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서울 근교 드라이브할만한 '인천 아라뱃길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폭포' (이마트 피플카 리턴 프리 카셰어링)

성미느 2022. 5. 17. 11:10

서울 근교 드라이브할만한 '인천 아라뱃길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폭포' (이마트 피플카 리턴 프리 카셰어링)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난주 피플카와 함께 바다 드라이브코스 핫플인 인천 송도 솔찬공원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2022.05.09 - 인천 송도 바다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솔찬공원 (피플카 아반떼CN7 렌트 후기)

인천 송도 바다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솔찬공원 (피플카 아반떼CN7 렌트 후기)

인천 송도 바다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솔찬공원 (피플카 아반떼CN7 렌트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요즘 핫플피플로 활동하게 되면서 여러 핫플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

seongminkim.tistory.com


이번 주 역시 피플카와 함께 또다른 핫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인천 서구에 위치한 아라뱃길 아라마루 전망대와 아라폭포를 다녀왔어요.

이마트 피플카 리턴 프리 프리존에서 장보고 피크닉 떠나기!

피플카 리턴프리 예약

이마트 계양점에 방문하기 전, 미리 피플카 리턴프리 서비스를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피플카 리턴 프리 서비스는 자유롭게 리턴프리 프리존에서 차량을 대여하고, 자유롭게 또다른 리턴프리 프리존에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놀러 갈 때 가볍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어 만족스럽더라고요ㅎㅎ

이마트 계양점 3F 전기차 충전소
전기차 충전중!

저번에는 피플카로 아반떼CN7을 빌렸었는데, 요즘 휘발유와 경유가격이 엄청나게 오른 탓에 이번에는 전기차인 기아 EV6를 빌렸습니다!

이용하려는 차량이 29%밖에 연료가 없어서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이마트 계양점 3층에서 충전하며 피크닉을 위한 쇼핑을 했어요!

기아 EV6

이번에 렌트한 피플카 기아 EV6차량은 2000km밖에 타지 않은 새 차인 데다가, 내부는 굉장히 깨끗하고 쾌적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어요. 다양한 옵션이 들어있어 여러 옵션을 사용해보는 맛도 쏠쏠했습니다!

드라이브 / 피크닉 맛집 '인천 아라뱃길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폭포'

아라뱃길은 서울, 김포, 인천을 걸쳐 흘러가는 물줄기로, 한강갑문부터 시작해 서해까지 흘러가는 강줄기입니다. 그런 만큼 굉장히 길고, 드라이브하기 좋습니다!

저는 평일 점심 즈음에 방문했는데, 아라뱃길로 도로도 정비가 잘되어있고 쭉 뻗어있어서 주행하기도 좋더라고요.

아라마루 전망대, 휴게소

제가 방문한 아라마루 전망대와 아라폭포는 넓은 주차장 (주차비 무료),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피크닉 하기에도 좋은 장소예요.

아라뱃길

아라마루 전망대에서는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 편안하게 자연과 시원한 바다를 즐길 수 있어요! 저는 여기서 간단하게 피크닉을 즐겼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마루 전망대는 아라뱃길 구간 중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진 계양산 협곡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아래에서 아라뱃길을 바라보는 전경이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아라마루 전망대

전망대는 나무데크로 되어있어 여유롭게 구경하기 좋았고, 원형으로 되어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아라뱃길을 바라볼 수 있어요!

아라마루 전망대 유리길

전망대 중간부터는 유리로 되어있는 곳이 있어 걸어가려니 다리가 후들거리더라고요ㅎㅎ 방문하신 다른 분들은 무서워서 지나가지 못하시고 돌아가기도 헀어요ㅎㅎㅎ

사진맛집 아라마루 전망대

뷰가 좋은 만큼 카카오톡 / 인스타그램 사진을 업로드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어요. 막 찍어도 사진이 너무 예쁘게 나오더라고요ㅎㅎ

아라마루 휴게소에서 즐기는 피크닉!

간이 테이블

구경도 좋지만, 금강산이 식후경이라고 배고파서 준비해온 음식들을 꺼내서 먹었습니다ㅎㅎ

이마트에서 장보고 온 피크닉 음식

이마트에서 피플카를 대여했을 때의 가장 큰 장점! 다양한 음식을 포장해올 수 있어요.
다양한 노브랜드 과자 / 음료와 함께, 유부초밥과 치킨 바, 와플 등을 가져왔어요.

치킨바, 유부초밥

지나가시는 분이 어디서 사 온 거냐고 물어볼 정도로 맛있어 보이는 치킨바와 유부초밥입니다. 맛있어보이는 만큼 맛도 있었어요!

고양이도 탐내는 맛

지나가는 고양이도 먹고 싶은지 옆에서 구경하더라고요. 자연을 보며 음식을 먹으니 더 꿀맛이었습니다.

아라폭포

아라폭포

아라폭포는 동절기를 제외한 4월 ~ 11월까지 운영한다고 하며, 국내 최대의 인공폭포라고 합니다.

가동시간은 11 : 30시부터 1시간씩 가동해 평일엔 18 : 00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19 : 30까지 운영한다고 해요.

아라폭포

아라폭포는 상부 폭 40m, 하부 폭 150m, 높이 45m의 거대한 인공폭포라고 합니다!
화살표를 따라 5분 정도 산책하며 내려오다 보면 아라폭포를 만날 수 있어요. 아라폭포 시작 10분 전쯤 도착하니 폭포가 잠잠했는데요.

폭포 가동전
폭포 가동후
아라폭포


정해진 시간이 되니 폭포가 시작되었어요. 날이 점점 더워지니 여름철 피서로 아라폭포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폭포는 주로 산에서 볼 수 있는데, 서울 근교에서도 인공폭포를 볼 수 있는 곳이니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사진 맛집 아라폭포

아라마루 전망대에 방문하신 분들은 바로 옆에 있는 아라폭포도 역시 사진 맛집이니 꼭 가보세요ㅎㅎ

반납 완료, Stay Point 적립!

이후 피플카 프리존에 돌아와 차량을 반납했는데요. 피플카 리턴 프리의 장점 중 하나인 스테이 포인트 (Stay Point)가 적립되었어요. 저는 운행보다 주차를 한 시간이 더 많아서 시동이 꺼져 있는 시간 동안에 포인트가 적립(스테이 포인트, Stay Point)되어 반환되었습니다.

덕분에 피플카 카셰어링 이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피크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핫플피플 1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