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

나홍진 제작 영화 랑종 개봉일 / 예고편 및 시사회 반응 / 랑종 관련주 쇼박스 주가?

성미느 2021. 7. 5. 15:30

나홍진 제작 영화 랑종 개봉일 / 예고편 및 시사회 반응 / 랑종 관련주 쇼박스 주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어느덧 공포영화의 계절이 훌쩍 다가왔습니다. '추격자, 황해, 곡성' 감독으로 유명한 나홍진 감독이 제작하고 태국 공포영화 '셔터'의 감독인 반종 피산 다나쿤 감독이 제작한 2021년 공포영화인 '랑종'의 온라인 상에서의 반응이 아주 뜨겁습니다.

오늘은 2021 여름에 개봉하는 나홍진 감독 제작 공포영화인 랑종에 관련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랑종 개봉일, 랑종 예고편과 시사회 반응, 랑종 관련주에 대한 내용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랑종


랑종 포스터

랑종

랑종은 2021년 7월 14일에 개봉 예정인 공포영화입니다. 나홍진 감독이 만든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신데, 나홍진 제작, 태국 감독이 만든 영화입니다.
랑종의 제목 뜻은 무당의 태국어라고 합니다.
영화 시간은 131분,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배우 / 제작진

출연 배우도 모두 태국분들이며, 촬영도 태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은 2004년 영화인 '셔터'의 메가폰을 잡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줄거리

랑종 줄거리

태국 북동부 '이산'지역 낯선 시골 마을. 집 안, 숲, 나무, 산, 논밭까지 이곳의 사람들은 모든 것에 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는다.

가문의 대를 이어 조상신 '바얀 신'을 모시는 랑종(무당) '님'은 조카 '밍'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날이 갈수록 이상 증세가 점점 심해지는 '밍'.

무당을 취재하기 위해 '님'과 동행했던 촬영팀은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밍'과 '님', 그리고 가족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현상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

시사회 반응

21.07.21, 조선일보 기사

나홍진 감독이 랑종 시사회에서 곡성은 코미디로 여겨질 정도로 무섭다는 말을 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1.07.21 조선일보 기사

시사회 현장에 참여한 관객들의 반응도 '중반 이후 쉼 없이 몰아쳤다', '한쪽 눈을 감고 봤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영화 평론가인 이동진님도 '촉각으로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 '곡성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기대하는 것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영화', '무섭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랑종 예고편

랑종 2차 예고편은 위 유튜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월 5일 15시 기준으로 조회수가 125만으로,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유명 배우가 아닌 무명 배우가 주연이어서 페이크 다큐처럼 느껴지지 않고, 다큐멘터리 영화처럼 느껴진다는 반응이 대다수였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공포영화는 유명 배우가 출연해 영화로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랑종의 경우는 한국인 입장에서 이름 모를 태국 배우들이 출연한 영화이다보니, 몰입감이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랑종 관련주

쇼박스

랑종 관련주로는 랑종의 배급사인 쇼박스입니다.
쇼박스는 2021년 7월 5일 15:01 기준 +7.42%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말 동안에 인터넷에서 랑종 시사회 관련 이야기가 퍼지면서, 쇼박스 주식에서도 늘어난 수급을 보여줍니다. 아직 장이 종료되지 않았음에도 거래량 500만을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랑종의 제작비는 43억, 손익분기점은 약 50만 명입니다. 공포영화가 제작 예산 대비 수익률이 높은 편인 부분과, 더운 여름 공포영화 수요를 생각한다면 랑종 개봉 전에 쇼박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월 14일 랑종 개봉 이후 쇼박스 배급의 또 다른 영화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싱크홀

2021년 8월 11일에 개봉 예정인 재난 영화 '싱크홀'입니다.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 님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국내에서는 12세 관람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감독은 '칠광구', '타워'의 감독이었던 김지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싱크홀의 손익분기점은 2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손실은 본인의 책임에 있음을 밝힙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