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제주도 함덕 맛집] 고집돌우럭 런치 세트메뉴 B 솔직 후기 강력추천!!

성미느 2021. 1. 6. 21:40

[제주도 함덕 맛집] 고집돌우럭 런치 세트메뉴 B 솔직 후기 강력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제주도 하면 다양하고 풍부한 해산물이 유명하죠. 갈치 우럭 등 많은 생선들을 갓 잡아서 조리하거나 회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제주 함덕에 위치한 우럭 조림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워낙 유명한 가게여서 아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바로 고집돌우럭입니다. 제주 내에 제주공항점, 중문점, 함덕점 총 3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저는 제주 함덕점에 방문했습니다.

제가 해산물은 비린내 때문에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이 집은 제가 먹어본 생선 조림 중 TOP3안에 든다고 자부합니다. 비린내 전혀 느끼지 못하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고집돌우럭을 먹기위해 제주여행을 하고싶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집돌우럭 함덕점

 

 

제주 고집돌 우럭 함덕점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91-9 2층
전화번호 0507-1353-6061
영업시간 10 : 30 ~ 21 : 00 매주 목요일 휴무, 15시 ~ 17시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저녁때 마지막 주문은 19 : 50분입니다. 재료 소진 시 영업 조기 종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주 탐나는 전 이용 가능 매장!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고집 돌우럭 제주공항점, 중문점에서는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 전 사용이 안됐었는데요. 유일하게 함덕점에서만 탐나는전 사용이 가능했어요.

 

위치는 함덕해수욕장에서 도보 2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건물이 상당히 눈에 띄게 생겼기 때문에 함덕해수욕장에서 보면 "저게 고집돌 우럭이구나!" 하고 아실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식사를 못하고 대기하시는 고객님들에게는 3층 카페 바나나에서 전 음료, 빙수 10%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문구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문구 2

 

매장 2층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문구입니다. 해녀님이 시키시는 대로 모둠 해물장에 톳밥 비벼먹고, 튀김을 조림장에 찍어먹고, 우럭 살 해초랑 시래기에 싸 먹어봤는데요.

역시 사람 말을 잘 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맛있습니다.

 

뷰 예술

 

창가에 자리가 있어서 창가 쪽에 앉았는데, 뷰가 진짜 예술입니다. 함덕해수욕장 너무 아름다워서 제주도 또 가고 싶을 정도예요.

 

매장 전경

 

11시쯤 방문했는데 코로나 + 매장 오픈한 지 얼마 안 됨 + 비성수기로 인해 손님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12시쯔음 넘어가니 슬슬 손님들이 들어오시더라고요.


메뉴

 

메뉴판
메뉴판

 

런치 메뉴

세트 A - 우럭 조림, 옥돔구이, 낭푼 밥 1인 19,000원

세트 B - 전복 새우 우럭 조림, 옥돔구이, 낭푼밥, 제주뿔소라미역국 1인 24,000원

세트 C - 전복새우우럭조림, 독 게(왕새우) 튀김, 옥돔구이, 낭푼 밥, 제주 뿔소라 미역국 1인 29,000원

 

1인 1 메뉴 주문해야 한다고 하며, 4인분까지는 메뉴 통일,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런치에 2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세트 B로 주문했습니다.

 

음식 사진 / 솔직 후기

 

음식 전체 샷
음식 전체사진

 

음식 전체 사진입니다.

테이블을 꽉 채우는 푸짐한 한 상이 었어요. 성인 2명에서 간다면 세트 A나 세트 B만 해도 배부르게 먹을 듯해요.

세트 B를 시켰는데 저희가 많이 먹는 편인데도 조금 남기고 왔습니다. 양이 엄청나요.

 

밑반찬들도 정갈하니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특히 연근이 감귤 드레싱 소스인 듯한 것과 함께 나왔는데 굉장히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잡채, 옥돔구이 모두 정말 맛있었어요.

세트 A와 세트 B의 차이는 우럭 조림에 전복과 새우가 들어가느냐 마냐, 제주 뿔소라 미역 국가 나오느냐 안 나오느냐의 차이인데, 제가 먹어본 바로는 세트 A만 시켜도 충분할 정도로 양도 많고, 미역국이 그렇게 특출 나게 맛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어요.

그래서 세트 A만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추후 재방문 시 세트 A 먹을 듯합니다. 

 

톳밥

 

밥을 싸 먹을 수 있도록 톳밥과 양념장, 삶은 양배추와 신선한 상추, 배추 등이 함께 나옵니다. 평소 급식으로 나오던 톳밥을 굉장히 싫어했었는데, 이 집 톳밥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복새우우럭조림

 

 

메인 메뉴인 전복 새우 우럭 조림입니다.

우럭 1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있어요. 거기에 전복 2개, 새우 2개, 두부 , 무, 시래기가 들어있습니다.

조림에서 가장 맛있는 건 무라고 생각하는데요. 양념장을 쭉 빨아들인 무의 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당연히 우럭도 굉장히 맛있었고요. 살이 두툼한 게 발라먹을게 많았습니다.

 

 

해녀님이 시키는대로 먹어보기

 

해녀님이 시키는 대로 해초류에 밥과 우럭을 싸서 먹었는데 역시 식당 주인이 시키는대로 먹으면 맛이 없는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ㅎㅎ

 

총평

별점 ★★★★★

재방문의사 무조건 있음

한 줄 요약 : 엄청난 양과 맛. 제주 3박 4일 여행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집.

 

제가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함에도 싹싹 비울 정도로 정말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제주도 가실 일 있다면 고집 돌우럭은 제발 꼭 가주세요!!! 특히 어르신들이랑 같이가면 정말 좋을 것 같은 음식점입니다. 다음엔 부모님과 함께 오고 싶네요.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글

2020/12/12 - 제주도 여행 시 모르면 손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으로 10% 할인 혜택 받기 / 탐나는전 가맹점

2020/12/18 - [제주도 시내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대표 맛집 '올래 국수 본점'

2020/12/19 - [제주 함덕 숙소] 유탑유블레스 호텔 시티뷰 숙박 솔직 후기 / 제주 유탑유블레스 호텔 조식

2020/12/28 - 제주 전복 김밥 : 함덕 순전이 해녀김밥 방문 솔직 후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