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오픈AI 챗봇 서비스 쳇GPT 한글 사용법, 어플 다운로드 방법 소개

성미느 2024. 2. 12. 02:17

오픈 AI 챗봇 서비스 쳇GPT 한글 사용법, 어플 다운로드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2년도 가을쯤에 챗GPT가 처음으로 출시되고, 한동안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었습니다.

현재도 쳇GPT 관련한 영상, 강의들도 많고,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일상생활과 업무에서도 참고하면서 꽤 쏠쏠하고 유익하게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아직 쳇GPT를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chatGPT (쳇GPT) 사용방법, 가입방법, 휴대폰 어플로도 다운로드받아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법 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챗GPT)란?

챗GPT란?

챗GPT에게 챗GPT를 물어보았는데요. chatGPT는 오픈AI라는 기업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 대화 형태로 물어보면, 자연스러운 응답을 생성해 내는데요. 대화 / 질의응답 / 텍스트 생성 등 다양한 분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물어본 것처럼 '챗GPT란?' 이런식으로 챗GPT에게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 AI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 정말 간단한 질문인 '오늘 점심 메뉴 추천해 줘'부터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을지 알려줘' 등 질문을 하면 1분 이내에 답변을 해주곤 합니다!

점심 메뉴 추천

쳇GPT에게 점심 메뉴 추천해 달라고 하니 지역, 선호도 등에 따라 메뉴가 달라질 수 있지만 몇 가지 점심메뉴를 추천해 줬어요.
 
비빔밥 / 샐러드 / 토스트 샌드위치 / 스시 / 파스타
 
만약에 이 중에서 원하는 음식이 없는 경우, 추가로 먹을만한 음식을 알려달라는 등의 추가 질문으로 점심 메뉴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돈 버는 방법

또한, 돈 많이 버는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고도 물어봤는데요.

직장 / 창업 / 투자 / 온라인 비즈니스 / 부가수익을 소개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이처럼 AI에게 질문을 통해 답변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쳇GPT 사용법, 회원가입 방법

https://chat.openai.com/auth/login

 

 

 

 


위 링크에서 쳇GP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하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sign up
회원가입

아직 아이디가 없는 분은 쳇GPT 홈페이지에서 Sign up을 눌러 회원가입하면 되는데요.
구글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계정 세 가지 중 한 가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계정을 자주 사용해서, 구글 계정으로 연결해서 가입했어요.

로그인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Message ChatGPT 칸에다가 원하는 질문을 물어보면, 쳇GPT가 바로 답변해 줍니다.
 

쳇GPT 사용 유의사항, 주의사항

세종대왕에 대한 영화 소개해줘

모르는 문제에 대해서 모른다고 말하지 않고 꽤 그럴듯하게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너무 믿기보다는 인터넷에 검색하여 교차검증 해야 한다는 점 사용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저는 '세종대왕에 대한 영화 10개를 소개해줘'라는 질문을 했는데, 이 세상에 없는 자기만의 영화를 지어내서 답변하더라고요.
세종대왕과 최옥탑, 세종과 흥부 등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영화 10개를 능청스럽게 거짓말을 하더라고요.

 

또한 쳇GPT의 무료버전인 ChatGPT 3.5가 학습한 데이터가 2022년 1월까지인 점 참고하세요!

2023년에 일어났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같은 경우는 물어보더라도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없어요.

 

쳇GPT 어플 다운로드 방법

챗GPT

현재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챗GPT, 쳇GPT, ChatGPT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어플이 나오는데요.

OpenAI사에서 만든 ChatGPT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약관

역시나 구글 / 애플 / 이메일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로그인할 수 있어요.

로그인 후 간단한 약관? 을 확인하고, Continue를 눌러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 쳇GPT

PC로 사용하는 거랑, 어플로 사용하는거랑 사용방식은 동일합니다.

다만, PC가 더 보기 편하다는 장점!

 

그럼에도 휴대폰으로 이동성 좋게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좋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설치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내 여행지 추천해 달라고 모바일로도 질문했는데, 제주도, 경주, 강릉속초, 수원화성 등을 소개해주더라고요.

 

PC버전과 모바일버전 대화했던 내용이 서로 연동되어서 PC에서 질문했던 걸 모바일로도 볼 수 있고, 모바일로 질문한걸 PC로도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쳇GPT 사용방법, 회원 가입 방법, 모바일로 이용하는 법 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쳇GPT를 활용해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쳇GPT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