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제주도 우도 배시간 / 우도 배 가격 / 우도 가는법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성미느 2021. 2. 4. 22:38

제주도 우도 배시간 / 우도 배 가격 / 우도 가는법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020년 12월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와서 조금씩 제주여행 글을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도 관련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우도 배 시간 & 우도 배 가격 & 우도 가는 방법에 대한 총정리 글입니다!

저는 3박 4일 여행 중에 1일은 오로지 우도(+ 성산일출봉 등반)에만 투자했어요.
일단 우도가 경관이 굉장히 아름답고, 전기차를 렌트해서 다니다 보면 액티비티 하는 느낌도 들고 해서 굉장히 저는 만족스럽게 다녀왔어요.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은 하루 정도는 우도에 투자하는 것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 제주여행 때 뚜벅이로 여행을 해서 우도 방문 계획이었던 3일 차쯤 되니까 굉장히 피곤하더라고요. 아침 일찍부터 우도를 가려고 계획했으나, 몸이 피곤하다 보니 11시 30분 배를 타고 우도로 넘어갔습니다.

 

우도 가는 길

 

 

제주도에서 우도를 가려면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전화번호 064 - 782 - 5671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 등용로 112-7

 

성산 - 우도 배 시간

 

11월 / 12월 / 1월 / 2월의 우도 배 시간입니다.

천진항으로 가는 배와 하우목동항으로 가는 배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7시 30분이 첫 배고, 17시가 마지막 배입니다.

만약 우도 전기차를 예약하셨으면 천진항에서 예약하신 건지, 하우목동항에서 예약하신 건지 잘 확인하시고 시간 맞춰서 방문하세요. 항끼리 거리 차이가 약 3km 차이 납니다.

30분 단위로 배가 출발하니 꼭 꼭 배 시간 맞춰서 방문하세요. 저도 배 시간 확인 안 하고 출발했다가 1~2분 차이로 배 놓칠 뻔했습니다..ㅎ 

여행지에서 소중한 시간 선착장에서 멍 때리면서 보내면 안 되잖아요!!

 

우도 배 가격

 

우도 배가격

 

*이륜차 (오토바이, 자전거, 전동스쿠터 등 기타 차량) 및 화물차량은 별도 문의해야 합니다.

 

우도 배 가격은 찍어놓은 사진이 사라져서 부랴부랴 만들어 봤네요. 가격은 2019년 이후 인상 없이 그대로입니다.

 

매표 전 주의사항
승선신고서와 신분증 보여줘야함!

 

매표하시기 전에

1. 승선신고서 2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2. 승선자 전원 신분증을 제시해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 가족관계 증명서 / 국가자격증 / 임시 신분증 / 의료보험 카드 / 면허증 / 학생증)

아이들의 경우는 보호자 확인 또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으로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승선신고서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고 매표를 합니다.

티켓을 끊으면 성산 -> 우도행 티켓 1장, 우도 -> 성산행 티켓 1장씩 총 2장을 받습니다. 잃어버리면 안 되니까 꼭 잘 지참하고 계세요!!

 

바다 풍경
바다 풍경 2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다 보니까 사진을 대충 찍어도 잘 나오더라고요ㅎㅎ

배 타고 15분 정도 이동하면 우도에 도착합니다. 사람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객실은 배 1층과 2층에 넉넉하게 앉아서 갈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도에 생각보다 금방 도착하기 때문에 저는 코로나가 무서워서 객실 안에는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바닷바람 맞으면서 사진 찍고 놀다 보니 금방 도착했습니다.

 

우도 전기차 홍보

 

배 타기 전에 이런저런 우도 전기차 홍보 팸플릿을 나눠주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일단은 다 챙겨봤습니다.

우도 여행할 때 장롱면허 다 보니까 운전하기도 무섭고 해서 전기차 렌트를 안 해도 괜찮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전기차 렌트 꼭 하세요.. 절대 도보로 여행 못합니다 ㅎㅎ..

선착장

저는 11시 30분에 배를 탔기 때문에 천진항에서 내렸습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고, 바로 앞에 전기차 렌트할 수 있는 업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전기차 렌트 관련한 글은 조만간 곧 작성하겠습니다!

 

전기차 렌트 관련한 글은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2021/02/09 - 우도 여행 필수품 전기차 렌트&스쿠터 가격 및 각종 팁 (예약하지 마세요!)

 

우도 여행 필수품 전기차 렌트&스쿠터 가격 및 각종 팁 (예약하지 마세요!)

우도 여행 필수품 전기차 렌트&스쿠터 가격 및 각종 팁 (예약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우도 배 시간 & 우도 배 가격 & 우도 가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어요. 2021/02/04 -

seongminkim.tistory.com

 

그러고 나서 우도에서

렌트

렌트도 하고

우도 자연

아름다운 자연도 보고

우도짜장맨 / 한치빵

우도 짜장면집에서 짜장면 + 짬뽕 + 탕수육도 먹고

한치 빵도 먹고

우도 자연

자연 또 보고

사진도 찍고

하다가 왔네요.

 

사진만 봐도 자연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눈으로 보면 더 예뻐요ㅎㅎ

저는 우도 11시 30분에 들어가서 3시 30분 배 타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조금 더 있고 싶었으나, 날씨도 너무 춥고 바람도 많이 불고 해서 조금 일찍 제주로 돌아온 감이 있네요..ㅎㅎ

다음번에 제주도 여행 또 올 때는 겨울 말고 따뜻한 봄이나 가을쯤에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특히 우도도 한번 더 가고 싶네요ㅎㅎ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은 우도 한 번쯤 꼭 들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