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서류전형 합격 후기

성미느 2021. 2. 3. 22:46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서류전형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KB 폴라리스 16기

 

4학년이라 이런저런 대외활동 써서 넣어보고 있는데, 이번에 KB폴라리스 16기에 서류 합격했습니다!

얼마 전 삼성증권 대학생 봉사단 YAHO도 면접에서 떨어진 충격이 아직까지 남아있는데 그래도 또 꾸준히 써보니 서류가 붙긴 붙네요.

오늘은 KB 폴라리스 16기 서류 합격 후기, 저는 어떻게 적었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합격 ㅠ

KB폴라리스 서류 경쟁률

 

KB폴라리스는 지역별로 뽑는 인원 차이도 있고, 서류 접수도 지역별로 나눠서 하더라고요.

저는 인천지역에 지원했고, 이번 16기에서는 20명을 뽑더라고요.

서류전형 경쟁률은 물론 이메일로 제출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홈페이지 상으로는 20명 뽑는데 약 140명 정도가 지원하셨더라고요. 

지역, 기수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번 KB 폴라리스 16기 인천지역의 서류전형 경쟁률은 7 : 1 ~ 8 : 1 정도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KB 폴라리스 서류전형 지원서

 

서류전형에서는 간단하게 인적사항과 봉사활동 경험 적는 란, 자기소개서 적는 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봉사활동 경험

봉사활동 경험 작성하는 란이 있는데 저는 예전에 고등학생 때 동아리 활동으로 JTS KOREA와 거리모금을 했던 일, 대학생이 되고 나서 GS SHOP 리얼 러브, JA KOREA 경제교육봉사단 활동했던 걸 적었어요.

봉사내용은 세세하게 작성하지 않았고 어떤 일을 했으며, 어떠한 역할을 맡아서 했는지 정말 간략하게만 적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인터넷 검색해보니 13~15기 때와 문항이 같더라고요. 제 이야기를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글자 수는 전부 400자 이상은 작성했더라고요.

 

1. 삶에서 가장 열정적이었던 경험을 사례 삼아 본인 소개 (500자 내외)

1번 문항은 455자 작성했습니다. 저는 열정적이었던 경험으로 예전에 풋살대회 나가기 위해 준비했던 경험을 작성했어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팀으로 일할 때 마음가짐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그때 마음가짐과 팀을 위해서 노력, 하나 된 팀 덕분에 풋살대회에서 준우승을 한 것 같다고 작성했습니다.

풋살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 한 달 동안 꾸준하게 팀원들과 연습했던 경험을 작성했고, 저는 축구실력이 뛰어나지 않아 대회에서 주전으로 나갈 정도의 실력이 아니었어요.

꾸준한 노력을 통해 얼마 안 되는 출전시간 중에서도 골을 기록한 적이 있으며, 경기에 나서지 못할 때에도 벤치에서 팀원들을 응원했다는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2. 가르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500자 내외)

2번 문항은 408자 작성했습니다. 이건 삼성증권 YAHO 지원할 때 작성했던 지원동기 부분을 살짝 수정해서 작성했어요.

2번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참여하는 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적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된 '세금 내는 아이들'님의 영상 중 선생님의 몸무게로 주식투자하는 영상을 보고 느낀 제 생각비대면 & 디지털화되고 있는 경제에 대한 제 생각과 연관 지어서 작성했습니다.

 

3. 16가지 키워드 중 본인이 관심 있는 키워드 한 가지를 선정하고, 왜 그 주제에 관심이 있는지? (500자 내외)

[봉사, 소비, 노동, 금융, 돈, 신용, 가치, 정의, 평화, 시민, 청년, 혐오, 페미니즘, 교육, 양심, 권리]

 

3번은 488자 작성했습니다. 저는 '신용'에 대해서 작성했어요. 이 문항도 삼성증권 YAHO때 작성했던 이야기를 살짝 수정해서 제출했습니다. 아무래도 경제교육 봉사하는 비슷한 활동이다 보니 자소서 작성할 때도 내용들이 조금 겹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일 1포 스팅을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하면서 겪었던 일과 그중 기억에 남는 댓글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작성했었고요. 신용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작성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 면접을 보는데, 이번엔 꼭 최종 합격하고 싶습니다. 면접 관련 후기글로 다시 만나요!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