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뚜벅이 대이작도 여행기! 풀등이야기 식당~장골마을 근처 아름다운 이름모를 해변 추천

성미느 2024. 7. 4. 23:59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대이작도 작은풀안해수욕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대이작도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작은풀안해수욕장은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며..

2024.06.29-인천 가볼만한 곳 섬 여행지, 차박 장소 추천! 뚜벅이 여행으로 대이작도 작은풀안해수욕장

인천 가볼 만한 곳 섬 여행지, 차박 장소 추천! 뚜벅이 여행으로 대이작도 작은풀안해수욕장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우연하게 섬여행을 가게 될 일이 있어서 떠나게 된 소이작도와 대이작도

seongminkim.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처럼 아무 계획 없이) 섬 여행 갔을 때 먹을거리는 어떻게 하나.. 하는 고민들도 많으실 텐데요ㅎㅎ 섬에도 도시보다 조금은 비싸긴 하지만 맛있는 음식점들이 꽤 있더라고요!

저는 숙소를 대이작도 딱 중간에 있는 장골마을로 잡았는데,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작은풀안해수욕장부터 부아산, 삼신할미약수터까지 웬만한 곳은 다 도보로 이동할 수 있었어서 좋았는데요.

식당도 바로 근처에 있어서 섬 여행에 먹을 것을 많이 안 가져와도 걱정이 없었답니다!

대이작도 식당, 풀등이야기

풀등이야기

장골마을 딱 중간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풀등이야기

카페와 식당을 함께 한다고 적혀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 (6월 말)에는 듣기로는 소이작도 쪽으로 카페를 옮기신다는 듯하더라고요..?

카페는 영업을 안 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 틀린 정보면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가격이 육지보다는 확실히 비싸긴 하지만, 식자재가 그만큼 신선한 느낌!

저는 백반을 주문했는데, 주방 이모님의 솜씨를 보아하니 백반이 아닌 다른 음식들도 굉장히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백반

10첩 반상의 백반,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더라고요ㄷㄷ

거기에 살이 실하게 들어있는 꽃게탕까지

먹다 보니 반찬들이 너무 맛있어서 반찬도 리필하고 밥도 한 공기 추가로 주문할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백반집이었답니다.

대이작도 숙박하시는데 음식을 안 챙기셨다면 식당 풀등이야기 추천!

작은풀안 해수욕장 맞은편, 이름 모를 해변!

식사 후에 작은풀안해수욕장 맞은편에 길이 있길래, 안 가본 방향으로 산책할 겸 천천히 걸어갔는데요.

걸어가는 동안 산과 자연도 너무 아름다워 구경하는 맛이 있었습니다.

가는 길에 해변가 아니랄까 봐 도로 위를 지나다니는 게 들도 구경할 수 있었고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안해지는 아름다운 대이작도의 풍경

길 따라 찬찬히 걸어오다 보면, 인적이 드문 해변가를 마주할 수 있어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작은풀안해수욕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해안도 너무너무 아름다워서 관광지로 밀어도 될 것 같은데, 네이버 지도에 찾아봐도 이름도 안 나오는 장소더라고요.

그만큼 사람이 많이 없어 섬을 조용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저처럼 숙소를 장골마을 쪽으로 잡으셨다면, 작은풀안해수욕장도 당연히 너무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은 곳이니 꼭 방문하시고요.

작은풀안해수욕장 반대편에 있는 방향으로도 산책할 겸 찬찬히 약 5~10분 정도 걷다 보면 또 다른 아름다운 해변가를 만나실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이작도 구경 > 16시쯤 배 타고 대이작도로 넘어와서, 대이작도 첫날 일정은 이 정도로 짧게 가져갔는데요. 이튿날에는 삼신할미약수터~부아산 돌며 풀등까지 구경하고 왔어요.

부아산도 대이작도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하는 장소이므로, 다음 포스팅에서는 삼신할미약수터~부아산 관련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에서 평생 살아온 토박이지만, 섬 여행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대이작도/소이작도 너무 아름답고, 만족스러웠던 여행이라 다른 섬들도 종종 여행을 떠나볼 생각입니다!

저처럼 섬여행이 익숙지 않은 분들도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꼭 한번 인천 섬 여행 떠나보시기 바랍니다ㅎㅎ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