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서울 근교 드라이브 갈만한 곳,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춘천 가평 '제이드가든 수목원'

성미느 2022. 3. 13. 23:59

서울 근교 드라이브 갈만한 곳,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춘천 가평 '제이드가든 수목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춘천, 가평에 위치한 수목원 제이드가든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가평여행 2일 차 숙소에서 나오고 > 카트장에서 간단한 액티비티로 시간을 보내고 난 후 시간이 애매하게 떠서 집에 돌아가야 하나 아니면 춘천이나 가평 쪽에 한 군데를 더 들를까 고민하면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장소인데요.

 

요즘 인기 드라마인 신사와 아가씨를 촬영한 촬영지라고도 하더라고요. 저는 제이드가든을 겨울에 방문했는데, 겨울에 방문해도 볼만한 게 있는지, 입장료나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등 제이드가든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갈만한 곳! 춘천 / 가평 제이드가든 수목원!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제이드가든 위치 / 주차장 / 입장료

제이드가든은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 수목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 영업한다고 하며, 17시까지 마지막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이드가든 입장료

제이드가든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 중고생 7,000원 / 어린이 6,000원 /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7,000원 / 지역민 (춘천, 가평) 7,000원 /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제이드가든 주차장

제이드가든 주차장은 고객 편의를 위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주차장이라고 합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부지도 넓기에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에도 편하고, 주차자리도 많아서 좋더라고요. 사람 많은 주말이나 공휴일에 오더라도 주차하기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가평 쪽에 있다가 제이드가든으로 왔는데, 전에 방문했던 카트장으로부터 약 20~3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었어요. 아무래도 가평, 춘천 쪽이 산이다 보니 차량 없이 방문하기에는 살짝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제이드가든?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저는 방문할 때까지만 해도 몰랐는데, 글을 작성하면서 알아보다 보니까 제이드가든이 요즘 인기 드라마인 신사와 아가씨의 촬영지였다고 하더라고요. 위 드라마 사진에서도 보이는 건물이 제이드가든 정문 건물입니다.

극 중 에프티 그룹 회장 역할로 나오는 지현우 (이영국 역할)의 이국적인 집이 바로 이 제이드가든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토, 일 주말 오후 7시 55분에 하고 시청률이 30%를 넘는 엄청난 인기의 드라마기에 촬영지 방문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1시간 정도에 드라이브로 방문하기 좋아서 주말 같은 때 놀러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이드 가든

제이드가든 정문에서 촬영해보았는데요. 이렇게 봐서는 촬영지인지 느끼기가 쉽지 않으나, 안쪽에서 촬영했을 때

신사와 아가씨 촬영지 제이드가든

안쪽에서 바라보았을 때에는 위 드라마 포스터와 똑같은 구도더라고요ㅎㅎ 저는 겨울에 방문해서 황량한 느낌이 조금 있었는데, 드라마 첫 촬영할 때만 해도 가을이어서 풀이 많이 보였어요.

제이드가든 지도

제이드가든 지도도 정문에서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정문에서 끝까지 걸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걸음걸이의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약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구경하면서 돌기 좋게 여러 테마가 있었어요.

 

총 24개의 테마가 있었고, 매표소 외 레스토랑, 카페 등 관람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제이드가든 입장권

제이드가든 정문 옆 매표소에서 구매하고,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성인 2인 결제해서 2만 원을 결제했어요.

결제해서 좌측 (카페, 식당)으로 들어가서 표 확인 후 입장할 수 있었어요. 우측 건물은 돌아오는 길에 확인해보니 기념품을 판매하는 건물이었습니다.

 

겨울 제이드가든 수목원 모습은?

제가 제이드가든 수목원 방문했을 때에는 2월 말쯤이었는데요. 겨울인지라 꽃이나 초록색을 찾을 수 있을까 걱정하며 방문했는데요. 걱정했던 대로...

제이드가든 겨울
제이드가든 겨울
제이드가든 겨울

지나다니면서 사진 촬영을 했는데, 초록색은 찾아보기 힘들었고, 나뭇가지만 보이는 모습입니다...ㅎㅎ

물론, 그럼에도 사진 촬영할만한 스폿을 찾아다니며 인스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쓸만한 사진을 건지긴 했습니다!! 겨울 월요일 점심에 방문해 사람이 안 많았던 점은 오히려 좋더라고요ㅎㅎ

매점

제이드가든 중간에서 핫도그, 음료를 판매하는 매점이 있었는데요. 점심에 방문해 출출한 상태라 핫도그 하나와 아메리카노 하나를 시켰습니다.

스태프 핫도그와 아메리카노가 정말 맛있었던 게 인상 깊었습니다ㅎㅎ 꼭 핫도그 하나 드셔 보세요!

그나마 보였던 빨간색 나뭇가지

제이드가든을 거닐면서 갈색과 나뭇가지만 보여서 아쉽기도 했는데, 물감으로 칠해놓은 것 같이 신기하게 빨간색인 식물이 있더라고요. 신기해서 한 장 담아보았습니다.

아마도 봄~가을에 방문하면 저 나무에 잎과 꽃들이 달려있겠죠...ㅎㅎ

돌탑
마녀의집
마녀의집
마녀의집

겨울에 방문해서 볼게 많지는 않았지만, 마녀의 집으로 독특하게 꾸며놓은 테마의 공간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법한 장소였어요! 저도 괜히 신기해서 이곳에서 많은 사진을 찍어왔네요ㅎㅎ

제이드가든 자연 모습

거닐면서도 계속 드는 생각이 겨울이 아닌 봄, 여름, 가을에 오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건 아쉽지만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똑같은 나뭇가지만 보여서 아쉬웠지만, 그 대신 좋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을 거니는 기분은 참 좋았는데요. 연인이나 친구, 가족들과 함께 서울 근교 드라이브와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저도 겨울이 지나고 서울 경기 인천 근교에서 드라이브하러 올해 중에 다시 방문해보려고요. 수목원이다 보니까 계절마다 방문할 때마다 분위기와 느낌이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겨울에 방문해보았으니 다른 계절에도 방문해보려고요 ㅎㅎ (겨울은 입장료가 살짝 아쉬움ㅎㅎ)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