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고속도로장학재단 SNS홍보기자단 5기

한국도로공사 캐릭터 길통이, 차로차로의 홍보 활약상을 소개와 투표 이벤트 소식 알려드림!

성미느 2022. 8. 29. 00:45

한국도로공사 캐릭터 길통이, 차로차로의 홍보 활약상을 소개와 투표 이벤트 소식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SNS 홍보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민입니다.

길통이, 차로차로

고속도로, 휴게소, 졸음쉼터에서 아마 이렇게 생긴 캐릭터들을 한 번쯤은 보신 적이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캐릭터의 이름은 바로 '길통이'와 '차로차로'입니다! 길통이와 차로차로는 한국도로공사의 캐릭터로서 고속도로 교통안전을 위해 전국 곳곳을 누비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어요.

 

오늘은 귀여운 한국도로공사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길통이와 차로차로의 활약상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고요.

길통이와 차로차로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에서 8월 현재 본선까지 진출한 상황인데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투표하고 인증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한국도로공사에서 진행 중이라는 소식 또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길통이와 차로차로 소개

길통이와 차로차로

사람의 모양을 하고 있는 길통이는 길과 사람을 通 (통)하게 한다는 의미로 길통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의 모양을 하고 있는 차로차로는 '차로'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는 의미에서 차로차로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처음 두 캐릭터를 봤을 때, 길통이와 차로차로 모두 이름과 디자인이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길통이와 차로차로의 다양한 활약상

길통이와 차로차로는 일상 이곳저곳에서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고속도로 내 표지판 활용

고속도로 내 다양한 표지판에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VMS 광고판

고속도로 내 VMS 광고판에서도 전자석 안전띠와 안전거리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기도 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물품 제작 및 기부

차로차로는 차로차로 옐로카드로 제작되어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이 외에도 길통이 투명우산 등 교통안전물품을 제작해 필요한 곳에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건설현장에서도 확인 가능!

고속도로 건설현장 내에서도 안전장비와 안전모를 착용하고 있는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통해 건설현장의 위험한 상황을 직접 연출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 제가 건설자라면 길통이의 위험한 모습들을 보았을 때 안전의식을 더욱더 가지고 일을 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휴게소 내 교통안전 캠페인

유동인구가 많은 휴가철에서는 휴게소에서 안전운전 이벤트 등 직접 발로 뛰면서 안전운전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는 살아 숨 쉬는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만날 수도 있어요.

 

아이들이 길통이와 차로차로를 실제로 만나게 된다면 굉장히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ㅎ

교통안전 캠페인 영상

오프라인을 넘어 캠페인 영상에 출연하는 등 온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SNS 교통안전 이벤트,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영상, 교통안전 이모티콘 등 다양한 매체와 분야를 통해 사람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길통이와 차로차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가해 8월 현재 본선에 진출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길통이, 차로차로 투표 인증 이벤트!

자세한 내용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도로공사는 본선 진출을 기념해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차로차로 인형, 쿠션,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하니, 참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길통이, 차로차로 투표 완료!

저도 길통이와 차로차로에 한표 행사했습니다! 꼭 길통이와 차로차로가 대상을 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ㅎㅎ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