해서 추가로 약 한달동안 추가판매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2023 새로 출시된 창녕갈릭치킨버거는 글쎄요....

 

창녕갈릭치킨버거는 다소 실망스러웠고, 2023 창녕갈릭비프버거도 맛에서 변화 & 차이가 있는지 조만간 다시 먹어보러 맥도날드 방문해봐야 할 것 같아요.

 

한 줄 요약 : 마늘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 다만 마늘 좋아하는 저에게도 부담스러울 정도의 마늘향으로 재구매 의사 없음!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