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 데이트 코스로 가볼만한 곳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성미느 2022. 11. 19. 21:35

동화마을

인천 데이트 코스로 가볼 만한 곳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인천 데이트 코스로 가볼 만한 곳으로 인천 차이나타운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송월동 동화마을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인천 송월동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하철로는 1호선, 수인 분당선 인천역에서 하차하시면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화마을이 데이트 코스로 좋은 이유는, 차이나타운과 인천 중구청이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구경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인데요.

동화마을 거리

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도 많습니다!

동화마을 거리

동화마을은 원래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곳으로, 빈집도 늘고 노후화되어가는 장소였는데요.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하기 위해 여러 벽화와 조형물들이 설치되었습니다.

실제 거주하는 집

거리와 벽면에는 여러 동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 원래 거주하시는 어르신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너무 시끄럽게 하거나, 함부로 문을 열거나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설공주

저도 저녁에 방문해서 거리에 아무도 없어서 사진을 잘 찍어올 수 있었는데요. 어르신 분들이 주무실 시간이어서 조용히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여러 테마의 동화 속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린 시절 동화로 한 번씩 들어본 백설공주 그림도 구경할 수 있었고요.

 

백설공주 외에도 엄지공주, 오즈의 마법사, 피터팬, 엄지공주 등 11개의 동화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피노키오 조형물

연인들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피노키오 조형물과 하트 조형물도 있습니다! 아마 이곳에서 많은 아이들, 커플들이 사진을 찍었을 것 같아요!

백설공주

늦게 방문해서 음식점이나 카페들이 닫아서 안을 구경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동화마을 거리를 걸으며 산책하니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송월동 동화마을은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축제가 진행한다고 하니, 나중에 동화마을 축제할 때에 방문하셔도 다양한 볼거리를 구경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장난감, 북아트 만들기 등 다양한 만들기 및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주하시는 흔적

오늘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근처에 데이트 코스로 가볼만한 곳 '인천 중구 동화마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데이트코스로 이곳을 추천해드린 이유가 여러 먹을거리도 많을뿐더러, 구경할 곳도 많아서 추천해드렸습니다!

 

2022.10.29 - 인천 차이나타운 망고플레이트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신승반점' 유니짜장 볶음밥 칠리새우 내돈내산 후기

 

인천 차이나타운 망고플레이트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신승반점' 유니짜장 볶음밥 칠리새우 내돈

인천 차이나타운 망고플레이트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신승반점' 유니짜장 볶음밥 칠리새우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예전부터 전통 있는 중식당이 많은 곳

seongminkim.tistory.com

2022.11.06 - 인천 차이나타운 & 개항장 거리 이색 갤러리 카페, 도든아트하우스

 

인천 차이나타운 & 개항장 거리 이색 갤러리 카페, 도든아트하우스

인천 차이나타운 & 개항장 거리 이색 갤러리 카페, 도든아트하우스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 개항장 거리에서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감성카페 '도든아트하우스'

seongminkim.tistory.com

 

중구청, 차이나타운 근처는 제가 과거에 포스팅했던 맛집, 카페,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드렸으니 가볼 만한 곳이 궁금하다면 한 번씩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