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인천지역 자세한 면접 후기!

성미느 2021. 2. 10. 23:14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인천지역 자세한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KB폴라리스 16기 면접 후기입니다.

서류 (자소서) 전형 이후로는 지역별로 나누어서 면접을 본다고 합니다.

자소서, 서류전형 관련 후기는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2021/02/03 -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서류전형 합격 후기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서류전형 합격 후기

대학생 경제금융 봉사단 KB폴라리스 16기 서류전형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4학년이라 이런저런 대외활동 써서 넣어보고 있는데, 이번에 KB폴라리스 16기에 서류 합격했습니다! 얼마

seongminkim.tistory.com

저는 인천지역에 신청을 했는데요. 인천시청 맞은편에 위치한 인천 YMCA에서 면접을 봤습니다.

차를 가지고 갔는데 건물 내에 주차할 곳은 따로 없었습니다. 건물 뒤편에 주차장이 있긴 했는데, 댈 데가 많지 않았습니다.

면접이 금방 끝날 줄 알고 임시로 대놨는데 이게 면접 때 엄청난 나비효과가 됩니다...ㅠㅠ 자세한 건 면접 질문 작성하면서 쓰겠습니다.

인천 YMCA에 들어가 지하로 들어가면 대기장소가 있어요. 저는 마지막 조였는데, 앞조들이 조금 지연이 되었는지 10분 정도 대기를 했었습니다.

면접 전 안내문

면접 전 대기하는 동안에 안내문도 나눠주십니다.
본격 활동 전에 2차례 교육과 발대식 참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미참여 시 합격이 취소됩니다.

면접 진행방식

면접

면접은 20분씩 진행되며, 총 10개 조, 40명이 면접을 보고요. 1개 조 당 4명씩 한 조입니다.

면접관은 YMCA 복지사 분 2분에 KB폴라리스에서 오신 분 1분으로 총 3분입니다. 면접관 3 : 면접자 4로 진행됩니다.

면접 시작하기 전 앞으로의 활동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해주십니다. 아무래도 몇 개월간 활동하는 대외활동이다 보니 더욱 그런 것 같더라고요.

내용은 코로나로 인해 일정이 연기가 될 수 있는데, 정해진 횟수를 채워야 이수가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모집상에는 8월까지 진행하는데 코로나로 연기 시에는 8월 넘어서까지 활동할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다른 분은 가능한 성대모사가 있느냐라는 질문을 받을 정도로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긴장하지 마시라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면접 질문

 

자소서 기반의 질문은 1개 받았고, 나머지는 공통질문 혹은 자소서와 연관 없는 개인 질문이었습니다. 꼬리 질문식으로 질문이 계속 이어졌어요. 20분 면접인 데다가 4명이 들어가니 대략 인당 5분 정도씩의 질문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면접 시작하기 전 간단한 질문으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대외활동이나 아르바이트가 있는지를 물어보십니다.

본인의 장점 단점 (공통질문)

장점은 어떤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답변해드렸고, 2년간 빕스 아르바이트하면서 있었던 일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단점으로는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이라고 했습니다.

단점으로 피해를 본 경험이 있는지? (꼬리 질문)

쉬는 날임에도 동기의 부탁 때문에 2시간 거리의 학교에 갔다고 했습니다.

폴라리스로 활동하면 평일 오전에 활동을 할 수도 있는데 괜찮은지? (공통질문)


이렇게 질문을 받고 나서... 차를 가지고 가서 주차할 데가 마땅치 않아 통행에 방해 안될만한 곳에 주차를 해놓고 면접을 보러 왔는데 전화가 계속 오더라고요.

다른 지원자분이 답변하실 때 (정말 죄송하네요ㅠㅠ) 손들고 혹시 주차 때문에 전화가 오는 것 같은데 잠시 차 빼러 다녀와도 되겠냐고 하고 다녀왔습니다........

왜 하필 면접 볼 때마다 이런 일이 있는 건지 참ㅠ(저번 삼성증권 yaho 면접 때는 대기방에서 잘만되던 화면+음성이 면접 본방 가니까 안되더라고요...)

아무튼 금세 다녀오고 나서 면접을 다시 봤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질문을 하셨는지 마지막은 저에게만 질문을 하셨습니다.

본인이 자신감이 있는 것 같은데 자신감의 이유가 무엇인지? (개인 질문)

 

이 질문은 정확하게 기억이 안 나요.. 차 빼고 뛰어오느라 숨 찬 상태+멘털이 깨진 상태에서 받은 질문이어서 정확하게 기억은 안 나는데, 자신감 관련한 질문이었습니다.

답변도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살려고 노력한다는 뉘앙스로 말씀드렸습니다.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해서 자신감이 있는 건지? (꼬리 질문)


절대 아니라고 했습니다.

JA KOREA 활동하면서 어땠어요? (자소서 기반 개인 질문)

봉사활동 경험에 JA KOREA 경제교육봉사단으로 활동했었다고 적었더니 물어보신 듯했습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선생님이었는지,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선생님이었는지? (꼬리 질문)

계획적인 성격인지, 순발력이 있는 성격인지? (개인 질문)



면접이 진행되면서 위에 작성한 대로 크게는 5개의 질문을 받았고요. 중간중간에 꼬리 질문 한두 가지씩 받았습니다.

면접은 4시 15분쯤 들어가서 4시 35분쯤 끝났던 것 같네요. 20분 하고 끝났습니다.

면접 때만 왜 무슨 일이 생기는지 정말 귀신이 곡할 노릇이더라고요.. 에휴ㅠㅠㅠ
그냥 전화를 받지 말걸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