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시립박물관, 포레스트 아웃팅스 근처 송도토스트국수 24시 식당 맛집 추천!

성미느 2023. 12. 9. 23:59

24시간 영업, 송도토스트국수

인천시립박물관, 포레스트 아웃팅스 근처 송도토스트국수 24시 식당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연수구에 오래 거주하신 분들이라면 아마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듯한 '송도토스트'

 

저도 지금까지 한 번도 방문은 안 해봤지만, 소문은 들어볼 정도로 인천 내에서 진~짜로 유명한 토스트집이거든요.

원래는 포장마차에서 장사를 하셨었는데요. 잠시 사라졌다가 어느 순간 매장을 인수해서 매장에서 운영하고 계세요.

 

오늘은 새롭게 생긴 24시간 운영하는 구송도 (송도유원지)에 위치한 송도토스트국수, 송토에 방문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송도토스트국수 매장 정보

송도토스트국수

도로명주소 : 인천 연수구 청량로 163 1층

영업시간 : 24시간

 

새롭게 생긴 인천의 핫플 카페 포레스트아웃팅스 / 인천광역시 시립박물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는 인천광역시시립박물관이나 근처 공영주차장에 대시면 되는데요. 저는 인천광역시시립박물관 방향 올라가는 길에 잠시 대두고 도보로 이동했어요!

송도토스트

저는 주말 9시쯤 방문했음에도, 대기가 약 3팀 넘게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더라고요. 제 대기번호 뒤에도 손님이 계속 와서 기다렸다가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매장 내부

매장 내부에는 대기할 수 있는 공간과 조리되어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주방 있는 공간에는 살짝 협소해서 대기할 때는 대기공간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됩니다!

 

요즘 날이 많이 따뜻하기는 하지만, 안에서는 난로도 틀어주고 있어서 많이 따뜻하더라고요.

참고

24시간 운영하는 토스트집이다 보니까 밤늦게 방문하는 분들도 많아 관련한 민원도 많이 받으셨나 봐요.

가게 바로 옆이 생활하는 주택가여서 밤늦게 방문하는 분들은 대화는 조용히, 자동차 시동은 꺼놓아 달라는 내용이 적혀있었어요!

 

송도토스트국수 메뉴판

송도 토스트 메뉴판

가격이 전체적으로 많이 저렴한 편이에요!

대표메뉴인 송도 토스트는 2,500원 / 냉꿀녹차는 2,000원입니다.

 

송토는 이번에 처음 와봤는데, 지인 추천에 의하면 송도토스트 + 냉꿀녹차 조합이 미쳤다고 해서 그렇게 주문해 봤어요.

인기가 워낙 많다 보니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토스트 주문할 때에도 대기해야 하는데요.

아마 웬만하면 대기해야 하는 맛집으로 알고 있어요!

 

토스트 외 음료, 사발면, 오뎅은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고 하고, 토스트는 대기번호 받고 기다렸다가 주문해야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번호표가 수리 중이라서 사장님께서 직접 번호를 호명해 주시고, 조리하는 곳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되는 방식이었어요.

대기 33번

저는 33번이었는데, 제가 다 먹고 나올 때는 40번 넘어갈 정도로 어마어마한 인기..!

번호표 뒷면에 매장 관련 정보가 적혀있어서 대기하는 동안에 읽기 좋더라고요.

송토

저는 이번에 송도토스트 + 치즈토스트 + 냉꿀녹차 + 오뎅 2개 주문했어요.

이렇게 주문해도 1만 원이 안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엄청난 가성비..!

 

주문할 때, 토스트에 케첩이랑 설탕 어떻게 할 건지 여쭤보시는데 아무래도 둘 다 빠지면 섭섭한 재료들이라 다 넣어달라고 했어요ㅎㅎ

오뎅국물은 자유롭게 떠먹을 수 있습니다~

송도토스트

왼쪽이 일반 송도토스트, 오른쪽이 치즈토스트인데 겉으로 봤을 때는 큰 차이는 없어요!

 

맛에서도 차이가 있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치즈 차이가 꽤 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치즈토스트보다는 일반토스트가 더 맛있었어요!

치즈 토스트 속

토스트에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간단하게 식빵 2장 + 양배추 넣고 부친 계란 속 + 케첩 + 설탕만 들어가 있는데요.

 

집에서도 똑같이 따라 만들기 쉬울 정도로 간단한 속재료예요.

그럼에도 집에서 만들면 맛은 똑같이 따라 하기 쉽지 않을 듯한 매력 있는 토스트 맛..!

 

추운 겨울 뜨끈한 토스트 간식으로 한 장 먹어주니 속도 든든하더라고요.

설탕, 케찹

토스트에 설탕, 케찹이 들어가서 익숙하게 맛있는 맛!

갓 나온 토스트라서 엄청 뜨끈뜨끈하더라고요. 아이들이 먹을 때는 데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듯합니다!

오뎅, 냉꿀녹차

송토의 또 다른 시그니처메뉴인 냉꿀녹차

이것도 녹차 티백에 꿀이 조금 들어간 것 같은데, 토스트랑 먹으니까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어묵 국물도 뜨끈하고 깊은 맛이 느껴져서 추운 겨울에 먹기 좋은 조합이었습니다.

베스트조합

역시나 가장 베스트조합은 토스트 + 꿀녹차인데, 그 외에도 다양한 조합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다음에 방문했을 때에는 토스트 + 미숫가루(냉) 조합으로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신기루님, 최지만 선수 등 유명인사도 방문할 정도로 인기 있는 인천 옥련동 맛집!

코로나 이후 밤에 갈만한 곳이 없어서 항상 걱정이었는데, 인천에서 데이트로 갈만한 24시간 식당 찾으시면 오목골과 송도토스트국수 애용하면 될 것 같아요.

 

관련 글

2022.12.27 - 인천 제물포역, 청운대 근처 맛집 24시간 운영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인천 제물포역, 청운대 근처 맛집 24시간 운영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인천 제물포역, 청운대 근처 맛집 24시간 운영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코로나 이후 24시간, 밤늦게 동안 영업하는 음식점이 많이 없어졌는데요. 야심한 밤 출출한 간식

seongminkim.tistory.com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