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4차 실업인정일 - 실업급여 온라인(유튜브) 취업특강으로 간단하게 해결!

성미느 2021. 7. 8. 01:18

4차 실업인정일 - 실업급여 온라인(유튜브) 취업특강으로 간단하게 해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여태껏 실업인정일은 주로 자격증 취득으로 인정받아왔었는데요. 이번 달에는 자격증 응시한 것도 없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인터넷을 보니까 온라인 취업특강으로도 실업인정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4차 실업인정일 때에는 실업급여 온라인(유튜브) 취업특강으로 받아야겠다고 생각했고, 이수했어요!

오늘은 4차 실업인정일, 실업급여 온라인(유튜브) 취업특강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유튜브) 취업특강을 통한 실업인정 방법

취업특강 폐지

단, 이 방법은 2021년 7월 25일까지만 인정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021년 7월 26일부터는 '유튜브' 취업특강은 재취업활동으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번 7월까지만 실업인정을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니, 7월 25일 전에 실업인정일이신 분들께서는 이 방법으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교육시간 포함해 1시간 30분 이내에 이수와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유튜브에 접속해 '고용센터 취업특강' 검색

유튜브 고용센터 취업특강

유튜브 고용노동부 채널에서 '고용센터 취업특강'이라는 이름으로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업로드해놓았습니다.

2. 고용센터 취업특강 재생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강의 수강!

3가지의 주제로 취업 관련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채용시장 동향', '최신 채용 트렌드',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이 중에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4개의 강의를 이수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강의를 듣고 싶으신 분은 9, 10, 11, 12번에 있는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4가지 강의

강의 시간은 강의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20~30분 내외의 길이로 준비되어있습니다.

3. 수강한 강의에 맞는 수강 확인서 작성

수강확인서

3-1 유튜브에서 강의 수강 후,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ei.go.kr)

3-2 맨 처음 1차 실업인정받았을 때 들어갔던 곳인, 고용보험 사이트 공지사항 > [공지] 구직급여 수급 관련 재취업활동 및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방법(1차 교육자료 포함)으로 들어가 줍니다.

3-3 유튜브에서 수강한 강의에 맞는 수강 확인서를 작성해줍니다. 예를 들어,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변화 강의를 들었다면, 그에 맞는 첨부 7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작성합니다.

docx, hwp 파일은 한글이나 워드 프로그램 중 편안한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있는 프로그램 중 택 1 하시면 됩니다.

4. 수강 확인서 작성

수강확인서

수강 확인서를 다운로드하고, 확인란에 V 표시나 O표시를 합니다. 성명과 서명란에 이름 작성하고, 생년월일, 수강일 등을 작성합니다.

5. 실업인정 신청!

실업인정 신청


이번이 4차 신청이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이 실업인정 신청에서 문제는 없으리라고 생각해서 간략하게 넘어갑니다.
만약 처음 신청하시는 경우, 제 과거 글 참고해주세요!

과정 - 취업특강(단기 집단 포함)으로 선택,
이수한 날짜와 시간, 관련 내용에 대해 작성해주고, 첨부 구비서류를 업로드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돈 들이지 않고 유튜브로 2시간 이내에 실업인정 신청 가능!


총 3차례를 이렇게 이수할 수 있었는데, 너무 뒤늦게 알아버렸다.....

그리고 인터넷 찾아보니, 사실 고용센터 측에서 확인할 방법이 없기에 유튜브 강의 수강은 개인의 자율에 맡기는 것 같다. 영상을 보지 않고도 수강 확인서에 체크만 해서 내도 아무도 모르기 때문..

만약 영상을 보지 않고 야매로 실업인정받고자 한다면 5분 안에 수강 확인서 작성과 실업급여 신청까지 가능할 듯하다.

이제 어느덧 실업급여도 끝나가는데 올해 안에 취뽀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ㅎㅎ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과거 실업급여 관련 글

2020.11.13 -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신청 후기 1 (실업급여 신청방법 / 실업급여 조건 / 고용보험 실업급여)

2021.03.06 -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 필수서류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방법 / 처리기간

2021.03.13 - 실업급여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처리여부 조회 방법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서 확인!)

2021.03.17 - 2021 실업급여 조건 / 신청방법 / 인천 고용센터 방문해 신청한 후기!

2021.03.31 -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인터넷 접수 신청 방법과 후기

2021.04.27 -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일 구직활동, 재취업활동 인정 조건 / 자격증 응시로 제출 완료!

2021.05.24 - 실업급여 3차실업인정 -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 wcs_do();