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동대문엽기떡볶이 신메뉴 마라엽떡 출시일, 할인 정보, 오리지널 맵기 정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성미느 2023. 7. 20. 23:59

마라떡볶이 후기

동대문엽기떡볶이 신메뉴 마라엽떡 출시일, 할인 정보, 오리지널 맵기 정도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엽기떡볶이를 평소 너무 좋아해서 자주 시켜 먹고는 하는데요. 못해도 한 달에 한 번씩은 주문해 먹곤 합니다!
게다가 동대문엽기떡볶이 서포터즈로도 활동할 정도로 엽떡에 진심인 제가 엽기떡볶이 신제품이 나왔다고 해서 바로 주문해 봤어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메뉴는 마라 엽떡인데, 출시일 &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상세 정보 & 오리지널 맵기 정도 &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신메뉴, 신제품 마라 엽떡 후기

 

동대문엽기떡볶이 송도점

 

 

맛있어서 자주 방문해서 먹는 동대문엽기떡볶이 송도점!
송도점 영업시간이 22시 30분까지라길래, 닫기 전에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22시쯤에 엽떡 앱에서 주문하고 방문했어요.

마라떡볶이 송도

한창 마라 엽떡이 출시되어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그런지, 마감 직전임에도 조리시간이 70분이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잘못 적으셨겠거니 하고 조리 20분쯤 됐을 때 매장에 방문했는데, 직원분들도 엄청 많고 엄청 바빠 보이시는 느낌이었어요. 거의 70분 조리시간이 맞을 정도로 엽떡 신메뉴인 마라 엽떡을 많은 분들이 주문하시더라고요.

동대문엽기떡볶이 앱 주문

아래에서 추가로 작성할 예정으로 (현재 엽기떡볶이 앱에서 마라 엽떡 출시 기념으로 할인이벤트 진행 중!)

주문내역을 보니 실제로는 주문 후 40분 만에 조리가 되었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신제품인 할인을 받지 않으면 마라떡볶이는 16,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요. 오리지널 엽기떡볶이가 14,000원이니 2,000원 더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마라떡볶이 출시 기념 이벤트, 할인 행사 정보

마라떡볶이 할인행사

엽기떡볶이 간만의 신메뉴인 마라떡볶이는 2023년 7월 18일 (화)에 출시되었습니다.

2023.07.18 (화) ~ 2023.07.23 (일) 6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로 '마라떡볶이'가 출시되면서 엽떡앱에서 단독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최대 7,000원이 할인이 적용되는데, 이는 엽떡 앱에서 제공되는 4,000원 할인쿠폰 + 포장주문 3,000원 할인을 합쳐 총 7,000원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포장주문으로 7,000원 할인받아 9,000원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마라떡볶이 오리지널 맛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마라떡볶이

마라떡볶이를 열자마자 떡볶이가 아니라 완전 배달마라탕이라는 느낌을 팍팍 받았어요.

일반적인 떡볶이에서는 볼 수 없는 토핑들이 많이 보여서 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겉으로만 봤을 때에 어묵인 줄 알았던 토핑이 알고 보니 유부토핑이더라고요.

 

마라떡볶이 기본토핑

유부토핑

마라떡볶이라서 기존 떡볶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토핑인 유부가 많이 들어있어요.

떡볶이인 만큼 기본으로 떡은 들어있고

당면

기존 떡볶이에서는 토핑으로 추가해야 했던 중국당면도 기본 토핑으로 들어있어요.

소고기

마라탕에 빠질 수 없는 토핑인 소고기까지

분모자

한번 먹어보면 호불호가 거의 없는 분모자 토핑까지 들어있어요.

 

엽떡 신제품인 마라떡볶이 기본 토핑을 요약하자면 떡 + 어묵 + 소고기 + 분모자 + 당면 + 양배추가 들어있어요.

 

엽떡 신제품 마라떡볶이 맛은?

마라떡볶이 맛 후기

저는 오리지널 맛으로 주문했는데요. 가장 궁금해하실 법한 맵기 정도는 제 기준으로는 많이 맵지 않았어요! (평소 엽기떡볶이 착한 맛 ~ 덜 매운맛 선호, 덜 매운맛 자주 시켜 먹음)

기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기준으로 봤을 때 착한 맛정도의 맵기 느낌..? 먹다 보면 마라의 매운맛이 조금씩 올라옵니다.

 

다만 기존 떡볶이의 맵기와는 조금 다른 게 마라라는 향신료의 매움이라 평소에 매운 마라탕을 잘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오리지널 맛도 꽤 맵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마라떡볶이

맛은 마라탕보다는 마라샹궈에 조금 더 가까운 느낌..? 마라의 진한 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특히 토핑 중에 유부를 건져먹었을 때 마라 국물을 가득 머금어서 마라 맛이 진하게 느껴져요! 유부가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여러 개 건져먹었는데도 계속 나오더라고요ㅋㅋㅋ

 

이번에 마라떡볶이가 출시되면서 유부토핑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유부가 워낙 많다 보니 저는 유부토핑을 추가하지 않아도 될 것 같더라고요ㅋㅋ


마라 자체가 호불호가 갈리는 만큼, 마라를 잘 먹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저한테는 굳이 마라 엽떡을 시켜 먹어야 하는 메리트를 모르겠더라고요. (제 기준 맛, 가격, 양 모두 기본 엽떡 압승)

 

다양한 토핑 (유부, 소고기 등)이 들어있는 만큼, 양이 더 줄어든 느낌이었어요. 기존 엽떡이 2~3인분 느낌이라면, 마라 엽떡은 2인분~2.5인분 정도로 체감되더라고요.

 

요약 : 마라를 정말 좋아하는 분들은 만족스러워할 듯, 그렇지 않으면 딱히..?

 

저는 재구매 의사 없어서 다음에는 안 먹을 것 같지만, 그래도 출시기념 이벤트로 9,000원에 마라 엽떡을 먹어볼 수 있으니,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경험 삼아 한 번씩 드셔보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