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PC, 모바일 중계방송 정보 및 16강, 토너먼트 일정표

성미느 2024. 1. 25. 22:31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PC, 모바일 중계방송 정보 및 16강, 토너먼트 일정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이 개최된 지도 어느덧 12일이 지났는데요. 조별예선경기는 마무리되어가고 있으며, 곧 16강 경기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글 쓰는 현재 기준으로도 말레이시아와의 3차전 경기를 하고 있는데요. 아시안컵 축구중계를 보는 방법과 앞으로 진행될 토너먼트 일정표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정보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아시안컵은 4년마다 열리는 지역 국가 대항전 컵대회로, 유럽지역의 유로 (유럽피언 챔피언쉽) / 남미의 코파 아메리카와 같은 위상의 대회입니다!

2019년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카타르에게 0-1로 아쉽게 패배했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2024년 1월 13일 (토) ~ 2024년 2월 11일 (일) 동안 진행되며, 카타르에서 진행됩니다.

아시안컵 E조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1월 15일 (월) 바레인전 / 1월 20일 (토) 요르단전과의 경기를 치렀으며, 현재는 1월 25일 (목) 말레이시아와의 경기를 진행 중입니다.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 보는 방법

아시안컵 축구 중계 볼 수 있는 곳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중계를 볼 수 있는 곳은 총 4곳입니다.

예전에는 SBS / KBS / MBC과 같은 지상파에서 경기를 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지상파보다는 TVN, TV조선 같은 케이블 채널이나 쿠팡플레이 같은 OTT에서 볼 수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젊은 사람들의 경우는 쉽게 찾아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V로 시청하시는 경우에는 TVN / TVN SPORT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평소 OTT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티빙 / 쿠팡플레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1. TVN 채널번호

서울
경기
인천

TVN 채널은 방송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TV 채널 3번 / 16번에서 주로 방송하는 편입니다! 18번, 20번 채널에서 하는 경우도 있으니, TV 시청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TVN SPORTS 채널번호

TVN SPORTS 서울
TVN SPORTS 인천
TVN SPORTS 경기

TV 채널로 확인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인 TVN SPORTS!

TVN SPORTS 역시 방송사마다 방송하는 채널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많은 방송사에서 81번 / 89번이 TVN SPORTS 채널로 배정받은 편입니다. 78번 / 56번 등에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 경기 / 인천지역만 캡처해서 올려놓았으나, 거주하시는 지역의 TVN과 TVN SPORTS 채널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tvn.cjenm.com/ko/broadcast/SOChannel/tvn/

 

CJ ENM 채널번호안내

도봉강북(도봉구, 강북구) 에스케이브로드밴드㈜

tvn.cjenm.com

 

3. TVING

TVING

다음으로는 주로 모바일로 볼 수 있는 방법인 국내 OTT 서비스인 TVING입니다.

티빙

티빙에서도 실시간 생중계로 볼 수 있는데요. 앞에서 소개드린 TVN과는 다르게 이용권 구독 후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 이용권 가격

구독 이용권 가격은 베이직 9,500원 / 스탠다드 13,500원 / 프리미엄 17,000원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월마다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가 티빙 이용권이라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디지털 서비스 혜택으로 선택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티빙에서는 휴대폰, PC, 패드, 스마트 TV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4.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

쿠팡플레이 역시 결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OTT인데요.

쿠팡에서 와우회원을 구독해서 사용하면 무료로 쿠팡플레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월 4,990원인데 아직 쿠팡 와우회원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저는 쿠팡 와우회원을 사용하고 있어서, 축구 중계방송을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역시 PC, 모바일, 패드, 스마트 TV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토너먼트 일정

글 쓰는 현재 기준 우리나라가 말레이시아를 3-2로 이겼는데요. 조 1등으로 통과하게 되면서, 16강에서 일본과 맞붙게 됩니다.

인줄 알았으나 추가시간에 말레이시아에게 추가득점을 허용하면서 3-3 무승부로 경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조 2등으로 진출하게 되면서 앞으로 토너먼트 일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진표
16강

말레이시아와 비기게 되면서 E조 2위로 진출했는데요. F조 1위 유력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 태국 둘 중 하나입니다.

16강 경기는 1월 31일 (수) 01:00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 8강은 호주 vs A / C / D조 3위 경기에서 승리한 팀과 맞붙게 될 예정입니다.

8강

아시안컵 8강 경기는 2월 3일 (토) 00시 30분에 경기 예정입니다. 아마 호주랑 붙게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4강
4강 경기일정

아직은 이르지만 미리 일정을 살펴보자면 4강은 2월 7일 (수) 00시에 진행 예정이며, 결승은 2월 11일 (일) 00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극장골을 먹히고 2등으로 진출했지만, 오히려 상대하는 팀들은 더 쉬워졌는데요. 16강을 가볍게 이기고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팀이 8강, 4강 그리고 우승까지 하기를 기원합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