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대 모더나 백신 1차 인천적십자병원 접종 후기 / 부작용 및 2차 접종간격은?

성미느 2021. 10. 14. 23:59

20대 모더나 백신 1차 인천적십자병원 접종 후기 / 부작용 및 2차 접종 간격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2021년 10월 14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했는데요.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저처럼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모더나 접종 과정과 접종 후 증상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해요!

 

모더나 부작용

모더나 부작용

모더나 부작용으로 알려진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 부작용 : 두통, 피로, 관절 통증, 근육통, 오한, 메스꺼움 및 구토, 발열

접종 부위 : 부종, 홍반, 통증, 접종받은 같은 팔의 림프절의 부종과 압종

과민성 반응 : 얼굴과 목 부음, 호흡곤란, 현기증, 빈맥, 과민성 쇼크, 몸 전체에 심한 발진

 

특히 모더나는 30세 미만 남성들에게 드물게 심막염이나 심근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더더욱 두렵고 무서웠습니다....

 

+ 모더나 접종 후 탈모 사례, 머리털이 우수수 빠진다는 사례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에 더더욱 두려웠습니다..ㅠㅠㅠ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2021.09.24 - 10월 '코로나 백신 접종 미접종자' 대상 예약 신청 방법, 백신은 모더나!

 

10월 '코로나 백신 접종 미접종자' 대상 예약 신청 방법, 백신은 모더나!

10월 '코로나 백신 접종 미접종자' 대상 예약 신청 방법, 백신은 모더나!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여태까지는 백신을 맞아야지 맞아야지 하다가 백신이 없어서 못 맞기도 했고, 한편으로는 백

seongminkim.tistory.com

 

저번 9월 24일에 '10월 코로나 백신 접종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었고, 저도 이때 처음 백신 예약을 했어요!

그동안에는 뉴스 댓글이나 유튜브 등에서 백신 접종 후 하나씩 들려오는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사망사건이라든지... 백신 접종 후 부작용 증세들 이야기를 듣고 접종하는 것을 꺼리고 있었는데요.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큰 마음먹고 이번에 백신 접종 예약 신청을 했어요. 예약 당시에는 모더나만 접종한다고 적혀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mRNA 백신(모더나 or 화이자) 접종 예정이라며 두 개 중 하나 접종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접종 하루 전날 연락이 모더나로 확정이 되었고, 접종 관련한 안내 문자가 발송이 되었어요!

모더나 백신 접종

제가 접종하는 병원에서만 기능을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접종 당일 병원에 도착하기 전 QR코드로 들어가서 미리 문진표를 작성하니 조금 더 빠르게 접종이 가능했었어요.

 

접종 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접종 후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고 접종 다음날까지 무리하면 안 된다는 안내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저는 인천적십자병원에서 백신 접종을 예약했어요.

적십자병원

인천 적십자병원 1층 정문은 코로나로 인해 막혀있었고, 건물 가운데 계단을 통해 올라가거나 언덕을 통해 올라가야 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올라가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어르신 분들께서 올라가시기 힘드시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코로나 백신 (모더나) 접종 과정

먼저 발열체크와 QR코드 인식 > 번호표 뽑기 > 예진표 작성 > 원무과 접수 > 진료과 문진 > 접종 > 20분 대기 후 귀가의 순서로 이루어졌어요.

접종 과정

저는 미리 문진표를 작성해가서 QR코드만 보여드렸더니 문진표 과정은 금세 처리가 되었습니다.

모더나
모더나

모더나라고 적힌 목걸이와 예진표를 받고, 신경과로 가서 의사 선생님과 간단한 진료를 보았어요!

의사 선생님은 여태껏 아나필락시스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한 적이 있는지, 불편한 곳이 있는지 등을 물어보셨고, 없다고 하니 바로 접종하러 이동했어요!

 

접종은 정말 간단하게 1분 만에 끝났고, 주사 찌를 때 특별하게 아프거나 하지도 않더라고요.

 

접종 후 20분까지 앉아서 휴식하며 경과를 지켜보고, 이상이 없으면 가도 된다고 하셨어요. 저는 20분 동안 아무렇지 않아서 휴대폰 하다가 귀가했습니다..!

코로나 안내문
코로나 안내문

이렇게 읽어볼 수 있게 코로나 관련한 안내문도 제공받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오늘 오전 10시에 접종했고 현재 시각 밤 12시, 접종 후 14시간이 지난 상태입니다.

 

그동안에 백신 접종을 왜 무서워서 안 맞았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고요. 백신 맞은 팔부분만 살짝 뻐근한 정도인 점을 빼면 정말 멀쩡한 상태입니다.

백신 접종 직후에는 팔 뻐근함도 없었는데, 팔 뻐근함은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주변 접종 후기를 들었을 때는 팔을 못 들 정도로 아프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저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고 일상생활에 지장 없는 정도였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주기

모더나는 원칙적으로 1차 접종 후 4주 (28일 후) 뒤에 접종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모더나 수급 이슈로 6주 뒤에 맞아야 했던 경우도 있었는데, 원칙적으로는 28일 후 접종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6주 뒤에 접종했어야 했다면 접종일을 앞으로 당기려고 했었는데, 딱 28일 뒤로 예약이 잡혀있었습니다.

11월 11일에 2차 접종일인데, 그때도 무사히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