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마린룩, 스트라이프 티셔츠 근본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XXL 착용 후기! 봄철 커플룩 추천

성미느 2024. 3. 23. 23:59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후기!

마린룩, 스트라이프 티셔츠 근본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XXL 착용 후기! 봄철 커플룩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예전부터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던 브랜드인데, 결국 구매한 옷입니다ㅋㅋㅋ

항상 느끼는거지만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라이더자켓도 그렇고, 피쉬테일 자켓도 그렇고 구매할 옷들은 언젠가는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다음에는 항상 째려보고 있던 트렌치코트 구매하지 않을까 싶네요..!)

 

봄이 어느새 훌쩍 다가와서 월급받은 기념으로 바로 구매!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모델명은 SAINT JAMES Minquiers Modeme - Neige/Gitane (9858-90)이고

오케이몰에서 배송비 포함 61,500원에 구매했어요.

 

근본 있는 브랜드라고 들었는데,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비싼 편은 아니어서 만족스러운 쇼핑이었습니다.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사이즈 추천

저는 평소에 100~105사이즈 (L ~ XL) 사이즈를 주로 입는데요. 세인트제임스 옷이 악명이 자자한 부분이 빨 때마다 옷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보니 1업에서 2 업정도 하는 걸 추천한다고 해서 XXL 하면 너무 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접어 입으면 되니까 2 업 정도는 괜찮겠더라고요.

 

옷이 줄어드는 걸 감안해서 사이즈는 1~2업정도 하는 걸 추천드려요!

옷 착용샷은 아래 참고하세요!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후기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후기

3월 9일 (토)에 주문해서 3월 12일 (화)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주말 제외하면 2영업일 정도만에 받아볼 수 있었어요.

 

박스 안에 비닐포장되어서 배송 완료!

밍콰이어

메이드 인 프랑스인 세인트제임스 브랜드

몇 년 전만 해도 많이들 입고 다녔던 거로 기억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요즘엔 조금 시들해진 느낌?

 

그래도 유행은 돌고 돌기에 + 스트라이프 티는 스테디인 만큼 부담 없이 구매했습니다.

세인트제임스

세인트제임스가 근본 마린룩 + 스트라이프의 원조 이야기를 듣는 이유는 브랜드가 1889년부터 시작되었고, 애초에 어부들과 선원들을 위한 작업복을 만들다가 일상복을 생산하면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근본이 느껴지는 디자인!

제가 구매한 색감도 마린룩의 근본으로 네이비 + 흰색 컬러로 주문했어요.

 

이 색상 외에도 검은색, 빨간색 등 다양한 컬러가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네이비 컬러가 가장 예뻐 보여서 네이비로 주문했습니다.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XXL 착용 후기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 후기

세인트제임스에는 길도, 봉봉, 메르디앙 등 디자인별로 조금씩 이름이 다른데, 제가 구매한 세인트제임스 밍콰이어는 넥라인이 조금 더 넉넉한 게 특징이에요.

 

제 신체스펙은 178cm / 85kg인데, 생각한 것보다 엄청 많이 크지는 않더라고요.

사이즈를 2업해서 조금 펑퍼짐한 느낌이지만 물론 옷을 세탁할수록 줄어들 거 감안하고 샀으니 갈수록 조금씩 타이트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밍콰이어 후기

제 기준 기장은 엉덩이까지 덮지는 않고 허리에서 살짝 내려오는 정도?

처음 개시하는거라 큰 상태로 입으니, 빼입기에는 조금 애매한 기장이어서 넣어 입는 게 예쁘더라고요!

 

다만 팔 기장이 엄청 길어요ㅠ 안접어입으면 손 끝까지 다 덮는 기장이에요.

조금 불편하긴 해도 접어입으면 되니까 크게 문제는 안될 것 같습니다~

팔 왼쪽부분에 세인트제임스 로고가 붙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고가 큼직하게 박혀있는 티셔츠들을 안 좋아하는데, 세인트제임스는 딱 적당한 로고 사이즈라 더 만족!

왜 이제야 샀을까 싶을 정도로 넘 예쁘고 만족스럽습니다.. 요즘 같은 봄철에 입기 딱!

스트라이프가 이곳저곳 휘뚜루마뚜루 입기 좋아서 이번 봄에 엄청 자주입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게다가 무난무난해서 커플티로 입기 좋은 느낌! 여자친구 남자친구 선물해 커플티로 입기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