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제주 전복 김밥 : 함덕 순전이 해녀김밥 방문 솔직 후기!

성미느 2020. 12. 28. 23:54

제주 전복 김밥 : 함덕 순전이 해녀김밥 방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제주도 하면 다양한 해산물이 유명하죠. 제주 특산 해산물로 만든 유명한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순전이 해녀 김밥'입니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김밥 모두 굉장히 유명하죠. 

순전이 해녀 김밥의 해녀 김밥, 전복 김밥, 딱새우 김밥, 해물라면 등은 전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 유명 음식점입니다.

저는 여기서 해녀 김밥과 전복 김밥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순전이 해녀 김밥의 해녀 김밥, 전복 김밥을 소중한 내 돈 주고 먹고 난 후 솔직한 리뷰글입니다.

제주 해녀김밥

매장 정보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 해안로 490 오션그랜드 호텔 1층

 

전화번호 0507-1342-3005

 

영업시간 매일 09 : 00 ~ 20 : 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고 합니다.

 

제주 탐나는전 사용 가능 매장!!

 

함덕해수욕장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위치가 정말 정말 좋습니다.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함덕해수욕장 인근 숙소(유탑유블레스, 제주비치호텔, 아트스테이 호텔)를 잡으신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이용하시기 좋을 듯해요.

저는 유탑유블레스 호텔에서 묵었는데, 걸어서 1~2분 정도 걸립니다.

게다가 탐나는전이 사용 가능한 매장입니다. 탐나는전 카드를 이용하시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탐나는전 관련한 글은 아래 관련링크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메뉴판

해녀 김밥 6,500원, 전복 김밥 6,500원, 딱새우 김밥 7,500원과 전복 해물라면, 성게 미역국, 오징어튀김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수기 때는 4시쯤? 되면 재료 소진으로 주문이 안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12월 비수기 평일 오후 3시쯤 방문했습니다. 여유롭게 주문이 가능했어요.

매장 내부

매장 내부 사진입니다. 창가 쪽은 함덕 해수욕장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넘치더라고요..ㅎㅎ

매장 내에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은 꽤나 넓습니다만, 함덕해수욕장이 너무너무 너무 아름다워서 날씨가 좋으면 포장해서 밖에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명인들도 방문하는 음식점

제주 함덕 해녀 김밥이 워낙 유명하다 보니 여러 연예인분들도 방문하셨더라고요. 한편에는 사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원산지 표지판

안심하며 먹을 수 있도록 원산지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표시되어있습니다. 고춧가루와 꽃게를 제외한 모든 식자재들은 제주도 혹은 완도 등 우리나라에서 가져온 식자재네요.

톳은 해녀분이 직접 채취하신다고 합니다!

단무지 김치

기본 반찬으로 단무지와 김치가 제공됩니다. 따로 장국 같은 건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주문할 때 말씀해주시더라고요. 해물라면과 함께 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전복김밥과 해녀김밥

제가 주문한 음식은 전복 김밥과 해녀 김밥을 주문했습니다.

해녀 김밥을 오기 전에 제주 올래 국수에서 고기국수를 든든하게 먹고 왔더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ㅎㅎ 해물라면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양이 너무 많아서 김밥만 2줄 주문했습니다. 그마저도 조금 남겼어요.

겉보기로는 전복 김밥은 밥과 계란, 김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해녀 김밥은 밥이 검은색인게 오징어 먹물로 색을 낸 듯했습니다. 가운데에는 양념된 톳이 있습니다.

해녀김밥

해녀김밥 6,500원

오징어 먹물로 색을 낸 밥에, 안에는 굉장히 여러 재료가 들어가 있는 것 같은데요. 원산지 표시판에 의하면 톳 + 무 + 미역 + 꼬막 + 오징어 + 미역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녀 김밥은 제 입맛에 안 맞았어요. 김밥 속재료들이 너무 맵고 짜더라고요. 저는 그래도 매운 음식을 어느 정도 먹는 편인데요.(엽떡 덜 매운맛, 불닭볶음면 힘들게 먹음) 조금만 덜 짜고 덜 매우면 맛있을 것 같아요..ㅎㅎ

매운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해녀 김밥보다는 전복 김밥이나 딱새우김밥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전복김밥

전복김밥 6,500원

전복 김밥은 겉으로 보기에는 김, 계란, 밥만 있어 별 맛이 없을 줄 알고 먹었는데, 오히려 해녀 김밥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밥은 간장으로 색과 맛을 낸 것 같고요. 전복을 잘게 썰어 밥과 함께 비벼서 중간중간 씹혀요. 이 식감이 정말 독특하고 맛있습니다.

계란은 약간 일본식 계란 느낌입니다. 중간중간 달달한 맛이 느껴집니다.

짭조름한 밥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계란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해산물을 싫어하는 저도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결론

제가 비린내를 싫어해 해산물을 그렇게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요. 전복 김밥과 해녀 김밥 둘 다 저같이 비린맛, 해산물을 싫어하시는 분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복 김밥은 나중에 먹을 생각이 있습니다만 비싼 가격에 조금 망설이게 될 것 같네요. 해녀 김밥은 개인적으로는 기대했던 것보다 별로였습니다. 6,500원어치의 값을 하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딱새우 김밥이나 해물라면은 제가 안 먹어봐서 모르겠지만, 순전이해녀 김밥은 김밥 한줄에 6,500원이라는 비싼 돈 주고 재방문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평점

순전이 해녀 김밥 맛 + 재방문 의사 ★★★

해녀 김밥 ★★

전복 김밥 ★★★★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 관련 다른 글

2020/12/12 - 제주도 여행 시 모르면 손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으로 10% 할인 혜택 받기 / 탐나는전 가맹점

2020/12/18 - [제주도 시내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대표 맛집 '올래 국수 본점'

2020/12/19 - [제주 함덕 숙소] 유탑유블레스 호텔 시티뷰 숙박 솔직 후기 / 제주 유탑유블레스 호텔 조식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