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

야놀자 나스닥 3분기 상장 추진! 관련주 알아보자 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 그래디언트

성미느 2022. 4. 26. 23:59

야놀자 나스닥 상장 관련주 알아보자

야놀자 나스닥 3분기 상장 추진! 관련주 알아보자 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 그래디언트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작년부터 상장한다는 소식이 솔솔 들려오던 야놀자가 올해 3분기 ~ 4분기에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식에 힘입어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나스닥 상장에 도전하는 야놀자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 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야놀자는?

야놀자는 2005년 설립한 국내/해외 숙박, 레저 여행 등 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14년부터 시장의 호응을 얻기 시작했는데요. 2015년에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글로벌 여행 시장에 진출하는 등 단순히 숙박업소를 예약만 하는 어플에서 현재는 호텔을 비롯한 숙박업체의 예약 자동화, 관련 여가 서비스 제공, 객실 관리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 디지털화, 글로벌 유통 과정에서 확보한 상품의 메타 데이터를 토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 가격 책정 / 컨텐츠 마케팅 / 상품 기획 등을 자동화하는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기준 대한숙박업중앙회에 따르면 야놀자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에 이른다고 합니다.

야놀자 사업
야놀자 사업

현재 대부분의 매출 비중은 플랫폼 서비스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예약 서비스 + 광고 + 사입 부문에서 약 70% 가까운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2019년에 인수한 호텔 관리시스템(PMS) 세계 2위 개발업체인 인도의 이지테크노시스 덕에 클라우드 서비스, 해외에서의 매출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지테크노시스를 인수해 클라우드 기반 PMS를 개발했고, 이는 호텔 숙박객이 스마트폰으로 객실 문을 여닫고, 각종 용품과 룸서비스 주문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PMS = 호텔 관리시스템, 예약부터 숙박객 및 객실을 관리하는 시스템 

영업이익

플랫폼 서비스 매출에 힘입어 2021년 3,748억 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536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20년에 매출 2,888억 원, 영업이익 109억 원을 기록했던 전년 대비 매출은 29.8% 상승, 영업이익은 392% 상승한 수치입니다.

 

야놀자 나스닥 상장 관련

야놀자 상장

야놀자는 2020년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과 주관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증시 상장을 목표로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2021년 9월 상장 주관사로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를 내정했습니다. 이미 IPO 준비는 거의 완료된 상태라고 하며, 올해 3분기 말 상장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관련해 야놀자에 투자를 한 기업들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야놀자 나스닥 상장 관련주

야놀자 관련주

현재 야놀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종목은 SBI인베스트먼트 / 아주IB투자 / 한화투자증권 / 한화생명 / 그래디언트 5 종목입니다.

 

1.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는 야놀자에 60억 원을 투자한 이후 100억 원을 투자해 현재는 160억 원가량 투자한 상태로 야놀자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2.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는 2017년 말, 야놀자에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한 상태라고 합니다.

 

3.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자회사인 한화자산운용이 2018년에 400억 원을 투자한 상태라고 합니다.

 

4.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 역시 한화투자증권과 마찬가지로 한화자산운용의 400억 원 덕분에 야놀자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5. 그래디언트

그래디언트

그래디언트는 작년 야놀자가 인수한 인터파크의 지분 30%를 보유하고 있어 야놀자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종목 대부분이 야놀자에 투자했다는 이유로 야놀자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데요. 과거 쿠팡 상장 때도 비슷한 흐름이었기에 참고해보자면,

쿠팡 관련주 동방

과거 쿠팡 관련주로 꼽히던 동방도 1,100원대에서 쿠팡 나스닥 상장 테마를 타고 13,000원대까지 상승했던 바 있으나, 현재는 3,000원대를 헤매고 있는 점 참고하세요. 테마주는 단타 성향의 투자가 대부분인지라 재료 소멸 시 주가가 하락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과거 쿠팡 관련주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2021.01.13 - 쿠팡 주식 나스닥 상장 관련 이야기와 투자 시 주의사항 / 쿠팡 관련주 6종목 정리

 

쿠팡 주식 나스닥 상장 관련 이야기와 투자 시 주의사항 / 쿠팡 관련주 6종목 정리

쿠팡 주식 나스닥 상장 관련 이야기와 투자 시 주의사항 / 쿠팡 관련주 6종목 정리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1월 11일 쿠팡이 미국 나스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는 기사가 처음 나오고 나서 이번

seongminkim.tistory.com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손실은 본인의 책임임을 밝힙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