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 영종도 청년센터 중구 청년 내일기지 시설 소개 및 이용방법 안내

성미느 2024. 4. 6. 23:58

중구청년내일기지

인천 영종도 청년센터 중구 청년 내일기지 시설 소개 및 이용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광역시에는 인천 청년을 위한 청년센터가 많은데요. (유유기지, 잡스인천 등) 인천 중구 영종도에는 기존까지만 하더라도 인천 내륙으로 가야 해서 접근성이 불편했습니다.

작년 인천 중구 영종도에 중구 청년 내일기지라는 이름으로 청년센터가 새로 개소했는데요.

이로써 영종도 청년들에게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들을 수도 있고, 청년을 위한 공간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영종도 운서역 근처에 위치한 중구 청년 내일기지 방문 후기 및 시설 소개, 이용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천 중구 청년 내일기지

도로명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대로 94 4층 404호

연락처 : 032-746-6951~2

운영안내

운영시간 : (화~금) 09시 ~ 21시 (토) 10시 ~ 18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

 

인천 청년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

두림타워

두림타워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경우에는 주차 2시간 무료로 가능합니다!

 

인천 중구 청년 내일기지 시설 소개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시설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고 쾌적합니다.

시설 내는 크게 공유공간 / 회의실 / 스터디룸 / 미니카페 / 1인 미디어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유공간 및 미니카페

공유공간
미니카페

공유공간과 미니카페는 함께 붙어있는데요. 카페에 커피머신이 있어서 원하는대로 원두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도 있어서 간단하게 데워먹는 음식같은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어요.

빈백

공유공간 바로 맞은편에는 보기만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빈백이 설치되어 있어서

공부하다가 지친 청년들이 잠시 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청년들은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까, 콘센트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콘센트 2구가 책상에 비치되어 있으며, 영종도 풍경을 바라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 미디어실 및 회의실

1인 미디어실과 강의실이 있어서 사용 용도에 맞춰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실은 대규모 회의 또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원이 많이 방문하는 경우 (10~20명)에 예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예약은 사전에 중구 청년 내일기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규모 회의실 (회의실 1, 2, 3)

회의실은 총 3개가 있는데요. 각 회의실당 2~6명 정도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하신 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의실 내에 칠판도 있어서 서로 공부를 알려주기에도 딱 맞춤형인 공간이에요!

 

1인 미디어실

1인 미디어실

요즘 유튜브, 숏츠 등 영상 플랫폼을 많이들 사용하다 보니, 중구 청년 내일기지에서도 미디어실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유튜브 촬영 및 영상 편집 등 미디어 콘텐츠 관련해 제작이 필요한 경우

 

조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1인 미디어실을 예약해서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서 및 프린트 무료 이용 가능

게시판에는 청년 정책에 대한 내용과 중구 청년 내일기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꼭 이용하기 전, 청년 내일기지 이용수칙은 확인하여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이기에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이용해야 하겠습니다ㅎㅎ

도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도서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용할 때 도서대장에 작성 후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중구 청년 내일기지에서는 공부뿐만 아니라 독서까지 싹 다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

복사기가 있어서 1인당 최대 30장까지 무료로 복사, 인쇄가 가능합니다.

청년들은 특히나 인쇄할 일이 많은데, 제 경험상으로도 인쇄를 하기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요.

 

중구 청년 내일기지에서는 또 이런 청년들의 니즈를 이해하시고 인쇄까지 가능합니다.

 

1인 스터디룸

노트북 사용 대신, 독서실 & 스터디카페처럼 혼자서 조용하게 공부하고 싶다! 하는 분들을 위해서도 마련된 공간 1인 스터디룸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분이 열심히 이곳에서 공부하고 있더라고요ㅎㅎ

이곳은 따로 예약하지 않고, 선착순으로 방문하는 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 가격이 부담되는 청년들이 많을 텐데, 중구청년내일기지는 이 모든 시설들을 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저희 집 바로 앞에 이런 시설이 있다면 정말 매일 갈 것 같아요ㅎㅎ

 

이렇게 좋은 시설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4월에도 숏폼영상편집 / 나만의 캔들 만들기 / 원데이 입사서류 완성 / 1:1 취창업 컨설팅 / 성격심리검사 / 마음테라피 심리상담의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입니다.


시설부터 프로그램까지 하나하나 모두 청년들이 꼭 필요한 것들로만 꽉꽉 채워져 있는 인천 중구 청년 내일기지!

영종도 운서역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고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멤버십 회원 제도도 운영하고 있어서, 방문하는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설 및 프로그램 예약은 인천 중구 청년 내일기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중구 청년 내일기지 홈페이지 링크

https://youth.incheon.go.kr/space/junggu/

 

중구 청년내일기지

중구 청년내일기지,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

youth.incheon.go.kr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