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네이버 웹툰 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살인자ㅇ난감 뜻, 등장인물, 수위는?

성미느 2024. 2. 22. 00:00

네이버 웹툰 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신작 살인자ㅇ난감 뜻, 등장인물, 수위는?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솔로지옥3 이후 제 기준으로는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게 많지가 않았는데, 이번 2024년 2월 9일에 새롭게 공개된 살인자o난감이 굉장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원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이었던 작품으로, 원작 만화를 재밌게 봤었어서 더욱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관련해서 오늘은 넷플릭스 신작인 살인자o난감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살인자o난감 제목의 뜻, 등장인물, 18세 청소년 관람불가인만큼 수위는 어느 정도 되는지 등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웹툰 원작, 살인자o난감

네이버 웹툰 원작

2010년에 처음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살인자o난감

귀여운 캐릭터에 4컷 만화 형식으로 나누어서 연재가 되었는데요. 캐릭터는 귀엽지만 내용은 전혀 귀엽지 않은 반전적인 내용이 굉장히 인상 깊은 만화였습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에서 10화까지는 무료로 오픈되어 있으며, 54화가 완결로 금방 정주행 할 수 있으니 드라마 보시고 원작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정주행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살인자o난감 기본정보

살인자o난감

현재 한국 넷플릭스 1위를 기록(2024년 2월 21일 기준)하고 있는 살인자o난감은 2024년 2월 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출연 배우로는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 김요한 님이 출연하시는데요.

 

특히 살인자 o 난감 노빈역의 김요한 님의 원작과의 싱크로율에 많은 분들이 놀라신 것 같더라고요.

넷플릭스 시리즈

넷플릭스 드라마 완결은 8부작으로 총 430분 (7시간 10분)이 러닝타임입니다.

 

원작 작가인 꼬마비님에 의하면 제목은 살인장난감, 살인자ㅇ난감 (살인자 이응난감), 살인자o난감 (살인자 오난감)등 읽고싶은 대로 자유롭게 읽어도 된다고 하며, 작가 본인은 살인자 이응난감이라고 읽는다고 합니다.

살인자 ㅇ난감

시놉시스로는 평범한 대학생 이탕 (최우식 배우)이 우발적인 첫 살인 후 연이어 사람을 죽이게 되고, 자신을 추적하는 형사 (손석구 배우)와 끝없이 쫓기는 스토리입니다.

 

감독은 타인은 지옥이다를 연출한 이창희 감독님입니다. 저도 현재 7화까지 봤는데, 중간중간 참신한 연출을 보는 맛도 있더라고요.

 

살인자ㅇ난감 제목의 뜻?

살인자ㅇ난감 뜻

*스포일러 될 수 있으니 주의!

 

살인자ㅇ난감은 여러 가지 의미를 띠고 있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 ㅇ을 1자의 자음만 적은 것으로 해석하는 경우

살인자와 난감, 살인자의 난감, 살인자의 (장)난감, 살인자인 난감, 살인자영 난감 등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살인자와 난감 : 살인자인 이탕과 장난감 형사를 의미

살인자의 난감 : 이탕이 살인을 저지르고 난감한 상황에 처한 것을 의미

살인자의 (장)난감 : 장난감 형사가 살인자에게 장난감처럼 놀아난다는 것을 의미

살인자인 난감 : 살인자가 된 난감 형사를 의미

살인자영 난감 : 살인자가 되어버린 이탕이 자수하려 하지만 날치기 당하고, 도주를 도와주는 이가 나오는 이탕의 난감한 상황

 

- ㅇ이 한 단어의 치환으로 해석하는 경우

살인자 난감 : 송촌을 죽여 살인자가 된 장난감 형사를 의미

 

- ㅇ을 이전 단어와 연결되는 밑받침으로 해석하는 경우

살인 장난감 : 살인을 장난처럼 여긴다는 뜻

 

- ㅇ을 숫자0이나 알파벳 O로 보는 경우

살인자 O 난감 : 살인자가 틀림없는 (O) 상황이라 난감한 상황

살인자 0 난감 : 살인자를 잡을 가능성이 0%, 증거가 0개라서 난감한 상황

 

중의적인 제목으로 인해 다양한 해석이 있더라고요.

 

살인자ㅇ난감 수위

살인자o난감

폭력적인 장면과 살인하는 장면이 나오므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판정을 받았는데요.

야한 장면이 나올까 걱정하시는 분들께서는 1화 24분쯤에는 베드신 장면이 나오므로 가족과 함께 관람하는 경우 민망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는데 최우식님, 손석구님 등 배우들의 연기때문에 1화부터 집중이 확 되는 드라마였습니다.

평소 드라마를 많이 보는 편은 아닌데, 1화 시작부터 흥미진진하게 진행되어 멈추지 않고 계속 보게되는 매력이 있는 드라마더라고요.

저처럼 평소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은 물론, 원작을 아직 안보신 분들도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살인자ㅇ난감 공식 티저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18uhKMse5XA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