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DB GAPS 본선진출 성공! 대회 8월 투자 복기

성미느 2021. 9. 4. 23:59

DB GAPS 본선진출 성공! 8월 투자 복기

 

저번에 DB GAPS 7월 중간 복기글을 작성했었는데, 어느덧 약 한 달이 지나버렸다.

더울 때 시작했던 투자대회가 어느덧 선선한 날씨가 되어 본선 진출이 결정나버리게 되었다. 

7월에는 흔들림이 많았었는데, 상위 30%이내에 성공적으로 재진입할 수 있었다.

 

이번 8월에도 아래에도 적겠지만 정말 할 말이 많을정도로 어려움이 많기도 했다...........

2021.07.31 - 2021 DB GAPS 투자대회 7월 중간 후기, 복기

 

2021 DB GAPS 투자대회 7월 중간 후기, 복기

2021 DB GAPS 투자대회 7월 중간 후기, 복기 올해 6월부터 시작된 DB GAPS 투자대회, 어느덧 2개월이 지나고 예선은 8월 한 달만이 남았다. 어떤 투자대회인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DB GAPS 투자대회는 ET

seongminkim.tistory.com

당시 (7월 31일)에는 약 500팀중에 59등을 하고 있었는데 점차 순위가 오르더니, 8월 9일에는 10위 안까지 들어가기도 했었다!

물론 그 이후로 지옥의 8월장...ㅎㅎ

본선진출!

아무튼 DB GAPS 본선진출에 성공했다!!

8월 31일이 마지막 본선진출 마감이었는데, 30등 이내에 드는 쾌거를 기록했다ㅎㅎㅎ 물론 1등과 수익률 차이는 2배정도 차이가 났지만 30위권 안에 들었다는게 어디인가

 

본선진출하면 DB에서 상품도 보내준다고 하던데, 작년에는 노트북 거치대랑 과자 보내줬다는 글을 봤던 기억이 있어서 올해는 뭘 보내줄지 기대가 된다. (코로나 이전에는 뷔페에서 밥 같이 먹었다던데.... 코로나 ㅠ)

8월 수익률 복기

8월에는 정말 다양한 이슈가 나와서 운영하는데 흔들림이 많았다. 예전부터 반도체 슈퍼 사이클(반슈사) 반슈사 하더니만 갑작스럽게 반도체 셀 리포트를 내고 삼성전자가 꼬라박고, 코스피 코스닥이 함께 손잡고 나락을 가고...

8월 중순에는 FOMC 회의록이 나와 테이퍼링에 대한 우려가 갑작스럽게 커지고.....

8월 말에는 잭슨홀 회의로 변동성이 커지고........

 

아무튼 정말 어려웠던 장이었다. 8월 초중반만해도 국내장을 많이담은 포지션이었는데, 낙폭을 그대로 얻어맞아서 다른팀들과 수익률 격차가 났던 점이 아쉬웠다.

부랴부랴 19일경 코스피 숏을 담았더니 반등을 시작하질 않나....ㅠㅠ

19일 이후부터 애매한 포지션으로 쭉 이어나가서 수익률이 점차 좁혀지기 시작했다. 물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지속가능한 중장기적으로 바라보는 건전한 투자철학을 통해 투자철학상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긴 했지만, 10위안에 들었던 수익률을 지키지 못했던 것이 뼈아팠다...

 

본선

본선진출하니 TOP105 수익률이라며 본선에 있는 모든 팀의 수익률을 보여주는데, 중위권에 머물러있는 상태이다. 8월 마지막즈음에 코스피 & 코스닥을 담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안담았는데 이 차이때문에 수익률에 있어서 엄청나게 좁혀져버렸다ㅠ

9월 장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요즘에는 예선 때만큼 DB GAPS에 신경쓸 겨를이 있지가 않아서 살짝은 걱정스럽긴 하다.

 

남은 10, 11월도 잘 마무리해 좋은 성과가 있기를!!

 

DB에서 준 본선 진출 상품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

2021.09.14 - 브로스앤컴퍼니 파우트 (POUT) 노트북 거치대 &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리뷰

 

브로스앤컴퍼니 파우트 (POUT) 노트북 거치대 &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리뷰

브로스앤컴퍼니 파우트 (POUT) 노트북 거치대 &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리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며칠 전 DB GAPS, 자산운용 투자대회 본선에 진출했다는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2021.09.04 - DB GAPS

seongminkim.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