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피플카 쏘카 그린카 카셰어링 렌트카 어플별 비교 및 이용후기, 장점 분석!

성미느 2022. 6. 7. 22:34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카셰어링 기업 3사 전격 비교!

피플카 쏘카 그린카 카셰어링 렌트카 어플별 비교 및 이용후기, 장점 분석!

대표 카셰어링 기업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에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3개 기업(쏘카, 피플카, 그린카)이 있는데요. 오늘은 제 나름대로 3개의 어플을 비교해보고, 제가 생각하는 장점을 작성과 느낀 점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세가지 기업 중에서 그린카는 직접 이용해본 것은 아니고, 지인이 렌트했던 차량을 함께 탔었었어요. 쏘카와 피플카는 직접 이용해보았습니다!

피플카, 쏘카, 그린카 장점과 카셰어링 (카쉐어링) 서비스, 가격 비교

모든 기준은 제 주 활동지인 인천 연수구 기준임을 밝힙니다ㅎㅎ

쏘카

쏘카 장점

- 빌릴 수 있는 곳이 많다 (쏘카존 많음)

쏘카존

그린카 (2011) > 쏘카 (2012) > 피플카 (2013) 순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기에, 비교적 렌트할 수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지도 축척을 넓게 해서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일단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이 집 바로 앞이 쏘카존이라서 도보 2분만에 빌리러 갈 수 있다는 점!

 

- 다른 공유 차량 회사들과 다르게 외제차량 렌트할 수 있음! (미니 클럽맨, 메르세데스-벤츠 C200, 지프 레니게이드, 폭스바겐 제타)

제가 알기로는 다른 카셰어링 회사에는 외제차량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쏘카에서는 외제차량을 렌트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다양한 차량을 이용해 보고자 하는 이유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쏘카의 이런 부분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올 뉴 아반떼 기준 가격은 170 ~ 230원 / km

 

- (올 뉴 모닝 1시간 기준, 차량손해면책 선택 가격 비교) 자기부담금 5만 원 - 3,860원 / 자기 부담금 30만 원 - 2,790원 / 자기 부담금 70만 원 - 2,340원


개인적으로 쏘카를 사용하며 아쉬웠던 점은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많지 않고, 다른 카셰어링 기업들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린카

그린카 장점
그린카 장점

- 많은 그린존, 차량을 빌리기 쉬움

롯데그룹 계열사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서비스 기업이기에 하이마트, 롯데마트의 주차장이 그린존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으로 연수구 기준으로는 그린카 > 쏘카 > 피플카 순으로 렌트할 수 있더라고요.

집 근처 쏘카존이랑 동일한 곳이 그린존이라서 도보 2분만에 빌릴 수 있는 점 역시나 제게 + 점수였습니다.

 

- 차량정보와 그린댓글 기능이 있어 실 사용자들간 차량 평가와 소통이 가능하다!

고객 외에도 차량 세차담당과 정비담당 등이 차량을 관리하는 모습을 게시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전 이용자가 사고가 났다는 사실을 그린댓글에 공유해주어서 차량 확인할 때 유의해서 빌릴 수 있겠더라고요.

- 올 뉴 아반떼 기준 가격 200원 / km


그린카의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과거 지인과 함께 렌트했을 때 스마트키가 작동하지 않아 차량을 이용하던 중간에 고속도로 휴게소에 갇혔던 경험이 있었는데, 당시 고객센터 응대 부분에서 아쉬웠었던 경험이 있네요.

피플카

피플카 장점

- 깨끗한 차량 컨디션 / 새 차나 다름없는 키로수

깔끔한 내부, 아이오닉5
깔끔한 내부, EV6

지금까지 피플카를 EV6, 아이오닉 5, 아반떼 CN7 3가지 종류의 차량을 시승 및 주행해보았는데요. 항상 피플카를 탈 때마다 내부 관리가 잘 되어있는 점은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차량 내부에 담배냄새 X, 쓰레기 X인 부분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요.

제가 느낀 현재 피플카의 압도적인 장점은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회사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새 차량이 정말 많았어요!

EV6는 2,000대 키로수 / 아이오닉 5는
위 사진에서도 작게나마 확인할 수 있는데 3,432km로 새 차나 다름없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옵션까지 꽉 채운 알짜배기 피플카 차량이었는데요. 주차할 때 좌우 양옆이 주변이 보이는 360도 어라운드 뷰, 네비게이션, 하이패스, 통풍시트 및 열선시트, 스마트키, 크루즈 컨트롤 등 웬만한 옵션은 다 달려있는 풀옵션 차량이었어요!

- 많은 쿠폰을 이용한 저렴한 가격!

피플카, 다양한 쿠폰과 저렴한 가격!

피플카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현재도 'Oh 이런 혜택이?!'라는 이름으로 할인 쿠폰팩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장거리 / 주중 / 주말 / 차종에 따라 선택적으로 원하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쿠폰을 제공하고 있기에, 다른 공유 차량 플랫폼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서비스든 가격적인 부분을 무시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기에, 피플카의 저렴한 가격이 꽤나 와닿았습니다.

- '혁신적' 리턴프리 서비스

피플카 리턴프리
리턴프리 서비스

피플카 리턴프리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 원하는 만큼 이용하고 자유롭게 가까운 프리존 아무 곳에나 반납하면 되는 '편도형 카셰어링' 서비스인데요. 바쁜 아침 출근길, 집 근처에서 빌려 회사 근처 프리존에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피플카 리턴프리에는 STAY POINT (스테이 포인트) 제도가 있어 차량 시동이 꺼져있는 동안에는 포인트가 적립되기에 차량이 주차장에서 놀고 있는 시간까지 알짜로 이용할 수 있어요. STAY POINT는 당연히 추후 렌트시에 돈 대신 이용이 가능하고요.

 

- 피플카 컨택센터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되며, 많은 이용자들이 컨택센터 만족도가 높다고 함!

피플카 인천 피플존

-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단점, 인천에는 많지 않은 피플존 / 프리존 ㅠ

개인적으로 피플카에서 아쉬웠던 점은 현재 거주지인 인천 연수구 인근에 카셰어링, 리턴프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피플존과 프리존이 많지가 않다는 것이 아쉬웠어요... 저희 집에서 카셰어링하러 갈만한 곳은 인천시청역, 송도 인천대학교 // 리턴프리로 빌릴 수 있는 곳은 인천에서는 이마트 계양점이 유일해서 빌리는 데에 어려움이 조금 있다는 점?

 

- 올 뉴 아반떼 (아반떼 CN7) 기준 가격 210원 / km

- (올 뉴 모닝 1시간 기준, 차량손해면책 선택 가격 비교) 자기 부담금 0원 - 3,480원 / 자기부담금 30만원 - 2,220원 / 자기부담금 70만 원 - 1,620원


오늘은 쏘카, 그린카, 피플카 3개의 카셰어링 기업의 장점과 제가 느낀 점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2022.07.09 - 쏘카 그린카 피플카 렌터카 어플 가격비교! 요즘 가볼만한 곳 인천 스퀘어원 방문 후기

 

쏘카 그린카 피플카 렌터카 어플 가격비교! 요즘 가볼만한 곳 인천 스퀘어원 방문 후기

쏘카 그린카 피플카 렌터카 어플 가격비교! 요즘 가볼만한 곳 인천 스퀘어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무척이나 후덥지근하고 더운데요. 이런 날일수록 저는 집에 있기보다는

seongminkim.tistory.com

쏘카 / 그린카 / 피플카 3개 기업의 직접적인 가격 비교도 참고해보세요!



개인적으로 피플카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인천에 더 많은 피플존, 프리존이 생긴다면 더할 나위 없는 카셰어링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피플카가 점차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니만큼 인천에도 조만간 생길 것으로 기대합니다!

 

피플카 핫플피플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