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부지원금, 정책 정보

무료로 웹툰 볼 수 있는 도서관! 만화카페 대신 아이들과 갈만한 곳 추천 인천 연수구 동춘나래도서관

성미느 2024. 3. 7. 23:55

무료로 웹툰 볼 수 있는 도서관! 만화카페 대신 아이들과 갈만한 곳 추천 인천 연수구 동춘나래도서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연수구에서 가볼 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찾아보다가 우연하게 알게 된 동춘나래도서관

도서관 하면 아무래도 공부하러 가는 곳, 책 읽으러 가는 곳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이번에 알게 된 동춘나래도서관은 웹툰 특화 도서관이라서 다른 도서관에는 없는 다양한 웹툰들이 있다는게 엄청난 특징!

 

오늘은 인천 연수구에 있는 무료 만화카페, 동춘나래도서관 방문 후기 및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천 웹툰 특화 도서관, 동춘나래도서관

도로명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봉재산로54번길 30 2층

연락처 : 032-749-8240

운영시간 : 매일 09시 ~ 18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동춘나래도서관

주차 : 건물 내 지하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 가지고 오는 경우 주차 가능! 다만 주차장이 크진 않고,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자리가 부족할 수 있어요.

층별 안내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있는 건물인데, 건물 내에 여러 가지가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1층은 구립어린이집, 2층은 오늘 소개드리는 동춘나래도서관, 3층에는 연수구 국제언어체험센터, 4층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도서관은 2층에 있어서,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건물이 독특하게 생겨서 밖에서는 가장 높은 계단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지은 지 얼마 안 된 건물인 듯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DVD 시청실
DVD 시청실

웹툰뿐만 아니라 DVD 시청실과 DVD 자료를 빌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바로 DVD를 무료로 시청할 수도 있다는 점!

DVD 이용실은 1일 1회 120분 사용하고, 예약은 안내데스크에 문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책이음 회원증 또는 모바일회원증을 소지한 사람이 이용 가능하며, 아무래도 공공도서관이다 보니 청소년 이용불가 영상은 시청하실 수 없다고 해요.

웹툰

시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이라 재미없는 웹툰이나 만화들만 있는 것 아닐까 생각했는데, 성인인 제가 방문해도 재미있어 보이는 만화, 웹툰들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원나블이라고 불리는 일본만화 3대장 원피스, 블리치, 나루토는 물론 20세기 소년, 몬스터, 헌터 x헌터 등 성인들이 좋아할법한 만화들도 많더라고요.

 

이 외에도 이누야샤, 슬램덩크, 드래곤볼 등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국내외 히트한 만화책도 많았어요!

 

저는 여기 방문해서 뭐를 볼까 고민하다가, 최근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된 나 혼자만 레벨업을 1권부터 9권까지 정주행 했답니다ㅎㅎ

독서 공간
독서 공간

만화카페처럼 아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서공간이 여러 개 있어요. 토굴처럼 되어있는 곳이 있어 특히나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더라고요.

 

웹툰 특화 도서관이라고 웹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 도서 및 어린이 도서, 잡지들도 있어서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 인근 주민들도 오셔서 책을 읽고 계시더라고요.

공부하는 공간도 따로 있어서 공부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만화카페랑 비교했을 때, 딱 한 가지 아쉬운 점! 도서관이라서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없다는 점 외에는 모든 부분 만족스럽더라고요ㅋㅋ


국내 웹툰뿐만 아니라 볼만한 재미있는, 다양한 일본 만화책이 있어서 앞으로 자주 방문할 것 같습니다.

인천 내에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 도서관 찾으신다면 동춘나래도서관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