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광역시 신포역, 신포시장 근처 청년몰 눈꽃마을을 소개합니다!

성미느 2022. 11. 26. 23:43

눈꽃마을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역, 신포시장 근처 청년몰 눈꽃마을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광역시 대표 관광지는 차이나타운, 송도, 월미도 등 여러 군데를 꼽을 수 있겠지만, 인천의 맛있는 음식과 연인, 가족과 구경할 볼거리를 찾으신다면 바로 이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바로 신포시장 근처에 위치한 청년몰 눈꽃마을입니다. 오늘은 청년몰 눈꽃마을 관련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포시장 청년몰 눈꽃마을

신포시장 청년몰 눈꽃마을은 신포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바로 옆이 신포 국제시장이어서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주목받은 텐동 집인 온센 텐동의 본점도 신포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현재도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눈꽃마을

신포 청년몰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강한 청년들이 모여 조성한 문화, 쇼핑 체험공간입니다.

2017년부터 시작되어 2022년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청년동 / 먹거리동 / 문화동 / 트레일러 존으로 나누어져서 운영이 되고 있었는데요.

눈꽃마을 쉼터

눈꽃마을 중심지는 광장처럼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닐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눈꽃마을이라는 콘셉트의 이름처럼 마을이 눈 덮인 모습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눈꽃마을

눈꽃마을 거리 곳곳에는 귀여운 눈사람 모형도 있었기에 아이들이랑 방문해도 굉장히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눈꽃마을 광장 포토존

눈꽃마을 광장에는 포토존이 있어서 가족 말고도 연인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청년몰 곳곳에 중구 청년분들이 운영하시는 감성 있는 카페들도 있기에, 신포시장 구경 > 눈꽃마을 광장 구경 > 감성카페 방문하는 코스로 데이트 코스를 짜 보셔도 좋을 것 같고요.

눈꽃마을 쉼터

광장 바로 가운데에 있는 눈꽃마을 쉼터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았지만, (눈꽃마을 쉼터 영업시간은 평일 09시 ~ 16시)  인천광역시 중구 관광 안내도, 주요 관광지 등 관광객들을 위한 정보도 적혀 있었기에 처음 인천에 방문해보시는 분들도 관광지를 참고할 수 있겠더라고요.

눈꽃마을 쉼터 다양한 정보

눈꽃마을 쉼터에는 여러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022년 10월 27일 ~ 30일에 열렸던 아시아 희곡 축제 / 청년 팝업 레스토랑 모집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몰 거리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청년몰 거리가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활성화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어요.

물론 3년째 되어가는 코로나로 인한 여파로 그런 것이겠지만, 거리 중간중간마다 열려있는 가게는 있었습니다만 상권이 조금 가라앉은듯한 느낌이 들었던 점은 아쉬웠습니다.

2022.08.25 -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가면 꼭 먹는 먹거리 맛집 추천! (공갈빵, 타르트)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가면 꼭 먹는 먹거리 맛집 추천! (공갈빵, 타르트)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가면 꼭 먹는 먹거리 맛집 추천! (공갈빵, 타르트)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업로드했던 신포시장 대표 먹거리 신포닭강정 이외, 개인

seongminkim.tistory.com

 

그래도 괜찮은 감성카페와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다녀온 신포시장 가볼 만한 곳도 참고해보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