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가면 꼭 먹는 먹거리 맛집 추천! (공갈빵, 타르트)

성미느 2022. 8. 25. 23:59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가면 꼭 먹는 먹거리 맛집 추천! (공갈빵, 타르트)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업로드했던 신포시장 대표 먹거리 신포닭강정 이외, 개인적으로 제가 신포시장 방문하면 꼭 먹는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022.08.21 -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대표 맛집 원조신포닭강정 위치, 가격, 주차 등 정보!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대표 맛집 원조신포닭강정 위치, 가격, 주차 등 정보!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대표 맛집 원조신포닭강정 위치, 가격, 주차 등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이라는 질문을 듣는다면 짜장면, 쫄면 등 여

seongminkim.tistory.com

신포 시장하면 바로 떠오르는 신포 닭강정 관련 상세한 포스팅은 위 링크 참고해주세요.

혈중 신포닭강정 농도 높인 후, 아무래도 시장하면 다양한 먹거리가 가장 먼저 떠오를 텐데요. 이번에 신포시장 오래간만에 방문하면서 제가 자주 먹는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신포시장

 

 

신포시장

신포시장은 인천 최초의 근대적 상설시장이라는 의미가 있는 시장입니다. 1895년경 정흥택씨로부터 시작된 역사가 오래된 시장이라고 합니다.

역사가 오래된 만큼 시장 내에 다양한 먹거리와 판매상품들이 있어요!

신포시장 다양한 물품 판매!

신포시장 내부에서는 여러 먹거리, 채소, 김치, 떡, 신발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신포시장이 워낙 크다 보니까 품목별로 구역을 나누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선 골목 / 다문화 음식골목 / 칼국수 골목 / 생선골목 / 청년몰 눈꽃마을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보니 위치를 미리 보고 간다면 조금 더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신포시장 간식, 에그타르트 맛집 '타르트야'

타르트야

 

신포시장 내부

신포시장 내부, 중국식 산동 공갈빵 맞은편에 있는 타르트 집인데요. 아래에서도 소개드리겠지만 신포시장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공갈빵 집 반대에 있어요.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평일) 12시 ~ 21시 30분
(주말 / 공휴일) 11시 ~ 21시 30분에 운영한다고 합니다.

도레미마켓 타르트야

신포시장에 위치한 타르트야는 TVN 도레미 마켓에도 나온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매장 바로 앞 TV 스크린에서는 당시 방영되었던 회차가 반복 재생으로 틀어져 있었습니다.

타르트야

타르트야는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타르트로, 오리지널 / 크림치즈 / 초코 / 시나몬 애플 / 고구마 무스 / 블루베리 크림치즈맛이 있습니다.

에그타르트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 에그타르트가 진짜 맛있는 것 같아서 신포시장 들를 때마다 자주 사 먹는 편이에요. 옛날에 마카오 놀러 갔을 때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가 너무 맛있었던 게 기억에 남는데, 타르트야에서 먹어본 에그타르트 맛은 당시 마카오에서 먹었던 에그타르트 맛과 90% 비슷합니다!

한국에서는 그때 느꼈던 에그타르트 맛을 한 번도 느낀 적이 없었는데요. 신포시장에서 처음 타르트야에서 에그타르트를 먹고 나서 마카오에서 느꼈던 맛을 흡사하게 느끼고 깜짝 놀랐습니다!

맛 별 에그타르트
크림치즈, 초코 에그타르트

총 6가지의 맛이 있는데, 저는 항상 기본 에그타르트가 너무 맛있어서 다른 맛은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사장님께서 맛깔나게 만드시니, 분명 다른 맛들도 맛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쩔 수 없이 제 최애는 에그타르트라 매일 에그타르트를 먹지만요...!!

정통 중국식 산동 공갈빵

 

중국식 산동공갈빵

아마 신포시장에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보았을 '중국식 산동 공갈빵', 그리고 그 앞에 항상 줄지어있는 사람들을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진짜 신포시장에 방문할 때마다 항상 줄이 너무 길어서 먹어본 적이 손에 꼽지만, 저번에 한번 먹어보니까 괜히 사람들이 오랜 시간 기다려서 구매하는 게 아니구나 싶더라고요.


차이나타운에서도 공갈빵을 먹어보기도 했으나, 신포시장의 이 집만큼 맛있었던 적은 없더라고요.

 

공갈빵 집은 매주 월요일 휴무, 1인당 2개씩 구매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공갈빵

최근 주말에 방문했는데 역시나 공갈빵 집과 신포 닭강정 앞에는 줄이 엄청 길더라고요. 공갈빵이 맛있어서 사 먹고 싶어도, 항상 줄이 있어서 사 먹지를 못하고 있습니다...ㅠ

7~10분 타이머

공갈빵을 실시간으로 굽자마자 약 7~10분 정도 식힌 후에 주시는데, 남는 것 없이 항상 바로 나가는 편이에요. 물론, 공갈빵 자체가 맛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는 것도 있지만 식히는 시간 때문에 대기하는 줄,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갓 구운 공갈빵 안은 달콤하고 바삭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가격은 개당 2,500원입니다

신포시장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두 집 모두 신포시장 BHC, 근처에 있습니다. 청년몰 눈꽃마을 근처에서 신포시장 쪽으로 이동하면 공갈빵, 타르트야를 바로 만날 수 있어요.


공갈빵은 사고 싶었지만, 앞에 대기하는 사람이 워낙 많아 사지는 못했고, 타르트야에서 에그타르트와 크림치즈 에그타르트 1개씩 구매해왔습니다.

에그타르트

타르트야 에그타르트는 겉바속촉의 끝판왕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해도 항상 만족스럽게 먹곤 합니다.

크림치즈 에그타르트

이번에는 처음으로 에그타르트 외에 크림치즈 에그타르트를 구매해보았는데요.

기존 에그타르트와는 다르게 크림치즈 맛과 향이 꽤나 느껴졌습니다.

 

크림치즈가 많이 들어있어서 에그타르트보다는 에그타르트 향 첨가한 크림치즈 타르트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오늘은 제가 자주 방문하는 에그타르트 집 '타르트야'와 신포시장 공갈빵 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청실홍실 본점, 야채 치킨 등이 신포시장에서 맛집으로 유명하니 다른 곳들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