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시험문제 정답!

성미느 2021. 6. 19. 23:59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시험문제 정답!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최근에 초보자용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평가 시험 1~4 문제와 답,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평가 시험 1~4 문제와 답을 업로드 했었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시험문제 정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픈북이 가능하다보니, 문제를 풀다가 어려운 문제는 인터넷 검색으로도 찾을 수가 있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정답 모음집이 있어서,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과 공유하고자 업로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다른 글!

제가 작성한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2021.06.16 - 디지털 마케팅 관련 자격증,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정보

 

2021.06.17 -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단기간 취득 꿀팁! 초보자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시험 답안지

 

2021.06.18 -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평가시험 1, 2, 3, 4 정답 답안지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시험문제와 답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은 80%이상 맞아야 합격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물론 80%이상 맞지 못해도 다음날 다시 재 응시할 수 있어요. 그러나 단기간에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GAIQ 시험문제 정답을 올리겠습니다!

 

시험 문제 푸시다가 모르는 문제가 있으시면 ctrl + r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보기의 데이터 필터 설정이 아닌 것은?

포함

복원

수정

제외

 

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

거짓

 

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

페이지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위치 보고서

방문 페이지 보고서

 

데이터 분석에 세그먼트를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

전환 방문자수 vs.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

단일 세션 또는 다중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전환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은 채널은?

유료 및 자연 검색

웹사이트 추천

소셜 네트워크

TV 광고

 

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

위치

기기

광고 환경설정

시간대

 

사용자가 전환 유입경로의 어느 위치에서 유입 또는 종료했는지를 나타내는 보고서는?

트리맵

목표 흐름

사용자 시간

동질 집단 분석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

거래

이벤트

페이지뷰

모두 정답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

광고 유형

측정기준

측정항목

사용자 액션의 순서

 

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은?

계산된 측정항목

맞춤 보고서

이벤트 추적

맞춤 측정기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할 수 없는 데이터는?

청구서 수신 도시

구매액

개인 식별 정보

제품 SKU

 

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

향상된 전자상거래

검색 필터

데이터 가져오기

사이트 검색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

페이지뷰, 이벤트, 거래, 소설

위치, 이벤트, 시간, 세션당 사용자 수

대상 위치, 이벤트, 기간,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

대상 위치, 이벤트, 페이지뷰, 소셜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추천 보고서

매출 실적 보고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

 

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맞춤 보고서에 측정기준이 너무 많음

맞춤 보고서에 측정항목이 너무 많음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필터

 

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

쇼핑 환경설정 포함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

 

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뙤는 순 이벤트 수는?

1

6

3

2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면 보고서 구성과 보고서에 포함된 데이터도 공유하게 된다.

거짓

 

웹사이트 내 특정 섹션의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보고서는?

인기 이벤트 보고서

위치 보고서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구조를 나타내는 모델은?

계정 > 속성 > 보기

보기 > 계정 > 속성

계정 > 보기 > 속성

속성 > 계정 > 보기

 

보기 필터는 이전에 처리된 모든 데이터에 소급 적용될 수 있다.

거짓

 

리마케팅 목록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애셋은?

맞춤 측정항목

맞춤 세그먼트

맞춤 보고서

맞춤 측정기준

 

여러 도메인에서 사용자 및 세션을 추적하기 위해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

교차 도메인 추적

Google Ads 연결

Ad Exchange 연결

데이터 가져오기

 

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한 알림을 전송함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

 

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소스'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

email

googlemerchandisestore.com

(직접)

Google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탈하기 전 마지막으로 조회한 페이지를 표시하는 보고서는?

종료 페이지 보고서

페이지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방문 페이지 보고서

 

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

조회

고객

사용자

세션

 

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은?

데이터 가져오기

목표 추적

Google Ads 연결

User ID

 

광고 기능 활성화가 요구되는 보고서는?

지역 보고서

실시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

모두 정답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

 

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

자동 태그 추가 캠페인

정답 없음

이메일 캠페인

Google Ads 캠페인

 

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ordercomplete'로, 검색 유형을 '시작값 일치'로 설정할 경우, www.googlemerchandisestore.com의  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지 않는 페이지는?

/ordercomplete/index.html

/ordercomplete.php

/order/complete.php

/ordercomplete/thank_you.html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

휴대기기

웹사이트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웹 연결 기기(판매 시점 시스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 필요한 기능은?

네트워킹 프로토콜

브라우저 쿠키

데이터 가져오기

측정 프로토콜

 

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34세 사용자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

 

사용자가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방문했다가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고 나가고 세션이 종료되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가 이 세션을 보고하는 방식은?

이탈로 보고

상호작용으로 보고

이벤트로 보고

클릭으로 보고

 

여러 주에 걸쳐 사용자 획득일을 토대로 측정항목을 비교하는 보고서는?

동질 집단 분석

활성 사용자

사용자 탐색기

사용자 흐름

 

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

방문자 분포

피봇 테이블

탐색기

플랫 표

 

캠페인을 수동으로 추적하기 위해 권장되는 3가지 캠페인 매개변수는?

매체, 소스, 캠페인

소스, 콘텐츠, 검색어

매체, 소스, 콘텐츠

캠페인, 콘텐츠, 검색어

 

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참여도 보고서

모든 페이지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기본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없는 것은?

기기 및 운영체재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

페이지 방문

브라우저 언어 설정

 

'개학'캠페인의 데이터만 캠페인 보고서에 포함하는 필터는?

'페이지 제목'입력란과 '개학'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

'캠페인 이름'입력란, '개학'문자열, '포함'패턴을 지정한 맞춤 찾기 및 바꾸기 필터

'캠페인 이름' 입력란과 '개학' 패턴을 지정한 맞춤 포함 필터

해당 호스트 이름으로 유입된 트래픽이 '개학'과 동일한 사전 정의된 포함 필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이탈률'이란?

일정 기간에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재방문한 횟수

총 사이트 종료의 비율

사용자가 홈페이지에서 종료한 세션의 비율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종료한 방문의 비율

 

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

 

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

보조 전환

기본 전환

지원 전환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 세션 시간 제한은 몇 분인가?

20

5

30

10

 

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

소셜 미디어 트래픽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

User ID

Google Ads 연결

기여 모델

잠재고객 정의

 

웹사이트 각 방문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하는 기본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

소스, 캠페인

캠페인, 광고 콘텐츠

캠페인, 매체

소스, 매체

 

세그먼트를 사용해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

영구적으로 데이터 변경

데이터 분리 및 분석

맞춤 리마케팅 목록 작성

세션 또는 사용자의 하위 집합 만들기

 

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보고를 위해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이 공유해야 하는 것은?

동일한 보기

동일한 색인

동일한 범위

동일한 맞춤 보고서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사용자만 포함하도록 보기 필터를 구성하는 방법은?

필터 1: 브라질 포함 > 필터2: 아르헨티나 포함

필터 1: 브라질 및 아르헨티나를 제외한 모든 국가 제외

필터 1: 아르헨티나 포함 > 필터 2:  브라질 포함

필터 1: 브라질 또는 아르헨티나 포함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캠페인 매개변수는?

utm_conten

utm_medium

utm_source

utm_adgroup

 

동적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웹사이트에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구매한 상품을 반품한 사용자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Google Ads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할 때 가능하지 않은 것은?

애널리틱스에서 사이트 참여 데이터 옆의 Google Ads 클릭 및 비용 데이터 조회

Google Ads 캠페인에서 활용할 리마케팅 목록을 애널리틱스에서 만들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Google Ads 키워드 입찰가 조정

애널리틱스 목표 및 거래를 전환으로 Google Ads에 가져오기

 

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인페이지 애널리틱스

광고 기능

맞춤 측정기준

 

기본 설정에서 애널리틱스 세션이 종료되는 시점은?

웹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을 때

웹페이지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

사용자가 새 브라우저 창을 열 때

매일 정오에

 

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

25

15

35

5

 

웹사이트 추천, 자연 검색, 광고 캠페인이 전환에 기여한 방식을 확인하는 보고서는?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전자상거래 보고서

획득 보고서

목표 보고서

 

트래픽이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지역

전체 트래픽

인구통계

행동

 

유효하지 않은 측정항목, 측정기준 조합은?

세션수 / 이탈률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 / 기기 카테고리

세션수 / 소스

총 이벤트 수 / 사용자 유형

 

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레이블 표시는?

비율

비교

피봇

실적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

기간의 날짜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1일, 7일, 14일,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용자 흐름 보고서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

 

자동 태그 추가를 위해 Google Ads가 도착 URL에 포함하는 매개변수는?

gcild=

utm=

urlid=

adid=

 

필터가 적용된 후 필터링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옵션은?

필터링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음

데이터는 5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데이터는 3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데이터는 10일 이내에 복구될 수 있음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 선택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높은 정확도' 선택

 

웹사이트에서의 사용자 상호작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보고서는?

방문 페이지 보고서

콘텐츠 상세 비교 보고서

행동 흐름 보고서

트리맵 보고서

 

보기 필터가 적용되는 순서는?

순차적으로

임의의 순서로

생성일

알파벳순으로

 

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

기여 모델

채널 그룹

다중 채널 유입경로

전환추적

 

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

거짓

 

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

맞춤 측정항목

계산된 측정항목

맞춤 채널 그룹

맞춤 측정기준

 

스마트 목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은?

머신러닝 알고리즘

리마케팅 잠재고객

맞춤 보고서

애널리틱스 목표

 

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

기술 > 네트워크 보고서

모바일 > 기기 보고서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보고서

사이트 콘텐츠 > 방문 페이지 보고서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지정된 기간 내 사용자의 평생 가치

잠재고객에 대한 다양한 인구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

두 기간의 데이터 비교

 

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

거짓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항목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위젯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한 추가 보고서 측정기준

데이터의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시각화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할 수 없는 데이터는?

구매액

제품 SKU

청구서 수신 도시

개인 식별 정보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기본 전환의 기여도를 인정하는 방법은?

첫 번째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전환 터치포인트에 동일한 기여도 할당

마지막에서 두 번째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마지막 캠페인, 검색 또는 광고

 

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

모두 정답

 

기본 채널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는 채널은?

기기

디스플레이

자연 검색

직접

 

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User ID에 필요한 것은?

모두 정답

보고서 용도의 신규 애널리틱스 계정

Google 태그 관리자

고유 ID를 생성 및 설정하는 로그인

 

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

뉴스레터 구독

동영상 보기

고객 평생 가치

구매

 

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

세션

조회

제품

사용자

 

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

이벤트 수준, 기간 수준, 거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이벤트 수준, 세션 수준, 거래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조회 수준, 세션 수준, 제품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위치 수준, 기간 수준, 제품 수준, 사용자 수준 범위

 

데이터 수집을 위해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

여는 <body> 태그 바로 뒤

닫는 </body> 태그 바로 앞

여는 <head> 태그 바로 뒤

닫는 </head> 태그 바로 앞

 

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순,ㄴ?

1

3

2

6

 

솔루션 갤러리에서 공유할 수 없는 애셋은?

세그먼트

목표

맞춤 보고서

맞춤 측정기준

 

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

맞춤 측정항목

맞춤 필터

맞춤 측정기준

이벤트 추적

 

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

소스/매체 보고서

활성 사용자 보고서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맅기스가 동일한 사용자의 세션을 식별할 수 없는 시기는?

세션이 같은 날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세션이 동일한 브라우저 쿠키를 공유하는 경우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세션이 동일한 기기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경우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

관심분야 >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

행동 >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

전체 트래픽 > 추천 보고서

행동 > 신규 방문 vs. 재방문 보고서

 

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카테고리, 액션, 라벨, 총 이벤트 수

이벤트, 카테고리, 액션, 라벨

카테고리, 액션, 라벨, 순 이벤트 수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합격!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

저는 91%로 합격했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