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6월 13일 투자자산운용사 투운사 29회 시험 후기 + 정답 복원 + 벼락치기 꿀팁

성미느 2021. 6. 13. 14:11

6월 13일 투자자산운용사 투운사 29회 시험 후기 + 정답 복원 + 벼락치기 꿀팁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어젯밤부터 밤새고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보러 갔습니다. 하필 대학교 기말고사랑 대외활동 이것저것 하는 거랑 겹쳐서 투자자산운용사 공부를 많이 못했는데요. 조금씩 한건 거의 4~5일 정도였는데, 학교 시험때문에 사실상 거의 하진 못했습니다. 제대로 각잡고 준비한게 시험 2일 전부터 준비했네요. 하루 12시간 넘게 벼락치기 + 마지막 날은 밤새고 가서 시험 봤습니다..ㅠㅠ

좀만 덜 바빴어도 확실하게 합격권이었을 것 같은데, 물리적인 시간이 너무 모자라서 합격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다음 회차 응시자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잠을 안 자서 비몽사몽 하긴 하지만, 빨리 블로그 포스팅하고 바로 자러 가야겠어요..ㅎㅎ

오늘은 시험 보고 온지 2시간도 안 지난 따끈따끈한 투자자산운용사 29회 시험 후기 + 시험문제 복기 글입니다.

투자자산운용사 29회

투자자산운용사 응시

6월 13일 29회 투자자산운용사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패스코드

우선, 저는 인터넷 강의 듣지 않고 책만 사서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투자자산운용사 책 패스코드 시대 고시꺼를 사용했는데요. 투자자산운용사 시험 끝나고 난 후 오픈카톡방에서 다들 시대고시 책을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여기서 기출문제도 몇 가지 나왔다고 합니다.

물론 아직 합격은 안 한놈의 설레발이지만 저도 시대 고시책이 괜찮더라고요.

추후에 합격하면 자세한 후기글 남기도록 할게요! 오늘은 간단하게만 오늘 시험 정답 복원과 벼락치기 공부할 때 도움이 되었던 자료들 공유하겠습니다.

벼락치기할 때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도움됐던 자료들 추천

자료1
자료2
자료3

여유롭게 시험장 도착해서 시험 보려고 조금 일찍 출발했어요. 시험장 교문 앞에서 나눠주던 자료인데, 저는 이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여기서 본 문제들이 시험문제에서도 많이 나왔더라고요. 시험장에서 1시간 정도 이 자료 위주로 봤던 게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습니다.

굉장히 도움됐던 영상

거기에다가 저는 시험 보러 가는 동안에 지하철에서 토마토 패스 유튜브에서 올려준 '2021 투자자산운용사_실전 마무리 특강 OT' 영상을 2배속으로 보면서 갔습니다.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투자자산운용사 앞부분 세금 파트가 정리가 안되어있었던 상황이었어요. 근데 이 동영상 보고 나니 완벽하게 이해가 되었어요!! 괜히 사람들이 독학 말고 인강 듣는 게 아니구나 싶더라고요. 교수님께서 굉장히 차분하게 중요한 점을 짚어주고, 바로 문제풀이로 들어가 암기가 쏙쏙 되더라고요!

11월 투자자산운용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이 영상 보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투자자산운용사 투운사 29회 정답 복기 자료

시험 끝나자마자 오픈 카톡방에 복기 자료가 올라와있길래 공유합니다.

복기자료1
복기자료2

시험장에서는 굉장히 문제가 어려웠는데, 시험장 나와서 복기자료 보면서 채점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맞아서 운이 좋으면 합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2일밖에 공부 못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ㅠ 조금만 더 시간이 있었더라면..............)

아직도 오픈 카톡방에서 문제 복원이 진행 중이나 어젯밤을 새워서 너무 피곤해서 이 정도만 복원하고 한숨 자려고요ㅠ

꼭 투운사 합격 후기글로 돌아오고 싶습니다........ㅠㅠ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