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2022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체험형 인턴 면접 후기!

성미느 2022. 3. 5. 23:09

2022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체험형 인턴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번 신용보증기금 서류전형 합격 후기 이후에 어느덧 면접일이 다가왔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체험형 인턴 자소서 작성 관련 후기,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2022.02.23 - 2022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체험형 인턴 자소서, 서류합격 후기

 

2022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체험형 인턴 자소서, 서류합격 후기

2022 신용보증기금 상반기 체험형 인턴 자소서, 서류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올해부터는 대학교 졸업유예 후 전업 취업준비생이 되어서 토익 공부하면서 금융권 취업을 준비를 하고

seongminkim.tistory.com

 

신용보증기금 본부에서 진행되는 면접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인턴할 때에는 지역별 모든 인턴이 부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일괄적으로 면접을 진행했었는데요.

그래서 인천에 거주하고 있지만 부산까지 가는길이 꽤나 험난했습니다ㅎㅎ 날씨도 워낙 더울때에 면접이었는데 풀착장으로 가서 힘들었던 기억이네요.

이번 신용보증기금 인천의 면접은 각각의 본부에서 진행되었기에 면접보러 가는 길이 너무나도 편했습니다! (집에서 면접장소까지 버스로 바로 한 번에 갈 수 있었음)

신용보증기금

인천 구월동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인천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보는 건물이죠.

청년인턴 면접

청년인턴 면접은 10시 ~ 16시 50분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첫 조여서 10시까지 신보 본사에 방문했어요.

떨리기도 하고 신나기도 하는 마음에 사진을 남기면서 면접장으로 향했습니다.

5층에 들어서면서 체온검사와 코로나19 관련한 체크사항을 체크하고 안쪽으로 향했습니다.


대기실에서 제출해야하는 서류들을 제출(주민등록초본, 신분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서)하고 나면 번호표를 주십니다. 면접 대기실에서는 휴대폰 및 전자기기를 보유할 수 없어 모두 제출했어요.


면접은 면접관 3명, 면접자 3명으로 3:3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정규직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되었고 중간마다 면접의 딱딱한 분위기를 풀어주는 면접관님이 계셨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프리한 분위기였습니다. 면접에서 질문들이 자소서 기반한 질문은 전혀 없었고 인성질문에 기반한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신보 면접질문은 물론 영업본부마다 물어보는게 다르겠지만, (정확한 질문은 아니지만) 기억에 의존해 복구한 제가 받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의 인생 멘토가 누구인지?

2. 본인이 해낸 인생의 최고의 성공은 무엇인지?

3. 신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신용보증기금이 기업을 평가할 때에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것은 무엇인지?

4. 본인이 매일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


총 10~15분동안 면접이 진행되었고, 짧게 대답해달라는 말이 있었는데 횡설수설하면서 답변했던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아직 신보 면접결과가 발표되지는 않았으나 면접에서의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 붙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자소서 관련한 질문보다는 인성질문을 많이 받긴 했는데 본부마다 다르기때문에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별질문은 없었고 모두 똑같은 공통질문만 받았었습니다!

제가 면접본 인천 본부는 자소서는 전혀 보지않고 정해진 질문만 묻고 합불합을 정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블라인드 채용때문에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면접 시작 전 마스크를 벗고 서로간의 얼굴을 확인하는 절차도 있었습니다.

면접 이후 면접을 먼저 진행한 조의 경우는 바로 귀가조치였는데요. 면접비는 개인당 3만원을 지급해주었습니다.

신보 면접비

면접비는 봉투에 3만원을 담아 제공되었습니다. 면접 이후 햄버거와 막창을 사먹으며 행복하게 면접비를 사용했네요ㅎㅎㅎㅎ


신보 인턴 면접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