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 영종도 운서동 중구청년내일기지 3월 프로그램 소개! 무료로 MBTI 테스트 받아보자

성미느 2024. 3. 19. 23:59

인천 영종도 운서동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 3월 프로그램 소개! 무료로 MBTI 테스트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중구에 청년내일기지라는 이름으로 청년 소통공간이 신설되었는데요.

인천 내에 유유기지, 잡스인천 등 청년을 위한 공간은 여러 개가 있었지만, 인천 중구와 영종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은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 신설된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 정보

도로명주소 : 인천 중구 영종대로 94 4층 404호

운영시간 : (화요일 ~ 금요일) 09:00 ~ 21:00 / (토요일) 10:00 ~ 18:00

문의 전화번호 : 032-746-6951~2

 

매주 월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 홈페이지 링크

https://youth.incheon.go.kr/space/junggu/

 

중구 청년내일기지

중구 청년내일기지,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youth.incheon.go.kr

중구청년내일기지

중구청년내일기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센터에서 여러 교육과 강의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구청년내일기지 3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

중구 청년내일기지 3월 프로그램 운영 계획

03.12 (화) 10:30 ~ 11:30 힐링음악치료

03.16 (토) 14:00 ~ 15:00 예비부모교육

03.20 (수) 14:00 ~ 16:00 공동육아 Day

03.02 (토) ~ 지속적 운영, 1:1 취창업 컨설팅

03.13 (수) 14:00 ~ 17:00 원데이 입사서류 완성

03.07 (목) 매주 목요일 진행, 성격심리검사 (4회)

03.27 (수) 15:00 ~ 18:00 마음테라피 심리상담

 

1:1 취창업 컨설팅 / 원데이 입사서류 완성 / 성격심리검사(4회) / 마음테라피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매월 기본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3월에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힐링음악치료 / 예비부모교육 / 공동육아 Day인데요. 아무래도 영종도에 신혼부부부터 가족들이 함께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육아 관련한 프로그램도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상세 보기 (힐링음악치료)

중구 청년내일기지 힐링음악치료

힐링이 필요한 청년 누구나 10명, 참가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마음의 안식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음악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음악 활동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상세보기 (예비부모 교육, 좋은 부모가 되는 길)

예비부모교육

예비부모를 위한 프로그램, 예비부모 교육 (좋은 부모가 되는 길) 프로그램입니다.

 

부모의 역할과 양육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한 아이의 양육을 위한 체계적인 특강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이런 프로그램은 돈 주고 들으면 많이 비싼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중구 청년내일기지에서는 선착순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

 

만 19세~39세 예비부모 청년, 인천시 거주 자녀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신청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상세 보기 (공동육아 Day)

공동육아Day

육아맘, 육아대디가 모여서 티타임을 가지면서, 육아스트레스 해소 및 지역 청년들 간의 소통의 장이 될 공동육아 Day 프로그램입니다.

커뮤니티 장소 제공, 음료 및 다과 제공, 주차 무료 제공의 혜택까지 얻어볼 수 있으며, 육아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영종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상세 보기 (MBTI, 에니어그램 등 성격 심리검사 상담)

성격 심리검사 상담

이 외에도 상시로 성격 심리검사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MBTI 테스트부터 에니어그램 등 다양한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해서 검사 및 해석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 MBTI 검사를 제대로 받으려면 10만 원 가까운 돈을 내고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중구 청년내일기지에서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 수 있답니다!

성격 심리검사 상담

매주 목요일 14시, 15시, 16시 3타임에 걸쳐서 성격 심리검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검사도 가능하며, 친구나 연인이 함께 방문할 수도 있어서 영종도에서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인천 중구 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신청방법

중구청년내일기지 프로그램 신청방법

청년내일기지에서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청년내일기지 2기 서포터즈도 모집하고 있어서 대외활동에도 관심 많은 분들이 작성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한 후, 수강신청할 수 있으니 오늘 소개드린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해보세요!


오늘은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에서 3월 한 달 동안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영종도에서 다양한 교육,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고 싶으시다면 '인천 중구청년내일기지'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